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뉴스룸 불편한 것들

삼성전자 뉴스룸 불편한 것들

삼성전자가 절 싫어 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이럴리가 없을 겁니다. 가만히 있는 제게 왜 자꾸 이런 고통을 안겨주는지 모르겠네요.

예전에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하고 있을 때는 ‘삼성 비디오 어플이 강제로 업데이트’ 되는 일이 있었고. 야밤 도주하듯 네이버 블로그로 도메인과 닉네임을 옮겼을 때에는 ‘삼성전자 사이트에서 숨겨진 버튼을 찾아 삼성 사이드싱크 4.0을 다운로드’ 받아야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몽리 꿈속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지금에는 아래와 같은 일이 있었네요. 가만 생각해보니 몽리 블로그 때에도 이런 일이 있었던 것 같네요. 찾아 보니 역시 있었네요. ‘삼성 SSD 매지션과 Data 마이그레이션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개고생‘ 했던 일도 있었고, 또 다시 ‘SSD 최적화 프로그램 삼성 매지션 5.1 다운로드 방법‘ 글을 써야 했던 일도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에는 삼성전자 뉴스룸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은 삼성전자 사이트와 별개로 운영되는 삼성전자의 홍보 사이트인데요. 삼성전자의 신제품 출시 소식이나 보도자료, 변명글 등이 게재 됩니다. 이 ‘삼성전자 한글 뉴스룸 사이트‘도 제게 불편을 주더군요. 저뿐 아니라 다른 분들께도 불편을 끼쳤을 겁니다.

 

2018년 4월 5일 8세대 인텔 CPU가 출시되었습니다. 신상 CPU가 출시되면 이 CPU가 탑재된 노트북 등의 신제품도 함께 출시됩니다. 어떤 것들이 출시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삼성전자 뉴스룸에 방문하였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상단 메뉴

삼성전자에서는 어떤 신상이 출시되었나 확인하기 위해 제품뉴스를 클릭하였는데 응?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메뉴의 제품뉴스 클릭해도 아무 반응이 없더군요. 링크가 안 걸린 것 아니냐굽쇼?


삼성전자 뉴스룸 상위 카테고리는 링크 이동 불가

보시다시피 링크는 멀쩡하게 걸려 있습니다. ‘제품뉴스 페이지‘도 있고 말이죠.


삼성전자 뉴스룸 하위 메뉴만 링크 이동 가능

제품뉴스 하위 카테고리로 진입하면


삼성전자 뉴스룸 메뉴 링크

요렇게 카테고리 경로가 표시되고, 상위 카테고리인 제품 뉴스의 링크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제품뉴스 링크를 클릭하면


삼성전자 뉴스룸 제품뉴스 페이지

요래 상위 카테고리인 제품뉴스에 해당되는 모든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 뉴스를 시간 순으로 살펴 보려면 요래 제품뉴스 최상위 페이지로 접속하면 됩니다.

 

물론 제품뉴스의 링크를 복사하여 주소 창에 붙여 넣어도 되고, 제품뉴스 하위 카테고리로 진입하여 신상 소식을 봐도 됩니다. 하지만 이러면 너무 불편하죠. 이리저리 옮겨 다니며 찾아 봐야하니까요. 그리고 소비사자 기업의 상품 홍보 사이트에서 수고를 해야 할 필요도 이유도 없잖아요. 입 벌리고 방문한 소비자인데 떠 먹여 줘야죠.


몽리 꿈속으로 모바일 스킨

삼성전자 뉴스룸의 링크 에러 문제 아마 이런 문제이겠죠. 몽리 블로그의 모바일 스킨(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마크쿼리 4.0)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있습니다. 모바일 메뉴에서 상위 카테고리에는 링크가 없습니다. 하위 카테고리 메뉴를 펼칠 수만 있습니다. 인터넷에 ‘http://mongri.net/category/인터넷‘ 링크를 걸던가, 아니면 별도의 메뉴를 만들어 링크를 걸어줘야만 상위 카테고리에 포함된 전체 글 목록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링크를 복사하거나, 하위 카테고리로 진입한 후 상위 카테고리로 이동할 수는 있습니다.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접속해도 되고요.

웃기지 않나요? 개인 블로그에서 누가 이렇게 해서 옮겨 다니나요. 그냥 페이지 닫고 떠나버리죠. 개인 사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능이나 링크 오류나면 방문자들은 쿨하게 창닫고 떠납니다. 삼성전자 사이트라고 다를 것 같나요? 더 심하면 심했지 덜하진 않을겁니다. 절대 저처럼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런데 몽리 블로그 모바일 스킨에서 메뉴에 문제가 있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 왜 안고치냐굽쇼? 저는 상급 레벨의 귀차니스트입니다. 저 정도는 쿨하게 귀찮아서 방치합니다. 삼성전자 사이트의 저 문제도 아마 상황이 비슷할 겁니다. 관리자가 모를리 없거든요. 다른 곳도 아니고 사이트 상단 메뉴에 문제가 있는 걸 모를리 없죠. 집 방문이 고장난걸 모르는 사람이 없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삼성전자 뉴스룸 RSS 구독 버튼은 어디에?

아참 그리고 하나 더요. 삼성전자 뉴스룸은 상품 홍보 사이트입니다. 이런 사이트에 RSS 구독 버튼이 없습니다. 이메일 구독만 있고 RSS 구독 버튼이 없습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공유 버튼만 있고 RSS 구독 버튼 없음

아무리 찾아봐도 공유 버튼만 보이고 RSS 구독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RSS 구독 버튼이 없으니 상품 홍보 콘텐츠를 RSS로 구독하고 싶어도 할 수 없겠죠. 워드프레스 같아 보이던데 뭐 마음만 먹으면


삼성전자 뉴스룸 제품뉴스 RSS 구독

마우스 클릭 몇 하여 삼성전자 뉴스룸을 RSS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제품 뉴스만 RSS로 구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국 기업의 사이트들을 보면 말입니다. 이런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에게 저 이것도 했고 저것도 했어요 뿌잉뿌잉 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상품 홍보 사이트는 말입니다. 제가 만들었다면 엄마 아빠에게 뿌잉 뿌잉 하는 초등학생들도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을 겁니다.

이런 영양가 없는 글은 더이상 쓰지 않으려고 했었는데요. 개버릇 남 못 준다고 손가락이 근질 근질하여 슬쩍 써봤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