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펌 글 저작권 침해 신고, 다음 권리 침해 신고 방법

불펌 글 저작권 침해 신고, 다음 권리 침해 신고 방법

불펌은 불법 펌질의 줄임말입니다. 인터넷에서 남의 글, 사진 등을 허락없이 몰래 가져다 사용하는 행위를 불법 펌질이라 합니다. 자기 블로그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발행하는 것도 불펌이고, 책이나 논문에 사용하는 것도 불펌질이죠. 불펌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불펌질도 엄연히 불법 행위입니다. 이건 뭐 아무리 떠들어봐야 쇠귀에 경읽기 하는 느낌이니 걍 주댕이 닫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걍 법대로 하는 것으로

그런데 말입니다. 법대로 하면 뭐랄까 골치 아픈 것들이 조금 있습니다. 우선 시간을 많이 잡아 먹습니다. 증거 확보해야 하고 고소장 작성해서 접수해야 하고 경찰에 진술서 쓰러가야 하고 결과 기다리면서 민사 소송 준비해야 하니 말이죠. 여유 되시는 분들은 변호사 혹은 법무사끼고 진행 하시면 되는데… 저는 가난하거든요. 결국 시간과 돈 문제인데 이걸 잔챙이들이나 뭔가 껄끄러운 녀석들에게 투입하긴 뭐시기 합니다. 이런 잔챙이들과 껄끄러운 녀석들은 포털 사이트 고객센터로 해결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서비스의 저작권 침해 불펌질은 ‘불펌 글 저작권 침해 신고, 네이버 게시 중단 요청 방법’ 글을 참고하시어 해결 하시면 되겠고요. 다음 서비스의 저작권 침해 불펌질은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 하시면 됩니다.


다음 권리 침해 신고하기

다음 서비스의 저작권 침해 불펌질 신고는 본인 확인 절차가 절반입니다. 본인 확인만 끝나면 나머지는 금방입니다. 본인 확인 할 때 휴대폰 본인 인증 선택하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touchen nxkey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는 신고할 수 없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선 되려는지 모르겠네요.

나머지 반의 반은 서류 준비입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할 때 첨부해야 하는 서류가 있는데요. 온라인 신고를 하는 것이기에 저작권자가 본인이고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의 글을 불펌 당했다면 자신이 저작권 블로그의 운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 자료가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라면 관리자 페이지 캡쳐 한 장이면 되네요.


다음 권리침해 신고센터

저작권법 위반 행위를 한 불펌 글 게시물 아래의 신고를 클릭하면 다음 신고하기 창이 열립니다. 신고하기 창 하단의 권리침해 신고센터를 클릭하면


권리 침해 신고하기

위와 같은 신고하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권리 침해 신고하기를 클릭하면 명예훼손 신고 처리 절차 안내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안내 페이지 좌측에서 저작권 침해 > 신고하기로 진입하면 저작권 침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하기

다음 로그인 상태로 ‘저작권 침해 신고하기‘ 페이지로 접속하면 바로 저작권 침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본인 온라인 접수

저작권 침해 신고하기에서 [개인] 본인 체크하면 아래에 접수 방법이 나타나는데요. 온라인 접수를 체크해줍니다.


본인확인 절차

다음에서 실명 인증이 되어 있더라도 본인 확인 절차를 해주어야 합니다. 사용하는 이통사 선택하고


휴대폰 본인 확인

알뜬폰의 경우는 사용망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 본인 확인 시 touchen nxkey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네 그렇습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에 IE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파이어폭스에서도 되는 것 처럼 해놓았는데요. 어림 없습니다. IE로 접속해야 본인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IE로 접속해도 touchen nxkey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은 설치해야 합니다.


휴대폰 본인 확인 문자

보안숫자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한참 어리버리 했는데요. 확인 버튼 위에 쬐만한 체크 박스가 있습니다. 요거 체크한 후 알뜰폰 사업자 확인 버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통3사는 좀 다를 수 있는데요. 직접 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인증 번호 입력

문자 메시지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 클릭하면 본인확인 절차는 마무리 됩니다. 본인 확인 절차 마무리 되면 신고는 뭐 거의 끝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하기

신청인 정보 확인해 주시고요.


요청 내용 및 소명

이 부분이 나머지 반의 반인데요. 요청 내용 및 소명에 해당 내용을 상세하기 적어 줍니다. 솔직히 뭘 어디에 적으라는 것인지 이해를 못하겠더라고요. 위에도 저작물로 되어 있고, 중간에도 저작물의 위치 정보이고, 아래는 저작물의 원본임을 증명할 수 있는으로 되어 있으니 대체 펌질 글은 어디에 적으라는 것인지 이해가 안되다라고요. 그래서 설명이 불가능하네요. 저는 그냥 제 마음대로 적어 버렸습니다.



저는 위에 제목 적고, 중간에 불펌 저작권 침해 게시물의 제목과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아래에는 주절주절 소명 내용 적고 원본 게시물 주소 입력해주었습니다. 절대 참고만 하시고요.



파일 찾기를 이용하여 권리 증거 자료 첨부한 후 서약 및 동의 체크해 주시고요. 참고로 저는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 도메인 변경 및 닉네임 변경 공지를 캡쳐한 이미지를 권리 증거 자료로 첨부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 정보 수집 동의 체크한 후 신고 접수 버튼 클릭하면



저작권 침해 신고는 마무리 됩니다.



신고 내용 접수 된 것은 내 문의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진행 상황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신고 내용과 결과는 이메일로도 안내 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는 신고 접수 후 처리 완료까지 얼마 안 걸렸습니다. 1차 신고 때는 약 12분 걸렸고, 2차 신고 때는 약 37분 정도 걸렸습니다. 처리 결과는 물론 신고한 게시물 40개 모두 삭제 처리 되었습니다. 자기 머리 못깍는 종교인만 아니었더라도 고소한 과자 쳐 먹일 수 있었을 것인데요. 현재 진행 중인 것도 빡시고 종교인 상대하는 것도 꺼림직하고 하여 걍 게시물 몽창 삭제하는 것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