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비추 상품, 플라스틱 칼라도마

다이소 비추 상품, 플라스틱 칼라도마

원목 통도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향이 좀 많이 나는 나무인데 이름이 기억 안나네요. 여튼 원목 통도마에 고기, 생선 등의 기름기 있는 재료를 올려 놓고 칼질 하는 것이 좀 뭐시기 하더라고요. 왜? 야채는 익히지 않고도 그냥 먹을 때가 있잖아요. 하지만 반대로 고기나 생선은 익히지 않고는 먹을 수 없고요. 이걸 같은 도마에 올려 놓고 썬다는 것이 좀 뭐시기 하더라고요. 그래서 고기, 생선 등만 사용할 도마를 하나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육해공 고기 종류를 많이 먹으면 안됩니다. 한 달에 한 두 번 정도 쓸 도마이기에 그냥 저렴하게 다이소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칼라도마


다이소 플라스틱 칼라도마는 다른 색상도 있었는데 흰색이 안 보이길래 그냥 이걸 집어 들고 계산했습니다. 가격은 보시다시피 천원이네요. 일단 이 다이소 플라스틱 칼라도마는 용리용 도마로는 비추천입니다. 크기도 그렇고 재질도 그렇고 사용감도 그렇고 종합적으로 봤을 때 요리용으로 사용하기엔 너무 부족한 도마로 판단 됩니다.


다이소 플라스틱 칼라도마


다이소 플락스틱 칼라도마는 이렇게 비니루에 쌓여 있고


다이소 플라스틱 칼라도마


앞뒤 모두 진한 분홍색입니다.


폴리프로필렌 도마


다이소 플라스틱 칼라도마의 품번은 50358이고, 재질은 폴리프로필렌입니다. 크기는 26 x 16cm입니다. 우측에 녹색으로 크게 위생이라고 적혀 있지만, 위생 도마라고 설명 되어 있진 않습니다. 야채, 생선, 육류 등 재료별로 사용하시면 위생적입니다 라고 설명 되어 있을뿐이네요.


도마 위에 올려진 칼과 냉동 오뎅


크기가 작은 건 알고 샀는데요. 이렇게 작은 도마인줄은 몰랐네요. 보시다시피 오뎅 올려 놓으면 꽉차는 크기이기에 요리용으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좀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보니 왜 저 칼을 오뎅 아래 깔아 있는 것이죠. 칼도 따로 쓰고 있는데 말입니다.


시금치 볶음 재료


다이소 플라스틱 칼라도마는 프랑크 소세지 하나 올려 놓고 썰기 좋은 정도. 나무 도마에 고기고 생성이고 기름이고 올리기 싫어 구입했는데요. 뭐 일단 적당한 다른 도마를 구입하기 전까진 써먹을 생각입니다. 이름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음식점에서 사용하는 흰색의 두꺼운 플라스틱 도마를 구입할 생각이네요. 가격이 1천원이므로 플라스틱 판대기가 필요할 경우 저걸 사서 쓰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플라스틱 가격 보다 저 도마가 더 싼 것 같더라고. 끝~


다이소 생활용품 관련 게시물

다이소 원목 선반 모니터 받침대로 사용하자

가성비 좋은 다이소 시스템 박스

다이소 비추 상품, 마늘 다지기와 멀티 캔 오프너

창틀 구멍 다이소 글루건 심 하나로 해결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