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구글 플러스 글, 사진 등 데이터 백업 가능한 구글 테이크아웃

구글 테이크아웃

구글 플러스 글과 사진 데이터 백업 가능한 구글 테이크아웃 – 스트림 주소록 피카사 백업. 요즘 구글 플러스 사용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구글 플러스에 업로드 하는 글과 사진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플러스에 업로드된 글과 사진등의 데이터를 백업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소개를 드려봅니다. 구글 플러스 스트림 글과 사진은 물론 +1과 버즈, 피카사 웹앨범, 주소록 및 서클, 프로필 등의 구글 서비스 데이터를 백업 할 수 있는 구글 테이크아웃(takeout) 데이터 백업 서비스입니다.

 

구글 서비스 백업, 구글 테이크아웃


구글 테이크아웃

서비스 이름도 참 절묘하게 구글 테이크아웃입니다. 구글 테이크아웃(takeout) 서비스는 +1과 버즈, 피카사 웹앨범, 스트림, 주소록 및 서클, 프로필 데이터를 백업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 방법도 직관적이고 매우 쉽습니다. 구글 플러스에 올린 글과 사진 등의 데이터를 백업 받고 싶다면 상단 탭메뉴 -> 서비스 선택에서 스트림과 피카사 웹앨법을 선택하면되고요. 주소록과 서클 데이터를 백업 받고 싶다면 해당 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한번에 모든 서비스 데이터를 백업 받고 싶다면 보관함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이크아웃 데이터 다운로드

구글 테이크아웃에서 보관함 만들기를 누르면 약간의 분석 시간을 거친후 +1과 버즈, 피카사 웹앨범, 스트림, 주소록 및 서클, 프로필 데이터를 백업 받을 준비가 완료됩니다. 우측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zip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테이크 아웃 백업 파일 저장

구글 테이크아웃으로 제공되는 .zip파일은 자신의 이메일 주소로 생성이 되고요.


테이크아웃 서비스 선택

위에서 설명했지만 구글 테이크아웃을 통해 모든 데이터 백업이 필요 없다면 서비스 선택메뉴에서 백업을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하여 백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이크아웃 다운로드 준비

구글 테이크아웃에서 피카사 웹앨범 서비스만 선택을 하면 약간의 분석 시간을 거쳐 100% 완료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단의 보관함 만들기를 눌러 압축파일로 해당 서비스 데이터를 백업 받으면 됩니다.


피카사 웹 앨범

데이터 백업은 위해 설명한 방법과 동일 하고요.


구글 플러스 백업

구글 플러스 백업

구글 테이크아웃을 통해 +1과 버즈, 피카사 웹앨범, 스트림, 주소록 및 서클, 프로필 데이터를 압축파일로 내려받아 풀어놓은 모습입니다. 서비스명과 날짜 등으로 폴더 정리가 되어있고요. 구글 플러스 스트림에 올린 글의 내용은 적당한 길이로 된 제목.html 문서로 되어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 백업

.html 문서 안에는 스트림에 올린 글의 내용과 이미지, 링크, 댓글이 모두 저장되어 있습니다.


압축 풀기

구글 테이크아웃은 +1과 버즈, 피카사 웹앨범, 스트림, 주소록 및 서클, 프로필 등의 구글 서비스 데이터를 압축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단점으로는 백업 기간을 설정할 수 없다는 점과 그로인해 백업 데이터가 많은 사용자들은 내려받은 압축파일을 풀어내려면 시간이 좀 오래 걸립니다.

구글 테이크아웃은 무료이며 아래의 링크에서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google.com/takeout/

관련 게시물

블로그에 구글 플러스 위젯 넣는 방법

구글 플러스 서클 제거 알리미 구글 마이너스

여러 SNS에 글을 보내주는 스타트 구글 플러스

스타트 구글 플러스, 크롬 확장 프로그램

구글 플러스 썸네일 사진 크게 보는 방법

구글 플러스 비공식 단축 주소 서비스 gplus.to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