샤오미 홍미노트5 스펙 가격 살펴보기

샤오미 홍미노트5

샤오미 스마트폰이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7월12일 KT가 샤오미 홍미노트5 AI의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AI 이벤트

KT는 샤오미 홍미노트 5 AI의 예약 판매에 앞서 사전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알림 이벤트 3만원권 모바일 상품권 증정

사전알림 신청 이벤트로 선착순 1,000명에게 KT 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3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KT에서 출시되는 샤오미 홍미노트5를 구입하실 분들은 한 번 노려보셔도 되겠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사전 예약 판매

대체 어디에서 캡쳐하였는지 모르겠지만, 뽐뿌에 올라온 이미지에 의하면 사전 예약 기간은 7월 12일 ~ 7월 16일까지 진행된다 합니다. 사전 예약 고객은 특별 사은품이 제공되고 배송은 7월 16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하네요.


샤오미 홍미노트5 사전 예약 혜택

뽐뿌발 이미지에 의하면 샤오미 홍미노트5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디스플레이 무상교체 쿠폰 1매가 제공 되는 것 같습니다. 듀얼 유심 신청 고객에게는 KT 선불 유심 3만원짜리를 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지는 것 같고요.


샤오미 홍미노트5 AS는 아이나비에서 담당

뽐뿌에 올라온 이미지를 보면 샤오미 홍미노트5 AI의 AS는 아이나비가 담당하는 것 같습니다.

뽐뿌 유저는 정말 능력이 좋은 것 같습니다. 대체 이 이미지들을 어디에서 다운로드 혹은 캡쳐하였는지 저는 아무리 찾아도 못찾겠더라고요.


샤오미 홍미노트5 예약 판매 시작 시간

KT 샵의 배너 이미지를 보면 coming soon 2018년 7월 12일 오전9시로 되어 있습니다. 예약 판매 시작 시간이겠지요.


샤오미 홍미노트5 출시 가격은 미정

샤오미 홍미노트5 AI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KT 샵의 샤오미 홍미노트5 AI 페이지에 출고가나 단말구매가 등은 공개 되지 않았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스펙 가격 살펴보기


샤오미 홍미노트5 외형 및 기능

샤오미 홍미노트5 AI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5,99인치 디스플레이에 1,3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 되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 500만 화소 듀얼 카메라이고, 상단 중앙에 지문 인식 센서가 위치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카메라 스펙

전면 듀얼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의 상세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기능 및 센서

위쪽면에는 적외선 센서와 마이크가 위치했고, 아래쪽면에는 3.5mm 이어폰 단자, 마이크, 마이크로 USB 포트, 스피커 등이 위치해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스펙

KT에서 출시되는 샤오미 홍미노트5 AI는 4GB 램에 64GB 메모리가 제공 되고, 듀얼 유심을 지원합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배터리 용량 및 크기

배터리는 4,000mAh이고요. 운영체제는 MIUI 9 글로벌 버전이 사용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색상은 블랙과 골드만 출시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통사들은 대체 왜 스마트폰의 스펙을 감추고 판매하는지 모르겠습니다. KT의 샤오미 홍미노트5 AI 페이지에 공개된 스펙도 상세 스펙이 아니라 요약 스펙입니다. 게다가 스마트폰의 성능의 가늠할 수 있는 AP 정보는 아예 누락되어 있습니다. ‘프로세서 1.8GHz 옥타코어’라고만 적어 놓았습니다. 옥타코어만 말하고 싶은 것이겠죠.


샤오미 홍미노트5 스냅드래곤 635

샤오미 홍미노트5 AI의 AP는 스냅드래곤 636입니다. 중급 성능의 AP입니다. 상세 스펙은 퀄컴 사이트의 ‘https://www.qualcomm.com/products/snapdragon-636-mobile-platform’ 페이지를 방문하시어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듀얼 유심 트레이

샤오미 홍미노트5의 듀얼 유심은 3-choose-2 하이브리드 심 트레이입니다. 나노 유심 + 나노 유심/마이크로 SD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4G FDD-LTE 1/3/4/5/7/8/20

TDD-LTE 38/40

3G WCDMA1/2/5/8

2G GSM2/3/5/8


샤오미 홍미노트5 색상 및 용량

샤오미 홍미노트5 AI는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파란색이 빠지고 블랙과 골드 2가지 색상만 출시 되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구성품

샤오미 홍미노트5 AI의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5 AI 단말기, 울트라 슬림 케이스, 충전 케이블, 충전 어댑터, 유십 삽입 도구, 보증서/설명서


샤오미 홍미노트5 직구 가격

샤오미 홍미노트5 AI의 출시 가격은 1399위안입니다. 한국돈으로는 대략 24만원 정도인데요. 직구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홍미노트5를 구입하면 23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직구 사이트를 이용하면 샤오미 홍미노트5 AI에 강화 필름, AS 1년, 액정 1회 교체 AS 비용까지 더해도 289,900원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홍미노트5 미개봉 해외판이 145,900원(공식 글로벌롬 158,400원)부터 시작합니다.


오픈마켓 샤오미 홍미노트5 가격

오픈마켓에서도 배송료나 관부가세 등의 세금 다 물고도 24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1년 AS 포함해서 말입니다. 여기에 쿠폰까지 먹이면 조금 더 싸게 구입할 수 있겠죠.

 

물론 샤오미 홍미노트5 AI 가격은 판매 사이트 및 판매자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 싸게 구입하면 그러니까 보유하고 있는 쿠폰을 잔뜩 먹이면 20만원 미만으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쿠폰을 잔뜩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이죠.

샤오미 홍미노트5 AI 스펙 가격을 살펴 보았습니다. 왜? KT에서 정식으로 출시되는 샤오미 홍미노트5 AI의 가격이 26만원을 넘는다면 그냥 직구 사이트나 오픈 마켓에서 구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AS 1년 추가해도 말입니다. 직구 사이트나 오픈 마켓을 통해 샤오미 홍미노트5를 구입하실 분들은 미개봉 글로벌롬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버전 글로벌롬 중에서도 유럽판을 구입하면 한글 사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샤오미 포코폰 F1 스팩 가격 살펴보기
갤럭시 A8 스타 출시
가성비 스마트폰 원플러스6 스펙 가격
LG V30 G6 배터리 사이클 체크
마이크로 유심 자르기, 나노 유심 자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