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폰5S로 측정해본 종로 LTE 속도

주변의 광대역 LTE 속도 혹은 LTE-A 속도가 궁금하신 분들 직접 속도 측정을 하는 것은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올리는 속도 측정 결과와 상반된 결과가 나오기에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에 올린 속도 측정 글을 보고 호기심에 거주지 주변에서 속도 측정을 해보신 분이 메일로 항의를 하셨기에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속도가 너무 잘 나오고 있으니 단지 궁금하다는 이유로 속도 측정을 해보시면 안됩니다. 광대역 LTE 속도 혹은 LTE-A 속도 측정을 할 경우 1회 속도 측정에 100MB 데이터는 충분히 잡아 먹으니 절대 절대 주의 하셔야 합니다. 속도 측정 결과가 빠를 수록 더욱 많은 데이터가 소모되니 절대 절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호선 지하철 아이폰5S 속도

3호선 지하철 아이폰5S 속도

지하철은 대부분 LTE 속도가 잘 나옵니다. 달리는 지하철 안에서도 우월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고요. 지하철에서 광대역 LTE 속도 측정을 하게 되면 10번 정도에 대략 1GB 데이터가 사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LTE-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측정할 경우에는 최대 150Mbps 속도까지 지원되기에 대략 50%의 데이터를 더 소모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 더욱 조심하셔야 하고요.


지하철 승강장 LTE 속도

SKT 광대역 LTE 속도

승강장이나 지하철역 내에서도 우월한 속도를 보여주고 있으니 무의미한 속도 측정은 자제하시고, 남이 측정해서 올린 것들만 보는 알뜰한 정신을 발휘하셔야 합니다. 러브드웹의 인터넷이야기에 올리는 속도 측정 결과와 상반된 결과가 나오기에 속도 측정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속도 측정을 많이 할 수록 사용되는 데이터가 많으므로 지갑 털리는 것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데이터 요금 폭탄 투하되는 것은 절대 제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라고 하지도 않았잖아요. 쳇~-_-;;


종로 LTE 속도

종로 LTE 속도

광대역 LTE 속도, 지하철에서 벗어나면 어느 정도의 속도가 나오는지 궁금하시다고요. 그렇다면 제가 오늘 그 궁금증을 풀어 드리겠습니다. 측정한 결과는 진카이니 참고 하시고, 직접 속도 측정하는 일은 님들 자제 좀! -_-;;

언제인지 잘 모르겠으나 어느날 오전 종가 부근에 볼 일이 있어 출동을 하였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들이 종각 가는 길에 측정한 SKT 광대역 LTE 속도이고요. 바로 위에 있는 것들은 종각역 4번 출구 부근의 SKT 광대역 LTE 속도입니다. 종각역 4번 출구 부근은 약 74 ~ 76Mbps의 빠른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아침에는 사람이 없어 빠른 속도로 측정 되었는데, 이 곳은 약속 장소이에 사람이 많아지기 시작하는 저녁이 되면 속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종로 젊음의 거리 LTE 속도

종각 안쪽 길 종각 젊은의 거리 잘 아시죠? 보신각 사이의 있는 골목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 SKT T월드 카페쪽으로 가며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보신각 SKT 대리점 앞 LTE 속도

보신각 SKT 대리점 앞 LTE 속도


보신각 앞 LTE 속도

T카페 앞에서는 54.9Mbps, 보신각 부근에서는 59.3Mbps로 측정 되었습니다. 여기부터는 멈추는 것이 귀찮은 관계로 평소와 같은 속도로 걸으며 측정한 속도이네요.


종로 먹자 골목 LTE 속도

종로 먹자 골목 LTE 속도

종각 뒤길 SKT 광대역 LTE 속도는 위와 같습니다. 이곳 길은 21 ~ 50Mbps 정도의 속도가 나왔습니다.


종로 2가 LTE 속도

종로 2가 LTE 속도

종로 2가 LTE 속도

종로 2가 LTE 속도

종로 2가 LTE 속도

종로 3가 LTE 속도

종로 3가 LTE 속도

종로 3가 LTE 속도

종로 3가 LTE 속도


서울극장 앞 LTE 속도

종로2가 사거리부터는 대로변 길로 따라 종로3가까지 걸으며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파고다 어학원과 와이비엠 어학원 앞의 속도가 21.3Mbps의 느린 속도로 나왔는데, 종로3가 수표로 입구에선 11.1Mbps로 요즘 보기 힘든 상당히 느린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종로3가역 부근의 빵데리아 부근에서도 21.2Mbps로 다소 느린 속도가 측정 되었습니다.

종로3가역 15번 출구 부근에서 보쌈 골목을 지나 서울 극장 후문 방향으로 돌아 들어가며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물론 서울 극장 매점과 정문 매표소 부근에서도 속도를 측정해봤고요. 서울 극장 부근의 속도 측정 결과는 52 ~ 74Mbps로 빠른 속도가 나와줬습니다.


롯데시네마 LTE 속도

롯데시네마 LTE 속도

롯데시네마 LTE 속도

건너편에 위치한 롯데시네마로 들어갈 수 있는 정문과 지하 입구 부근에서의 SKT 광대역 LTE 속도는 29 ~ 40Mbps로 쓸만한 속도로 측정 되었습니다.

종각에서 측정해 본 SKT 광대역 LTE 속도 어떻게 보이시나요. 다소 느린 속도로 측정 된 곳도 있지만 대부분 괜찮은 속도로 측정 되었지요. 지하철에서 측정했던 우월한 속도까지는 나오지 못했지만, 인터넷 등을 이용하기에 문제없는 수준의 속도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이 보다 더 느리게 나오는 곳 많잖아요.


역촌역 LTE 속도

카페 내부 LTE 속도


카페 내부 LTE 속도

역촌역 부근의 광대역 LTE 속도는 77.7을 자랑하기 위해서 쿨럭~ 이마트 근처 카페에서 잭팟 터졌네요. 그런데 잭팟 상금은 누구한테 받아야 할까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