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만화와 애니 소설까지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오늘닷컴

오늘은 만화, 애니, 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대원미디어에서 창장애니메이션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가가 좀 오르고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오늘닷컴이 바로 대원미디어가 선보이는 만화와 애니 보는 사이트입니다


오늘닷컴

오늘닷컴(https://www.oneul.com)은 만화와 애니뿐만 아니라 소설, 쇼핑, 이미지몰, 캐릭팩토리까지 담겨져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늘닷컴의 메인 페이지는 조금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윈도우8 메트로 UI를 떠오르게 형태로 만화, 애니, 소설 등의 컨텐츠가 썸네일로 뿌려집니다. 브라우저 가로 폭을 조절하면 썸네일은 자동으로 크기에 맞게 재 배치되고요.


오늘닷컴 콘텐츠 목록

보통 너무 많은 것을 보여 주려다 가독성만 떨어트리고 정신이 없는 사이트가 많은데 오늘닷컴은 만화, 애니메이션, 소설, 쇼핑 등 보고 싶은 카테고리만 선택하여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닷컴 카테고리 보기

우측의 전체, 만화, 애니, 쇼핑 등 보고 싶은 항목만 선택하면 해당 컨텐츠의 썸네일만 정렬 시켜 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날짜와 인기순으로 정렬하거나 카테고리 별로 정렬 시켜 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닷컴 애니메이션 목록

애니만 보고 싶다면 이렇게 애니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최신순 정렬까지 더해지면 최근 업로드 된 애니가 위로 올라 오게되니 쉽게 확인할 수 있겠지요.


오늘닷컴 콘텐츠 정보

썸네일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컨텐츠의 장르와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나 구매하기 버튼도 제공되고요.


오늘닷컴 상세보기 페이지

상세보기를 누르면 해당 컨텐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작품정보와 댓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위치블레이드 애니의 경우 낱편은 1일 500포인트가, 전편 1일은 12,000포인트를 결제하면 볼 수 있습니다. 위치블레이드 전편이 24편으로 하루는 좀 짧지 싶은데 3~7일 정도의 기간을 줬으면 좋지 싶어요.


같은 브랜드 인기 애니메이션

컨텐츠 페이지 하단에서는 같은 브랜드 인기 애니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만화 장르

상단 메뉴를 통해 만화나 애니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검색을 이용해도 되고요.


만화 파워 검색

좌측에 보면 파워 검색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컨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화 파워 검색으로 만화책 검색

만화 파워 검색의 경우에는 장르, 감상모드, 가격, 연령, 그림체, 국가, 환결 여부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마 만화, 애니, 소설에서는 모두 파워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만화책 목록

만화를 좋아 하시는 분들이 만화 파워 검색을 이용하면 아마도 무료로 볼 수 있는 만화를 찾으시겠지요. 오늘닷컴 만화는 1권 정도만 무료로 볼 수 있고 전편이 무료인 만화는 아직 없는 듯 하네요. 하지만 조만간 생길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우리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면 무료 만화 나옵니다.


포인트 충전

오늘닷컴은 포인트를 충전하고 만화, 애니, 소설을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1포인트에 1원이고 결제금액은 1회 1천원부터 5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결제 수단은 휴대폰, 상품권,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을 이용할 수 있고요. 저는 간단하게 휴대폰 소액 결제로 만원을 충전했습니다.


원피스 2기 더빙판

원피스 2기 애니의 경우 1일 600포인트, 전편은 18,600포인드가 필요합니다. 원피스 2기 애니의 경우 31편이니 전편을 구매하게 되면 낱편 가격이 600원. 한 편이나 전편이나 똑같네요. 위치블레이드만 그런줄 알았는데 가격이 똑같은게 좀 많이 보입니다.


결제 금액 및 이용 기간

하나만씩만 결제를 하고 보나 전편을 결제하나 금액과 이용기간 동일합니다. 1일짜리 이니 한편만 결제하고 보는 것이 좋겠지요. 만화, 애니, 소셜 구매 방법은 모두 동일하고요.


만화 정액 이용권

만화의 경우에는 1일, 7일, 30일 정액권이 있습니다. 만화책 4권 정도를 볼 금액이면 1일 무제한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으니 정액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니와 소설은 현재 정액권을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조만간 판매하지 않을까 싶고요.


보안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 되지 않았습니다

오늘닷컴에서 만화를 보려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캡쳐 프로그램 사용 불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사용할 수 없고요. 스크린샷 키도 안 먹습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 중에는 만화를 볼 수 없습니다

화면 캡쳐를 하려고 오픈캡쳐를 실행하면 이런 경고 창이 뜨네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캡쳐 프로그램과 만화책 뷰어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열혈 강호

하지만 제게는 카메라가 있으므로 열혈강호 만화를 보며 간단하게 몇 장 찍었습니다. 방향키와 스페이스바로 페이지를 넘길 수 있고 보통의 다른 뷰어와 비슷합니다. 전체화면 보기 기능도 있고요.


열혈 강호 전체 화면으로 보기

열혈강호 전체 화면으로 띄운 모습입니다. 보시다 시피 잘 보입니다. 다만 전체 화면으로 화면을 키울 수 있는데 확대 비율을 선택할 수 없네요. 전체화면 보다는 컨트롤 + 마우스 휠 키로 확대하는 것이 비율이 더 보기가 좋습니다.


모션뷰로 만화책 보기

미스테리 소사이어티는 모션뷰로 볼 수 있다고 해서 봤는데 만화가 칼라였네요. 화면 하단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리모컨이 나오는데 모션뷰를 선택하면 마우스 혹은 스페이스바를 클릭할 때 마다 만화 한칸 한칸씩 화면을 확대 이동하며 볼 수 있습니다.


원피스 2기 더빙

애니의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에서 바로 재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원피스 2기 애니를 결제하고 플레이 시켜봤는데 버퍼링 없이 잘 나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고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고 화면 하단에는 360P와 480P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원피스 2기 애니 480P 상태로 재생 시켰는데 480p의 크기도 화질도 아니였는데 다른 어떤 기능인지는 확인이 안되었네요.


원피스 애니메이션 화질

전체화면으로 원피스 2기 애니를 재생 시킨 모습입니다.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확대해서 볼 수 있으니 확대해서 화질을 살펴보시고요.


애니메이션은 마우스 휠로 화면 확대 기능

전체화면보다는 컨트롤 + 마우스 휠로 화면을 확대해서 보는 것이 그나마 더 보기가 좋습니다.


소설책 목록

장르 소설입니다. 로맨스, SF/판타지, 액션/무협 등의 소설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책보다는 영화와 미드를 좋아하므로 패스~


소설책 테마관 및 작가관

테마관에서는 작가 테마가 몇 가지 있는데 역시 책이므로 저는 패스~


기회전에는 신규 특가 및 초특가 베스트셀러 등록

기획전에서는 신규 특가 기획전과 초특가 베스트 컨텐츠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만화의 경우 약 20~30% 할인된 가격에 볼 수 있으나 전편을 모두 보려면 2000포인트가 넘는 것들이 있습니다. 1일 정액 이용권을 구매하면 더 저렴한 금액으로 볼 수 있겠지요. 베스트 셀러 기획전에는 쇼핑에서 판매중인 인기 상품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리락쿠나의 겨우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네요.


만화방 아저씨

만화방 아저씨에서는 오늘의 탑 10 만화, 애니, 소셜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살펴본 날에는 용비불패가 1위, 몽크가 2위, 열혈강호는 4위에 랭크 되었네요. 열혈강호 57권까지 봤지만 대체 언제 완결되려는지 10년은 연재하고 있지 않나 싶네요. 제발 좀 열혈강호 완결 좀…


원피스 2기

원피스 2기 애니를 보다 보니 이게 또 카드를 꺼내 들게 만들고 있는데 어떻게 견뎌내야 할지… 처음부터 다시 본게 3~4번은 되는것 같네요. 원피스도 좀 제발 완결 되었으면 좋겠어요.

가을이 오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은 더운 날씨라 집밖에 나가면 덥고 지치는데, 집에서 시원하게 선풍기 틀어 놓고 오늘닷컴에서 만화와 애니 등을 즐겨보세요. 가을은 독서의 계정이니 가을이 오면 더 좋으려나요?

-덧, 90년대 초 만화방 좀 다니신 분들, 한마디 말도 없이 배꼽을 빠지게 했던 곤(GON)을 기억하시죠? 이 곤 녀석이 8월 27일부터 EBS에서 방영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오늘닷컴 오픈 이벤트

오늘닷컴에서 오픈 기념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만화, 애니 보시고 득템도 하시길 바랍니다. 경품이 갤럭시 노트 10.1, 원피스 피규어, 건담 프라 모델까지 노려야 할 것이 많네요. 상품권을 타면 추석 선물로 쓸 수 있어 좋겠고요.

Event 1.
출첵하고 매일매일 경품 응모하세요. 

– 이벤트 내용:
① 매일매일 출석체크를 하시면 1일 1개씩의 도장이 지급됩니다.
② 출석 도장을 모으면 도장 개수만큼 경품에 응모 가능합니다.(도장 1개부터 응모 가능)
③ 1주일 단위로 경품 종류는 변경되며, 모으신 도장의 개수는 이벤트 기간 내내 유지가 됩니다.
④ big 경품의 경우 15일 이상 출석하시면 별도의 응모 없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 됩니다.

– 경품: 지브리 DVD 세트 / 스지미야 하루히의 우울 피규어 / VIPS 주말외식 상품권 / 신세계 상품권 / [반다이 건담 프라모델]MG RX-0 유니콘 건담 2호기 밴시 / 만화 40종 세트/ 맥스무비 영화 예매권/ 오늘닷컴 이용권/ 오늘닷컴 포인트/ 쇼핑오늘 포인트/ 쇼핑오늘 무료 배송권 등

– 이벤트 기간: 2012. 8. 25 ~2012. 9. 21

Event 2. 당신에게 오늘닷컴이란?

– 이벤트 내용:
오늘닷컴은 ( ) 이다! 00에 들어갈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 10.1’등 푸짐한 경품을 드립니다.

– 경품: 갤럭시 노트 10.1 / 오늘닷컴 포인트 / 스타벅스 카페라떼 등

– 이벤트 기간: 2012. 8. 25 ~2012. 9. 2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