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3GS 미개봉 판매 소식

아이폰 3GS 미개봉 구입할 가치가 있을까?

재미있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SK텔링크의 세븐모바일에서 애플 아이폰3GS 미개봉 제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2018년 7월 6일부터 판매한다네요. 아이폰3GS는 ‘애플 아이폰 출시‘ 글로 출시 소식을 전했지만 2009년 연말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SK텔링크 세븐모바일

호기심이 발동하여 아이폰 3GS 판매 페이지를 찾아 보았는데.. 헐~ 한 달 전쯤에도 비슷한 판매가 진행되었더군요. 미개봉 제품은 아니었고 리패키징 제품을 판매했었습니다.


아이폰 3GS 리패키징 구성품

요렇게 바른폰 프리미엄패키지라는 박스로 리패키징한 아이폰 3GS를 판매했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아이폰 3GS 8GB 이었다고 하네요.


아이폰 3GS 리패키징 가격

44,000원에 무약정 무위약금 유심 요금제로 판매하였는데 완판 되었나 봅니다.


SK 세븐모바일 유심 요금제

참고로 SK텔링크의 세븐모바일 유심 요금제는 위와 같은 것 같습니다. 기본 제공량이 50분에 500MB인 ‘헬로모바일 조건없는 USIM LTE 5‘를 사용하다 보니 다른 유심 요금제들은 관심이 없는데요. 데이터 사용량이 좀 되면 싸게쓰는 유심 13 요금제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아이폰 3GS 미개봉

아이폰 3GS 미개봉 제품의 가격 부분이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부품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 후 재포장한 아이폰 3GS 리패키징 제품은 44,000원에 판매했습니다. 그런데 미개봉 제품 가격은 77,000원으로 책정하였습니다. 가격 상승 요인이 없는데 왜 가격을 인상하였지 이해할 수 없네요. 인건비 및 리패키징 박스 비용이 빠졌으면 더 싸져야 하는데 말입니다. 아마 리패키징 제품이 생각보다 잘 팔렸기에 가격을 더 올려 판매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당연히 가격이 더 떨어졌겠죠.

 

십 년이면 강산도 변한다 하였습니다. 십 년이라는 시간이면 세상 온천지에 변하지 않는 것이 없기 때문에 이런 말이 생긴 것인데요. 9년 동안 박스에 담겨 있던 아이폰 3GS를 미개봉 상태로 판매한다는 것은.. 좀 그렇네요. 제 생각엔 작동 안 할 가능성이 농후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 수명 때문에 말입니다. 완전 방전 상태로 저 오랜 시간을 두었으니 멀쩡할리 없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아이폰 3GS에 대한 애플의 서비스 지원 중단은 너무 당연할 것이고, 아이튠즈 이용도 아마 불가능하지 싶네요. AS에 안될 것이고 어플 설치고 업데이트도 없으니 걍 기념으로 하나 챙길 요량이면 모를까 사용하기 위해 구입할 제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9년전에 출시된 스마트폰을 대체 왜 창고에 쌓아 놓았던 것일까요. 재고 처리할 시간은 충분했는데 대체 왜 지금까지 썩히고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SKT 꿀 잘 빨아서 그런가요. 이정도 재고는 신경도 안쓰나 봅니다. 그럼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