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아이디 및 닉네임 변경 방법

티스토리 아이디 및 닉네임 변경 방법

티스토리 닉네임 변경은 제가 요즘 최소 한 달에 한번 이상하고 있는 작업입니다. 생각했던 닉네임이 몽리인데, 이미 사용 중인 닉네임으로 나와 꼼수로 특수 문자를 넣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이미 사용하고 있는 닉네임이기에 그 사람이 닉네임을 변경하거나 블로그를 폐쇄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네요.


티스토리 사이트

티스토리 아이디 및 닉네임 변경은 티스토리(http://www.tistory.com/)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로 이동 후 상단의 닉네임 부분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회원 정보

닉네임을 클릭하면 회원 정보 관리 페이지가 열립니다. 기본 정보 탭에서 아이디, 별명, 대표 블로그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기본 정보 필명

필명을 바꾸고 싶다면 필명란에 바꾸고자 하는 닉네임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이 가능한 닉네임을 입력했다면 닉네임이 변경될 것이고, 이미 사용 중인 닉네임이라면 위와 같은 이미 사용 중인 필명이라 나올 겁니다.

 

몽리 닉네임은 누군가 사용하고 있기에 변경 불가.. 그래서 아직까지도 *몽리*를 사용하고 있네요. 닉네임이 변경될 때까지 멈추지 않고 닉네임 변경을 시도할 겁니다. 그러니 제발 몽리 닉네임을 포기하시길.. 흐규흐규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

티스토리 아이디는 아이디 변경 탭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 변경 탭을 클릭하면, 보안 질문이 나타납니다. 티스토리에 가입할 때 보안 질문 항목이 없었는데, 언제인지 모르겠으나 새로 생긴 것 같네요.


보안 질문 선택

보안질문을 설정해줘야 티스토리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안 질문 답변 입력 후 확인

보안질문 설정을 모르는 사람이 없겠죠. 보안질문을 선택하고, 답변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이디 변경 화면

보안질문 설정이 끝나면 아이디 변경 화면이 나타납니다.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

새 아이디에 변경할 티스토리 아이디를 입력하고, 보안질문에는 설정한 질문을 선택한 후 아래에 답변을 입력해줍니다. 변경할 티스토리 아이디와 보안질문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 클릭. 참고로 티스토리 아이디는 이메일 형식이어야 합니다.


인증 메일 발송 확인

인증 메일 발송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의 아이디로 인증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메일로 로그인 아이디 변경 확인

기존의 티스토리 아이디로 사용하던 이메일을 열어 보면, 위와 같은 ‘티스토리 아이디(이메일주소)를 변경합니다.’라는 메일이 있을 겁니다. 아이디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이 완료 됩니다.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 완료

메일함에서 아이디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티스토리 아이디 변경 페이지가 열리며 아이디 변경 내역이 표시 됩니다. 이후 티스토리에 로그인할 때에는 변경한 이메일 형식의 티스토리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고, 너무 쉬운 내용. 하지만 이것을 늘여 쓰는 정말 놀라운 재주.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