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에서도 네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한 마이코엑스 어플

지하에서 사용이 가능한 마이코엑스(myCoex)

코엑스에 자주들 가시나요? 저는 코엑스에 가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IT 박람회등이 있을때 찾곤 하는데 길치도 아닌데 방향을 잡을수 없는 넓은 지하의 실내공간이라 그런지 갈때마다 코엑스 지하에서 길을 잃고 헤매어 시간을 허비한적이 좀 있습니다. 뭐 코엑스뿐 아니라 방향을 잡을수 없는 대형 복합쇼핑몰에서도 자주 헤매이네요. 안드로이드 마켓을 보니 아주 유용한 ‘마이코엑스 (myCoex)’ 어플이 올라와 있어 소개를 드려봅니다.

마이코엑스(myCOEX)는 무료이며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코엑스(myCoex)는 코엑스를 방문 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코엑스와 무역센터, 도심공항타워, 무역센터 타운의 매장, 편의시설등의 위치 정보와 코엑스의 전시 일정 그리고 가장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으로 와이파이 기반의 실시간 길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코엑스(myCoex)지하 실내공간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위치와 목적지까지 찾아갈수 있는 네이게이션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와이파이 실내측위 기술은 세계최초라고 하네요. 넓은 지하공간을 사용하는 코엑스에서의 이런 서비스들을 위해 무역협회와 자회사 3사 (COEX, KTNET, CALT)가 카이스트와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기존의 GPS를 통한 위치 서비스는 시설물이 밀집되어 있는 지하 및 실내공간에서는 사용에 한계가 있었는데 마이코엑스(myCoex)는 위치오차범위 5~10m 이내로 세계 최고 수준이며 이동 중에도 실시간으로 경로 안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코엑스(myCoex)


안드로이드폰 어플 마이코엑스(myCOEX)

마이코엑스(myCoex) 어플은 장소찾기, 편의시설찾기, OR코드로 길찾기, 다녀온 곳, 오늘의 전시 – 행사, 내 주차장소, 도심공항 안내, 매장할인 – 이벤트, 코엑스 찾아오기로 총 9가지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코엑스 지하에서도 길찾기가 가능한 ‘장소찾기’


코엑스 지하에서 장소 찾기

코엑스 지하에서 길 찾기

마이코엑스(myCoex)의 ‘장소찾기’는 T맵, 쇼내비 네비게이션 어플처럼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여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찾아갈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현재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장소찾기 기능에서는 찾고자 하는 장소를 검색하거나 리스트로 찾을수가 있고 목적지까지 실시간 길안내는 지도나 증강현실로 제공되니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여 길찾기를 해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찾아 가시면 되겠습니다.

각종 편의 시설과 매장들이 밀집되어 있는 공간에서 게다가 지하 실내공간에서 실시간으로 경로 안내가 가능하다니 그저 놀라울 뿐이네요.


코엑스 지도

마이코엑스(myCoex)의 ‘장소찾기’에서 리스트나 검색의 사용이 좀 불편하다 싶으신 분들은 우측상단의 지도로 코엑스몰의 각종 편의 시설을 층별로 한눈에 살펴보며 목적지를 찾아가거나 장소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편의 시설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제공을 해주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코엑스에 무엇이 열리는지 살펴볼수 있는  ‘오늘의 전시-행사’


코엑스 오늘의 전시 및 행사 캘린더

코엑스 오늘의 전시 및 행사 리스트

마이코엑스(myCoex)의 ‘오늘의 전시-행사’ 에서는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다양한 전시/컨벤션, 공연, 코엑스몰 행사와 이벤트등의 상세 정보를 리스트와 캘린더 형식으로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리스트에서는 코엑스에서 열리는 오늘의 전시,공연,행사등의 일정과 위치등의 상세한 정보를 얻을수가 있고 캘린더에서는 전시, 공연, 코엑스몰 행사와 이벤트 일정이 있는 날을 한눈에 살펴볼수 있습니다.

10월 9일 토요일 부이치치 사인회 행사가 있는데, 시간되면 한번 찾아가서 저분 직접 한번 뵙고 싶네요. 닉 부이치치는 팔다리가 없지만 포기하지 않고 인생을 아름답게 사시는 행복전도사 입니다.

코엑스 각종 편의 시설과 매장을 찾아주는 ‘편의시설찾기’


안드로이드폰,안드로이드 무료 어플,안드로이드 어플,무료 어플,마이코엑스,어플,네비게이션,코엑스몰
편의 시설찾기

마이코엑스(myCoex) 어플의 편의 시설찾기를 실행 시키면 이렇게 지도에 화장실, 안내데스크, 엘리베이터, 은행과 으료시설 그리고 음식점과 커피전문점등의 각종 편의 시설과 매장등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지하 1~4층까지 선택하여 살펴볼수 있고 증강현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찾아가기 기능으로 길안내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안드로이드 무료 어플,안드로이드 어플,무료 어플,마이코엑스,어플,네비게이션,코엑스몰
QR로 길찾기

QR코드로 길찾기는 한번 방문한 장소를 다시 찾아갈 경우 편리하게 사용이 되겠네요. 코엑스에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QR코드로 길찾기 상당히 유용하지 싶네요. QR코드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예전의 올려드린 글을 참고하시고요. QR코드 설명과 아이폰용 스캐니안드로이드용 QR코드 스캐니

도심공항 안내와 코엑스몰 매장할인 이벤트등


안드로이드폰,안드로이드 무료 어플,안드로이드 어플,무료 어플,마이코엑스,어플,네비게이션,코엑스몰
도심공항 안내

안드로이드폰,안드로이드 무료 어플,안드로이드 어플,무료 어플,마이코엑스,어플,네비게이션,코엑스몰
매장 할인 이벤트

도심공항 안내에서는 리무진의 스케줄 정보와 항공사 운항정보, 그리고 교통정보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매장할인- 이벤트는 코엑스를 자주 찾는 분들이나 근처에서 근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될 기능으로 코엑스몰에 입점한 매장별 할인 행사와 이벤트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할인과 이벤트는 눈치 보지 마시고 꼬박꼬박 챙겨주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