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차트 블로그 순위 점검

블로그차트 블로그 순위 점검

한 달 전쯤에 블로그 순위를 제공하는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를 소개드렸지요. 블로그차트에서 네이버 검색에 반영된 키워드 정보를 제공하는줄 알고 가입했었는데요. 뭐 그런 정보는 절대 제공하지 않고 딱 블로그 순위와 키워드 숫자만 보여줍니다. 여튼 이 블로그차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순위를 매주 체크해 보았습니다. 왜? 언제 정상을 차지해야 하니 매주 체크해야죠~



가입 후 처음 확인했을 때의 몽리 블로그 순위는 2,401위에 유효 키워드 수가 1,076개이었습니다. 참고로 실시간 유효 키워드 숫자는 실시간이기에 주중에도 변화가 있으나, 최근 키워드 현황이나 블로그 유효 키워드의 숫자는 매주 월요일에만 변동 내역이 반영 됩니다.



이렇던 블로그 순위와 유효 키워드 숫자는



위와 같이 순위는 1월 22일에 곤두박질하였습니다. 왜? 저도 모릅니다. 관리자만 이유를 알고 있겠죠.



저도 이유가 궁금하여 살펴보았는데요. 유효 키워드는 2월 5일까지 야금 야금 상승하였더군요. 12일에 4개가 줄어들었고요. 이를보면 순위 산정할 때 유효 키워드는 큰 비중을 차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위와 같이 순위가 곤두박칠 하진 않았을테니까요. 그렇다면 방문자 문제일까요? 방문자 문제도 아닙니다. 블로그차트에서 블로그의 상세한 방문자 현황을 알리 없으니 말입니다.



순위가 폭락할 당시의 방문자 현황은 위와 같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 하락 추세를 보이긴 하였으나 꾸준히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주 보다는 방문자가 더 많았으니 이 문제도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위의 방문자 현황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통계 자료인데요.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통계 자료를 최대 31일치만 볼 수 있더군요. 그래서 1월 14일 이전의 방문자 현황을 뽑질 못했습니다. 정말 어이가 가출하겠습니다. 한 달치로 무엇을 하라는 걸까요? 구글 애널리틱스의 1% 수준도 못된다니 정말 한 숨만 나옵니다.



유효 키워드 문제는 확인 사살. 마찬가지로 해당 기간 동안은 야금 야금 하락추세이었으나 주 단위로 끊어 보면 야금 야금 상승 추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차트에서 제공하는 순위 정보와 유효 키워드 숫자는 참고할 수준의 자료도 못되는 것 같습니다. 시작하였으니 정상이나 한 번 찍는 것으로 하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