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블로그 광고 노출로 예상되는 일들

네이버 블로그 광고 노출로 예상되는 일들

네이버 블로그에 클릭초이스 광고가 노출된다고 하네요. 비록 베타테스트 기간이며 파워블로그1000 + 베타테스터1000 만 해당이되지만 모든 네이버 블로그 광고 노출이 될지도 모르는 일이죠~~ 아니면 네이버에서 인정하는 파워블로그가 되기 위해 죽어라 노력을 해야하던가..


네이버 블로그 광고 노출 영역 확장 안내


네이버 블로그 PV 현황

공지를 보시면 2000개의 블로그에서 월 1억4000만 PV (PV: Page View) 블로그 한달평균 70000만 PV 엄청난 트래픽이죠~~

블로그 하단포스트에 포스트와 관련도가 높은 광고가 3개씩 노출 된다고 합니다. 관련도가 얼마나 잘 적용되는지는 뭐 잘 모르겠지만 베타 기간이니 어떤식으로던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개선하게 되겠죠~~

 

아래 내용은 공지되거나 확정된 내용이 아니므로 참고용이나 소설 읽듯이 읽어보세요
블로그 수익의 꿈을 꾸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저처럼 네이버검색 유입이 70~80%를 차지하는 분들은 후덜덜 할 수도 있습니다.

꿈의 억대연봉 블로그탄생

네이버 블로그는 아시다시피 검색1위 네이버의 푸쉬를 받기 때문에 여타 블로그보다 방문자가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 메인에 노출되려고 안간힘들쓰시죠~~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면 진정 트래픽 폭탄이 떨어지는거겠죠. 네이버 블로그 광고 노출되면 타사의 블로그 서비스보다 수익이 높을것 같네요.

광고 노출에 따른 수익을 해당 블로그에 배분을 해주는지 아직 정확한 정보를 못얻었지만 네이버 블로그 광고노출 수익을 배분안해주면 광고를 노출시킬 블로그는 없을테니 어떤방식이던 어느정도 수익을 배분해줄거라고 예상되네요. 단가를 구글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만큼 안주더라고 트래픽이 받쳐주니 구글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의 50%만 맞춰주더라도 상당히 매력이 있을것 같습니다.

블로그 포스트와 광고의 관련도를 잘매칭시켜서 운영을 하게된다면 소위 말하는 프로블로거들 못지않은 많은 수익을 올릴수도 있을것 같네요. 그럼 프로블로거들은 수익이 더들어나는거죠? +_+

 

네이버 블로그로 대규모이동

네이버 블로그 광고 노출이 베타 기간이 끝난 후에 모든 블로그에 적용이 된다하면 타사이트의 블로그서비스를 이용중이던분들의 네이버로의 이전은 불보듯 뻔하겠죠. 이런 유혹을 견뎌내실 블로거분들이 얼마나 되려나 그게 오히려 궁금해지네요. 광고 노출을 모든 블로그가 아닌 어느 기준을 두고 광고 운영을 한다 하여도
네이버 블로그로의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광고운영이 가능해지면 블로그 이사하실꺼죠?

Xpressengine 도 인수해서 오픈소스 프로젝드 중이니 Xpressengine 으로 스킨 수정가능하게 해서 블로그서비스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파워블로그 스카웃

베타테스터 기간중 광고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성과가 좋아서 정식으로 서비스가 시작되면 아마도 몇몇 파워블로그를 스카웃 하지 않을까요?

 

네이버 블로그검색 패널티

텍큐의 블로그지원 이벤트로 인해서 상당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텍스트큐브 블로그로 이탈 하신걸로 알고있습니다. 다음 블로그 검색을 보면 텍스트 큐브의 블로그는 검색 반영이 안되는 경우를 많이봤는데요.

저 또한 기존의 티스토리 이용 시 잘되던 다음 블로그 검색이 텍스트큐브 닷컴으로 서비스를 이전하고서는
더 이상 다음 블로그 검색에서 검색 반영이 안 되고 있고 다음 고객센터에 블로그 검색 재등록과 요청을 하였지만 타블로그 검색 반영이 제대로 되도록 노력한다는 답변만을 들을 수 있었네요. 여전히 검색 안됩니다.

텍스트큐브로 서비스이전을 하면서 네이버검색도 약간 문제가 생기기는 했지만 블로그서비스의 변경에 따른것으로 지금은 정상적으로 네이버검색에 잘 반영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노출이 되고 본격적인 광고운영이 시작되면 타블로그 서비스에대한 검색반영이 어떤조취를 받게될지에 대해 상당히 불안하네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검색이 좀더 유리한 패널티를 얻게될거라는 예상이 되네요.

스팸,스크랩 블로그 대규모 양산

트래픽이 곧 돈이되니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이 모습을 상상한다면 스팸, 스크랩블로그가 많아질 것 같네요. 직업적인 스크랩퍼들도 상당 수 많이 생겨나고 네이버에 둥지를 틀것 같습니다. 이것 저것 무분별한 펌글의 발행되는 문제점을 막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정책적으로 대비를하거나 시스템상으로 제한을 할것으로 예상도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