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올레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기능 업데이트 & 순금5돈, LTE 스마트폰 경품 이벤트

올레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기능 업데이트

얼마전 올레네비가 2.7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블랙박스 기능이 추가되어 올레네비 어플 하나로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안드로이드폰에 설치 하고 사용해 봤는데 주행 영상은 물론 옵션에서 음성 녹음도 사용할 수 있고 사진 촬영 기능도 추가되어 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즐겨찾기 폴더 기능과 주소록 연락처 연동 검색 기능, 위치보기에 주변의 교통 상황도 보여지도록 기능이 추가되어 편리해 졌습니다.


올레 내비게이션

올레네비가 2.7 버전 주요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 블랙박스 기능 추가로 실시간 자동녹화, 충격감지 기능, 유클라우트 전송 기능
* 즐겨찾기 폴더 기능
* 주소록 연락처에 등록된 주소로 목적지 설정 기능
* 위치보기에 주변의 교통 상황 표시, 목적지까지 직선방향 표시선 제공


올레 내비게이션

올레네비가 2.7 버전 업데이트 내용중 가장 활용성이 높은 기능은 블랙박스 기능입니다. 주행중 사고 발생기 블랙박스 영상을 증거자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무척 유용한 기능이지요. 그리고 블랙박스 영상을 유클라우트로 전송할 수 있으니 아주 좋습니다.


올레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충격 감지 기능

올레네비가 블랙박스 기능은 충격 감지 기능도 있습니다. 주행중 작은 충격에도 충격감지 알림이 뜬다면 설정에서 감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올레 내비게이션 충격감지 민감도

올레네비가 블랙박스 충격감지 민감도는 일반설정과 상세 설정이 가능하고요. 일반설정 상,중,하 중 낮은 민감도 ‘하’로 설정을 해봤더니 폰을 손으로 쳐도 충격 감지가 안되더군요. 차량에 따라 혹은 사용중인 안드로이드폰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상세설정을 통해 충격감지 설정을 하시면 되겠고요.


올레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경로별 녹화 영상

올레네비가 블랙박스 촬영 영상은 두가지 형태로 저장됩니다. 올레네비 안내 없이 주행 중일 경우와 길 안내를 받으며 주행할 경우 경로별 녹화가 됩니다. 그리고 충격이 감지되면 별도로 영상이 저장되고요.


해상도 및 저장공간

올레네비가 블랙박스 기능은 설정을 통해 해상도와 저장공간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화된 영상을 재생하거나 유클라우드 혹은 이메일로 전송을 할 수 있고요.


올레 내비게이션

올레네비가 블랙박스 미리보기 영상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형태의 화면으로 녹화 되는지 알았는데 영상만 녹화가 되더군요.


올레네비가 블랙박스 기능으로 촬영된 영상입니다. 올레네비 블랙박스는 기본으로 640 x 480 해상도로 촬영됩니다. 옵션에서 720 x 480 해상도로 설정도 가능하고요.


올레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올레네비가 블랙박스의 사진 촬영 화면입니다. 촬영된 사진은 별도의 공간이 아닌 갤러리에 저장이 됩니다. 사진 촬영후 올레네비 화면으로 돌아오는데 만약 해당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여러장의 사진을 찍어야 하지 싶으니 촬영 후 올레네비 화면이 아닌 사진 촬영으로 넘어오게 수정되면 더욱 좋지 싶습니다.


올레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올레네비에 연락처 검색과 즐겨찾기 폴더 기능입니다. 주소록 연락처에 등록된 주소로 목적지 설정이 가능하여 편리해 졌습니다.


올레 내비게이션 즐겨찾기 등록

즐겨찾기 폴더 기능으로 폴더를 만들고 목적지를 폴더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폴더별로 자주 가는 위치를 저장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해 졌습니다.


올레 내비게이션

솔직히 눈에 잘 안띄네요.

올레네비가 2.7 버전에서는 위치보기에 주변의 교통 상황이 보여지도록 기능이 추가되어 편리해 졌습니다. 차량 운행중 매우 유용한 기능인 블랙박스가 추가되니 다른 업데이트는 솔직히 눈에 잘 안띄네요.

 

올레네비 순금5돈, LTE폰 경품 이벤트


올레 내비게이션 이벤트

이미지 출처 : 올레내비

올레내비가 순금5돈과 LTE폰을 경품으로 걸고 새해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QR코드 이벤트로 경품이 7000개 걸려있다고 하니 득템을 위해 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벤트는 1월 29일까지이고 모바일에서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promotion.olleh.com/event/20120110/navianniver.asp 에서 확인 하세요. 참고로 듣자하니 1월 13일부터 이벤트에 남긴 새해 인사를 카카오톡으로 전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순금5돈은 당연히 설 연휴 기간에 당첨자가 나오겠지요.

올레내비 어플 애플 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us/app/id390369834?mt=8

올레내비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

https://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