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뷰] 2010 뷰 블로거 대상 후보로 씨디맨(cdmanii) 추천 합니다.

2010 뷰 블로거 대상 후보 씨디맨(cdmanii) 추천

다음뷰에서 연말에 있을 '2010 뷰 블로거 대상' 후보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추천을 할 블로거가 몇명 이 머리속에 떠올랐는데 모두 추천을 해주고 싶지만 추천을 남발하면 그 효과도 좀 떨어질듯 해서 누구를 추천해야 하나 오랬동안 망설였네요. 뭐 그렇다고 제가 대단한 사람이라 추천의 영향력이 있는것은 절대 아니고 다음뷰에 오랬동안 글을 송고했으니 그저 저도 이번 '2010 뷰 블로거 대상' 에 발이나 한번 담궈보고 싶어서요.

오랜 망설이 끝에 '2010 뷰 블로거 대상' 에 어울리는 블로거로 '씨디맨의 컴퓨터이야기'를 운영하는 씨디맨(cdmanii)을 추천을 해봅니다. '씨디맨의 컴퓨터이야기' 는 컴퓨터 하드웨어와 운영체제, 프로그래밍과 블로그팁등 보석같은 다양한 정보로 가득찬 블로그입니다.

블로거 대상,블로거,씨디맨,컴퓨터,컴퓨터 조립, 컴퓨터 조립 강좌, 컴퓨터 조립 동영상,조립 컴퓨터,컴퓨터 초보 가이드




[다음뷰] 2010 뷰 블로거 대상 후보로 씨디맨 추천 합니다.


씨디맨을 처음 알게 된것은 작년 봄쯤으로 블로그스피어에 올라온 글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그당시 제가 본 글이  "컴퓨터 조립 방법 (동영상) - cdmanii 와 함께 배워봅시다."  글로 컴퓨터 조립 순서 모식도와 함께 컴퓨터 조립 순서를 고화질 동영상과 함께 상세하게 올려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솔직히 그때 이 글을 보고 닉네임도 씨디맨(?)이고 해서 요즘 용팔이도 블로그를 운영하나 싶은 생각을 잠시 했었는데 동영상을 보니 말투가 어눌하면서 약간 버벅이는것을 보고 대체 이사람의 정체는 무엇일까 의문스러운 적도 있었습니다.

도대체 씨디맨 이 사람은 왜 이런 생고생을 하면서 동영상을 찍어서 올리나 싶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알게된 사실이지만 단지 자기 자신이 컴퓨터에 관심이 많고 처음 자신이 조립 컴퓨터를 접하면서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어 그동안 쌓아온 자신의 노하우를 동영상 강좌로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의도 였습니다. 제가 산전수전 공중전 다 겪으면서 세상에 찌들어서 그런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아직도 가끔 씨디맨을 보면 뭐 이렇게 착한 사람이 있나 싶을 정도로 사람이 아주 착합니다. 저와는 180도 다른 인격체이죠.



HD-AUDIO,IDE,S-ATA,USB,Front-panel



한두 번이 아니고 "컴퓨터 조립 고화질 동영상 설명 초보자 위한 완벽 가이드" 와 같은 초고급 강좌 글은 씨디맨의 블로그에 가면 넘쳐납니다. 출판사에서 '초보자를 위한 컴퓨터 조립 완벽 가이드 동영상 강좌'를 책과 DVD등으로 출판하자고 제안을 안하는게 의아할 뿐이네요.


파워서플라이 리플



더욱 놀라운것은 "파워서플라이 추천 - 컴퓨터 좋은 파워 전력W,전압V,전류A" 글을 보면 블로그에 올린 포스팅이라기 보단 기술자료쪽에 가까운 내공을 항상 보여주며 사람을 깜짝깜짝 놀래킵니다.

파워서플라이의 리플(Ripple) 과련 설명을 보면 "파워서플라이의 리플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평활콘덴서가 승압시킨 전압이 너무 많으면 모아두고 적으면 내어놓으면서 전압을 내어놓게 되는게 그것을 그래프로 그려보면 왔다갔다 하게 됩니다. 이것을 얼마나 리플과 노이즈가 적게 해서 내어주느냐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컴퓨터 하드웨어와 전기, 전자에 대한 엄청난 내공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 조립은 물론이고 "PC조립방법-컴퓨터 조립 법과 하드웨어 테스트" 글을 보면 컴퓨터 조립후 CPU 발열과 그래픽카드 발열, 메인보드 온도 체크 방법등도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컴퓨터 조립시 잘못된 하드웨어의 체크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냐 컴퓨터 조립했고 안정성 테스트와 체크도 했으니 이제 컴퓨터에 운영체제를 설치 해야 하는데 "한글 윈도우7 처음부터 정품인증 administrator 활성화 (동영상)" 글로 친절하게 윈도우 설치 하는 방법도 쉽게 동영상으로 설명을 해놨습니다.



조립 컴퓨터를 사셨다면 씨디맨 블로그로...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 조립컴퓨터가 브랜드PC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은 알지만 관련 지식이 없어 엄두도 못내고 있으신 분들, 컴퓨터 구입 비용을 아껴보려고 무작정 조립 컴퓨터를 지르신 분들, 컴퓨터좀 배워서 조립 컴퓨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지금 바로 '씨디맨의 컴퓨터이야기'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씨디맨의 컴퓨터이야기' 블로그는 컴퓨터 조립 강좌와 하드웨어 관련 글들로 넘쳐 나는것은 물론이고 블로그에 관한 팁도 수록이 되어 있고 가끔은 생활에 관련된 재미있는 팁들도 간간히 올라와 아주 유용한 자료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오랜 망설이 끝에 '2010 뷰 블로거 대상' 에 씨디맨을 추천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지금까지 저도 잘 몰랐는데 요즘 추천 할 블로거를 곰곰히 생각을 하다 보니 컴퓨터나 하드웨어, 기타 제품을 구입할때 체험매장에 들리거나 컴퓨존과 다나와등 온라인 쇼핑몰을 꼼꼼히 살펴보며 제품을 저울질 하지 않고 씨디맨한테 전화를 해서 '컴퓨터 파워, 키보드 바꿔야 하는데 뭐사야 되냐?', 'DSRL 카메라 뭐가 좋아?' , '거래처에 노트북 2대 사서 보내야 하는데 뭐 사야되냐?' 라고 물어 보고 씨디맨이 사라고 하는걸 바로 구입을 한다는것 입니다. 솔직히 이런 말을 하고 싶지 않지만 저도 관련 글들을 쓰고 있는데 씨디맨의 판단이 좀더 정확하단걸 요즘 제 제품 구입 패턴이 그 사실을 말해주고 있네요.


- 본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출처는 '씨디맨의 컴퓨터이야기' 입니다.


신고
©몽리,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