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메신저 서비스 챗온(ChatON) 어플 공개

삼성전자가 2011년 10월 챗온(ChatON)을 공개하였습니다. 챗온(ChatON)은 카카오톡과 같은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챗온은 무료문자 어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소문으로 큰 기대를 모았는데요. 뚜껑을 열고 보니 기존의 메신저와 큰 차별점은 없었습니다. 챗온이 쓸만한 메신저 어플이긴 하였지만 메신저라는 것이 쓸만하다고 되는 것은 아니죠. 사용자를 선점한 카카오톡에 밀려 결국 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5년 2월 1일 부로 챗온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챗온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선탑재 되어 있습니다. 챗온이 선탑재 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챗온 어플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사용 안 함 설정만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메신저 서비스 챗온(ChatON)

삼성전자가 챗온(ChatON)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챗온을 글로벌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라고 하던데, 그냥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어플입니다. 채팅, 파일 전송 등을 지원합니다. apk로 설치하고 사용해 보았는데요.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사용자가 많지 않기에 활용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혼자 벽보도 사용해야할 수준이니까요.


챗온(ChatON)

챗온 어플은 공식 사이트 https://www.chaton.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챗온 휴대전화 번호 등록 및 전화번호 인증

다른 메신저 어플처럼 설치 후 전화번호 입력 후 인증 단계를 거쳐야만 설치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챗온 친구 목록

챗온을 설치하면 다른 메신저 어플과 마찬가지로 친구 목록에 챗온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목록이 주륵 뜹니다. 친구 목록은 즐겨찾기나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챗온 대화방의 첨부 기능 및 이모티콘

챗온 채팅방입니다. 대화방이라고 해야 하려나요. 챗온 대화방에서는 이모니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화방에서는 여느 메신저 어플과 마찬가지로 사진, 동영상 등의 첨부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챗온 대화방의 트렁크 기능

챗온 대화방에는 두 가지 특이한 기능이 있습니다. 트렁크와 애니메이션 메시지를 지원합니다. 대화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파일 등은 각 대화방의 트렁크에 보관 됩니다. 트렁크에 저장된 파일에는 메모 혹은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챗온 애니메이션 메시지

챗온 대화방은 애니메이션 메시지를 지원합니다. 일종의 움짤 카드 같은 것인데요. 글과 그림을 그려 보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를 위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고요.

챗온 애니메이션 메시지입니다. 유튜브에도 저작권 문제가 있을 것이기에 설정하지 않았지만, 배경음악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챗온 설정

챗온 설정입니다.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챗온 친밀도 순위

챗온에는 친밀도 순위/점수라는 것이 있는데요. 대화를 나눈 상대방(친구 목록)에게 점수를 매겨 순위를 산정합니다. 친구들과의 대화에도 순위를 산정하다니 얼척 없죠. 여친님이나 와이프가 친밀도 순위를 보게 된다면 어휴야~

삼성전자의 메신저 서비스 챗온(ChatON)은 다른 메신저 어플 보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커뮤니티 기능 트렁크가 눈길을 끕니다. 하지만 메신저는 기능 보다는 우선 먼저 사용자가 확보 되어야 활용 가치가 있는 것이기에 이 문제만 해결 된다면 제법 쓸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공짜 메신저는 많을 수록 좋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