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서비스 시작, 한 달은 무료

넷플릭스 한국 서비스 시작, 한 달은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의 절대 강자 넷플릿스가 드디어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7일부터 3가지 월정액 요금제로 유료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내 이통사들을 통해 서비스 된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아니라서 천만 다행입니다.




넷플릭스의 3가지 월정액 요금제는 위와 같습니다. 베이식은 7.99달러, 스탠다드는 9.99달러, 프리미엄은 11.99달러. 달러 결제이고, 최근 달러가 강세이기에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의 가격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서비스 가격은 이미 전세계에 착하기로 소문이 자자한 가격대입니다. 월 정액으로 결제하면 재생 가능한 영화와 미드 등을 무제한 볼 수 있으니까요. 


참고로 달러 결제 하는 국가면 동일한 가격이 책정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일본이나 캐나다 등의 몇몇 국가는 해당 국가의 통화로 결제가 됩니다. 그래서 환율에 따라 일본 엔화나 캐나다 달러로 결제하면 환차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아참 넷플릭스는 가입 국가와 접속 지역에 따라 시청 가능한 컨텐츠가 달라집니다. 물론 한국은 시청 가능한 컨텐츠가 최저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고 말이죠.



7.99달러 베이식은 화질이 HD 미만이니 가능하면 스탠다드 이상 요금제를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4K UHD 화질로 보고 싶다고 무작정 프리미엄으로 결제 하시면 안됩니다. 동영상 화질은 요금제 이외에도 재생 가능 기기 및 인터넷 속도의 영향을 받아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이에 4K UHD을 재생할 수 없는 기기를 이용하거나 인터넷 속도가 느릴 경우엔 프리미엄으로 결제하여도 우울한 화질의 동영상만 재생되게 됩니다. 프리미엄은 4K 화질 재생이 가능한 환경이거나 혹은 하나의 계정으로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일 때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미엄은 동시접속 수를 4까지 지원하므로 4명이 동시에 혹은 혼자서 4개의 기기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는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 TV, 애플 TV, 플레이스테이션, Xbox, 크롬캐스트 등이 있습니다. TV의 경우에는 넷플릭스 어플 설치 가능한 스마트 TV이어야 하겠지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는 기기라면 거의 대부분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역시나 한국은 시청 가능한 컨텐츠가 부족하다 못해 부실합니다. 아직 까지는 말이지요. 많지도 않았지만 너무 오래된 것들만 있더라고요. 넷플릭스 한국 서비스 우선 한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달 맛보기로 봐보고 볼만 하면 해지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결제는 비자 카드나 마스터 카드 등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미국 DVD 대여 서비스 업계 1위 사업자인 블록버스터를 왕좌의 자리에서 끌어 내린 장본인입니다. 넷플릭스는 기존의 운영 방식과는 다른 월 구독료 방식을 도입하여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했었습니다. 우리나라 비디오 가게도 비슷하게 운영되었었지요. 편당 대여료를 받고, 반납이 늦으면 연쳬료를 물어야 했었잖아요. 넷플릭스는 월정액을 받고 우편 등을 이용하여 대여 서비스를 하였습니다. 연체료도 없애 버리고 말이죠. 편하고, 연체료도 없으니 당연히 사용자들은 대환영! 승승장구 하던 넷플릭스는 결국엔 유료 동영상 서비스 업계의 절대 강자가 되어 버렸습니다. 넷플릭스는 컨텐츠 유통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작도 합니다. CJ엔터처럼 말이죠. 제작은 이제 막 시작한 단계인데 뭐 그렇다고요. 끝~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