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댓글의 URL 주소 자동 링크 방법

마크쿼리 스파이더웹, 댓글 URL 주소 자동 링크 방법

티스토리 댓글에는 사이트나 블로그 등의 링크를 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댓글에 링크를 할 수 있었는데요. 언제 이렇게 업데이트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댓글에 링크를 할 수 없으니 좋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합니다. 좋은 것은 댓글 관리가 좀 편해졌습니다. 예전에는 댓글로 광고 링크를 뿌리는 녀석들이 많았었는데 지금은 싹 다 사라졌습니다. 반대로 불편한 것은 방문자가 댓글로 질문을 하였을 때 답글로 게시물 링크를 알려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 링크가 불가능하니 너무 불편합니다.


티스토리 댓글의 URL 주소 자동 링크

그래서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위와 같이 티스토리 댓글의 URL 주소에 자동 링크가 되도록 스킨을 손봐주었습니다. 방문자 댓글에는 링크가 걸리지 않고 관리자 댓글에만 링크가 걸리도록말입니다. 관리자 댓글 영역에만 자동 링크가 걸리니 댓글 관리도 편하고, 질문 글도 링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댓글의 URL 주소는 텍스트

원래의 마크쿼리 스파이더웹 4.0에서는 위와 같이 댓글에 URL 주소를 입력하더라도 링크가 걸리지 않습니다. 단지 텍스트로 작성됩니다.


티스토리 댓글의 URL 주소는 텍스트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도 상황은 다르지 않습니다. 댓글에서의 URL 주소는 그저 텍스트일뿐입니다.

 

반응형 스킨 마크쿼리 스파이더웹 4.0에서는 아래에 있는 URL 주소 자동 링크 스크립트를 추가해 주면 관리자 댓글의 모든 URL 주소에 링크가 걸립니다. 마크쿼리 4.0 버전 미만에서도 아마 바로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직접 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소스 수정 없이 안될 수 있지만 소스를 약간만 수정하면 티스토리 스킨들은 모두 댓글의 URL 주소를 자동 링크되게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게시물

티스토리 이미지 테두리 설정 방법, CSS border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글 썸네일 표시 방법

블로그 게시물에서 데드 링크(깨진 링크) 찾는 방법

스파이더웹 4.0 관리자 댓글 URL 주소 자동 링크 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