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리넷, 꿈속으로 블로그 댓글 및 방명록 정책

블로그 댓글 및 방명록 정책

몽리넷이 운영하는 꿈속으로 블로그의 댓글 및 방명록 정책을 다시 변경하였습니다. 지난 4월 8일 댓글 및 방명록 작성 권한을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하게 변경했었는데요. 구독자분들께서 메일로 바뀐 댓글 정책 때문에 소통이 어렵고 또한 불편하다 하시어 댓글 및 방명록 작성 권한을 다시 ‘모두’로 되돌리게 되었습니다.


디스커스 댓글

몽리넷 꿈속으로 블로그 댓글 및 방명록 작성 권한은 ‘모두’로 되돌렸으나, 승인 후 표시로 설정하였습니다. 게시물에 작성한 댓글과 방명록에 작성한 글은 몽리넷 승인 후 표시됩니다.

댓글과 방명록 승인 후 공개


몽리넷 블로그 댓글 및 방명록 설정

몽리넷은 더 이상 꿈속으로 블로그의 댓글 및 방명록 설정을 변경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승인 후 공개가 불편하다면 디스커스 댓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몽리넷 블로그 스팸 필터 가동 시작했습니다. 욕설, 비방, 비아냥, 음란, 사행성, 광고 댓글은 가차 없이 스팸처리합니다.

이 글은 사이드바에 공지로 걸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댓글 정책 변경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18년 04월 08일 몽리넷, 꿈속으로 블로그 댓글 정책 변경 —

2018년 04월 08일부로 몽리, 꿈속으로 댓글 및 방명록 정책 변경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 공지는 시간 날 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몽리넷 블로그 댓글 및 방명록 설정

티스토리에 2009년 03월 04일 가입하였으니 9년하고 4일만에 처음으로 댓글과 방명록 정책을 변경하게 된 것이네요.


티스토리 댓글 방명록 설정

지금까진 댓글 및 방명록 누구나 작성 가능했습니다.


티스토리 스팸 필터

지금까진 스팸필터도 운영하지 않았습니다.


댓글 및 방명록 작성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

2018년 04월 08일부로 댓글 및 방명록 작성을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하게 변경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댓글과 디스커스 댓글

티스토리 계정이 없는 분들은 디스커스를 이용하여 댓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디스커스는 SNS 계정과 이메일 계정으로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댓글과 디스커스 댓글이면 댓글 작성에 아무 문제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일부 브라우저에서 디스커스 댓글 표시 불가

문제는 인터넷 익스플러로9 등 일부 브라우저에서 디스커스 댓글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익스플로러11과 엣지도 동작하지 않고 있는데, 이 문제는 원인이 파악되는 대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3G에서의 로드 시간 10초

3G 모바일 로드 시간을 6~7초까지 줄였었는데, 디스커스로 인하여 10초대로 늘어 났습니다. 8초 미만으로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