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지상파 DMB 전용 수신기 iDmb Plus

지상파 DMB 전용 수신기 iDmb Plus

이제 애플 아이폰으로 지상파 DMB를 볼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와 아이팟터치에서도 DMB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등의 PC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지상파 DMB를 볼 수 있는 ‘iDmb Plus’ 라는 전용 수신기가 출시 되었습니다. 보조 배터리 기능까지 있다고 하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애플 아이폰은 영상 통화 안된다는 치명적인 장점(?)과 배터리 광탈 문제 그리고 DMB 문제가 있죠. 이 중 두가지 정도는 이 지상파 DMB 전용 수신기 iDmb Plus로 어느 정도 해결이 될듯합니다. 다만 iDmb Plus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추가 비용이 발생된다는 것.


아이폰 DMB iDmb Plus

지상파 DMB 전용 수신기 iDmb Plus는 Wi-Fi 연결을 통해 수신이 되는 방식으로 윈도우XP, 비스타, 윈도우7을 지원하고 해당 OS가 설치된 노트북이나 컴퓨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 T-DMB 표준 규격(320 x 240px)에 따라 제조 되었으며 현재 64비트의 윈도우 OS제품군만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지원이 가능한 제품군과 320 x 240px 라니 아이패드에는 아직 최적화 되지 않은듯 하니 이점 반드시 주의깊게 살펴보셔야 겠습니다.


iDmb Plus

지상파 DMB 전용 수신기 iDmb Plus는 수신 단말기와 전용 어플이 한 세트로 작동을 하는 제품이며, 전용 어플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애플 제품군과 64비트 윈도우 OS 제품군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OS 등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그런데 왠만한 기종들은 지상파 DMB가 탑재되어 나오고 있으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스마트폰 유저들에게는 별 실용성은 없어 보이네요.


iDmb Plus 가격

아이폰 등으로 지상파 DMB도 볼수 있고 아이폰 보조 배터리(1020mAh)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이 가는 제품이기는 한데 가격이 좀 부담 스럽네요. 아이폰 보조 배터리 밀리 MiLi Power Skin 1200mAh 제품이 약 7만원 선이니 당연히 좀더 비싼것 이겠지만 10만원대 안쪽에서 판매단가가 책정 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더 싸게 팔면 더욱 좋겠고요.

위룰좀 하면 아이폰 배터리 무서운 속도로 줄어서 아이폰 보조 배터리가 한 개 가지고는 안되겠고 하나 더 구입을 해야 겠는데 TV를 잘 안보는 저에게 이런 제품은 낭비겠죠?

관련 게시물

토정비결, 오늘의운세 푸쉬 알림 무료 어플

아이폰 XS, XS Max, XR 배경화면 다운로드

아이패드, 아이폰 완전 탈옥 툴 Spirit

아이폰 스팸 문자 차단 무료 부가 서비스

아이폰 TV시청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