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받기 곤란할 때 대처방법 4가지 아이폰 사용법

아이폰 전화받기 곤란할 때 대처방법 4가지

아이폰4 최근 구입 하신분들 아이폰 사용법 다들 아시나요? 아이폰4 출시는 했고 주변사람들이 사용하는 아이폰4를 가만 보니 간지나게 생겨 큰 맘먹고 하나 장만을 하시고, 괜히 오지도 않은 문자나 열어보고 인터넷 브라우저 띄워 포털 뉴스등을 보고 있는것 아닌가요? 지하철에서 실제 목격을 하였는데 아무리 아이폰 사용법을 몰라도 그렇지 설정에 들어가서 넉놓고 한참을 보고 있는건 아니잖아요~

애플 앱스토어에 활용성이 좋은 다양한 무료 어플들이 있으니 하나씩 다운 받아서 사용을 하면 되다고요? 그렇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어플 다운 받아 쓰면 일상 생활이던 업무용으로 유용하게 사용을 하거나 출퇴근길 무료한 시간을 좀더 즐겁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애플 앱스토어에 계정 조차 못만드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것 입니다. 최근 주변 지인들을 보면, 특히 ‘형님덕에 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대신 내주게 생겼네요‘ 글을 보시면 알겠지만 기계치 형님은 물론이고 많은 사람들이 애플 앱스토어 계정은 물론이고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등을 컴퓨터로 옮기는 일 조차 하지 못하고 있더군요. 당연히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동영상이나 MP3 음악 파일은 넣을 생각조차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앞으로는 초급자편 초간단 아이폰 사용법에 관한 내용의 글도 자주 올려 볼까 합니다. 대단한 팁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한 아이폰 사용법이 되겠습니다. 잘 압니다~ 이렇게 ‘아이폰’ 이라고 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4 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생각 하는 분들, 아이폰3GS나 아이폰4는 하드웨어만 다를뿐 운영체제가 동일하여 아이폰에는 모두 동일 하게 적용이 됩니다.

아이폰 전화받기 곤란할 때 대처방법 4가지


아이폰

아이폰3GS, 아이폰4 모두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 아이폰 사용법으로 휴대폰의 기본 기능인 전화통화에 관련된 아주 간단하지만 유용한 사용법 입니다. 극장이나 회의자리등 아이폰을 미쳐 진동 모드로 해두지 않았을때나, 아이폰이 진동모드이지만 미친듯 아이폰이 진동을 할때, 전화 통화하기 싫거나 곤란한 사람에게 전화가 걸려올 때, 아주 간단하게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진동모드 전환


아이폰 진동 모드 전환

극장이나 회의자리등 아이폰을 미쳐 진동 모드로 해두지 않았을때 가장 기본적인 대처방법으로는 바로 진동모드로 전환을 하면 됩니다. 아이폰 좌측면의 볼륨버튼 위의 벨소리 진동 전환 스위치를 아래로 내려 주면 전화벨이 울리는 상태에서도 바로 진동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볼륨버튼 ‘-‘ 누르기


아이폰 볼륨 줄이기 버튼

아이폰에 전화가 올때 전화벨이 울리거나 진동모드라서 진동이 울릴때, 아이폰의 좌측면 볼륨버튼 ‘-‘ 볼륨 줄이기(아래쪽 버튼)을 누르면 벨소리와 진동이 바로 멈춤니다. 이 방법은 일회성으로 설정이 유지되는 방법이 아닙니다. 070등으로 시작하는 뻔히 스팸전화로 확신이 될 경우 가볍게 볼륨버튼의 ‘-‘ 볼륨 줄이기 버튼을 눌러 현재 걸려온 전화의 벨소리나 진동을 멈춰 버릴때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전원 버튼 원클릭


아이폰 전원 버튼 클릭

아이폰 상단면 우측의 전원 버튼을 한번만 눌러줍니다. 볼륨버튼 ‘-‘ 버튼을 눌러 아이폰의 벨소리와 진동을 멈추게 하는것과 동일하게 작동을 합니다. 두 방법은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사용 하게 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엄지와 검지중 자주 사용하는 손가락에 따라, 아이폰의 방향과 위치에 따라 가장 빨리 누를수 있는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전원 버튼 더블클릭


아이폰 전원 버튼 더블 클릭

아이폰 상단면 우측의 전원 버튼을 연속으로 빠르게 두번 눌러주면 바로 음성 사서함으로 넘어갑니다. 직장상사나 학교 선배에게 한소리 들어 심히 기분이 우울할 때 소심한 화풀이 용도로 좋습니다. 아이폰에 전화벨이 울릴때 전원 버튼 더블클릭을 하게되면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음성 사서함으로 넘어가면 통화료가 부과되기에 070등으로 시작하는 뻔히 스팸전화로 확신이 될 경우 사용을 하시면 우울한 마음 약간 풀어주기 좋습니다. 저도 가끔 사용을 하는데 스팸전화 음성 사서함으로 보내놓고 혼자 좋다고 키득키득 거리면 약간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더라고요.

단, 아이폰의 전원 버튼 더블클릭으로 음성 사서함으로 보내는 방법을 여친님이나 와이프님에게 사용하다 걸리면 3년간 석고대죄를 해야 할 수도 있으니 절대 주의 바랍니다. 혹 걸리더라도 저까지 물고 늘어지는 물귀신 작전을 펼치지는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