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팟터치 4세대 전파인증 완료 출시 준비 끝

24일 실수로 삭제한 애플 아이팟 터치 4세대 관련 글을 적으며 애플코리아에서 9월28일 오전 11시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2층 남산 2룸에서 새로 출시된 아이팟 제품 관련 기자 간담회가 있다고 알려드렸었습니다. 초대를 받았지만 도저히 갈수 없는 시간에 간담회가 열리는지라 너무 안타까울 뿐이지만 반가운 소식이 있어 전해 드려보네요. 타이밍 정말 예술로 아이팟 터치 4세대로 보이는 기기가 27일 전파인증 완료 되었습니다.

 

인증 구분이 형식 승인, 검정/등록, 전자파적합등록(복합기기)이고 모델명 A1367, 제품 설명은 포터블 mp3 용 (WLAN, BT) 그리고 상호는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아이팟 터치 4세대도 이제 출시되고 남은 건 아이패드 인가요? 아이패드도 iOS4.2 베타에서 한글 키보드 사용이 가능해진 것으로 봐서는 11월 iOS4.2 정식 버전을 선보이는 시점쯤에 와이파이 버전 아이패드 국내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은데, 이도 역시 애플 제품은 국내 출시가 되어야 출시 되었구나 싶으니 아이패드 국내 출시는 뭐 그냥 빠르면 11월쯤 나오려나 하고 맘편히 있으시면 되겠습니다. 출시 안되면 뭐 말고요~ 갤럭시 탭이 개인적으로 더 끌려서 말이죠~

아이팟터치 4세대


아이팟터치 4세대 전파인증


아이팟터치 4세대 전파인증

아이팟터치 4세대 출시일 10월 이전?

애플 아이팟터치 4세대 이제 전자인증도 받았으니 국내 출시는 9월 중에 바로 되지 싶습니다. 컴퓨존 등의 쇼핑몰에서는 이미 9월 27일 부터 10월1일 일괄 발송을 예정으로 아이팟터치 4세대 등 아이팟 시리즈 신제품 출시 예약 판매를 하고 있으니 딱 맞아 떨어지겠네요.


아이팟 신제품 출시 예약 판매

아이팟 터치 4세대는 카메라가 장착되어 FaceTime(영상통화 기능), Retina 디스플레이 및 HD 동영상 촬영 기능 등이 추가 되었고요. 아이팟 나노는 멀티 터치 기능 등이 탑재되었고 아이팟 셔플은 음성 안내 기능 등과 휴대용 클립이 장착되었습니다. 작아지고 가벼워지고 강력해졌지요.

아이팟터치 4세대 8기가 319,000원 32기가는 429,000원 그리고 64기가는 569,000원이네요. 현재 추가로 케이스나 액정 보호 필름 등은 무료로 끼워서 주지 않는 듯 하지만 뭐 다들 잘 아시겠지만 조금만 더 기다리면 가격도 애플 스토어에 비해 약간 떨어지고 이것저것 많이 챙겨주지요.

이베이 등 외국에서 구입하시고 공수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국내 정발 보다 좀 늦어지게 되겠네요. 애플 코리아에서 아이팟터치 4세대를 예약 구매 하신 분들은 이제 빠른 시일 안에 손에 넣지 않을까 싶습니다. 컴퓨존 등의 쇼핑몰에서 예약 판매 들어가신 분들이 배송 등의 문제로 아마도 더 빠르게 받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이 글이 공개되는 시점이면 아마 택배 차량에 실려 배송이 시작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