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메타소셜 토끼북 트위터, 페이스북 사용자 영향력과 확산의 흐름을 파악한다

메타소셜 토끼북, 트위터 페이스북 사용자의 영향력과 글 확산 흐름을 파악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에 올린 글이 얼마나 확산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시간요? 메타소셜 토끼북(https://www.tokibook.com)을 이용하면 자신이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올린 글이 얼마나 확산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SNS에서 자신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검색을 통해 다른 사용자의 영향력도 파악할 수 있고요. 토끼북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올린 글을 한곳에 모아 볼 수 있고 SNS에서 가장 많이 거론되고 있는 최근 이슈를 확인할 수 있어 모니터링 도구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또한 SNS를 통한 확산수, 확산시간, 확산경로 등 상세한 데이터가 제공되기에 컨텐츠 확산 측정과 예측이 가능하여 마케팅, 소셜, 바이럴 관련 특정 업종에서는 업무용 측정 도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측정 도구는 아직 보질 못했는데 토끼북에서는 페이스북 분석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메타소셜 토끼북, 토픽으로 최신 이슈의 흐름을 파악한다


토끼북

토끼북 메인에서는 ‘HOT 토픽’과 ‘버즈 TOP 포스트’를 통해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이야기 되고 있는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썸네일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이슈에 대한 토픽 라인과 버즈 그래프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썸네일 하단 녹색 ‘B’ 아이콘 표시가 되어 있는 항목을 누르면 해당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토끼북

좌측의 ‘토픽 라인’으로 대선후보와 관련된 SNS글을 시간순으로 찾아 볼 수 있으며 우측의 ‘버즈 그래프’를 통해 SNS에 언제 얼마나 확산 되었는지 확산 날짜와 확산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언론사 기사는 편파적인 보도로, 특히 언론사의 편파적인 보도는 정치, 경제뿐 아니라 쌍방이 다른 주장을 하는 상태로 소송이 진행중인 사건에 대해 일방적으로 결론 내버리는 기본조차 지키지 않는 행태에 두손 두발 다 들어버렸네요. 검색 사이트는 검색 조작 문제로 신뢰성에 의문을 품고 있었는데 토끼북에서 최신 이슈에 대한 가공되지 않은 내용과 SNS 사용자들의 의견을 살펴 볼 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거짓되거나 편집된 기사와 이슈에 회의를 느끼거나 염증을 느끼신 분들에게는 사실 그대로의 이슈를 접할 수 있는 참신한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잘못된 판단을 하더라도 주입된 내용없이 판단해야 함이 옳다고 생각하니까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린 글 토끼북 POOL에서 모두 모아서 본다


토끼북


상단 ‘POOL’에서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린 글을 한곳에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좌측의 버즈맵 카운터 숫자로 SNS로 확산된 횟수를 알 수 있으며, 버즈맵 카운터를 클릭하면 그래프로된 버즈맵에서 누구를 통해 얼마나 확산되었는지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에 병을 하나 얻어 2달 넘게 블로그와 SNS를 쉬었더니 확산 숫자가 좀 우울하게 나왔네요.


버즈맵

버즈맵입니다. 버즈맵은 확대와 축소, 이동이 가능하며 우측의 ‘소설 분포 현황’을 통해  확산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으며 버즈맵 그래프를 통해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작성한 글이 언제 몇번이나 확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즈맵 그래프는 12시에서 시계 방향이 시간순이며, 중심에서 원이 멀어질 수록 날짜별로 확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작성한 하나의 글이 몇일 동안 얼마나 확산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누가 내 글을 확산 시켰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컨텐츠 확산과 영향력 등 SNS 분석 자료로 활용 하시거나, 누가 내가 작성한 글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고 싶을때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토끼북

토끼북의 ‘POOL’과 ‘버즈맵’는 회원 가입후  SNS 계정 등록을 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복수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동일 서비스에 여러 계정을 등록할 수 있으면 더욱 좋지 않을까 싶네요.

– 덧, 참고로 토끼북은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므로 이 글이 발행되는 2012년 3월 2일 이후 기능이 추가 되거나 사이트 메뉴와 형태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토끼북 오픈 이벤트! 토픽과 함께 공감이 커가는 ‘다함께~ 토공토!’

https://www.tokibook.com/event

토끼북(https://www.tokibook.com/event)은 3월 13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과 선정을 통해 경품으로 아이패드3 3명, 리더쉽 오거나이저 10명, 바나나우유 3,000명, 나가사끼 짬뽕 300명에게 지급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응모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아이패드3 경품이 가장 좋은 것이므로 아이패드3 득템을 위해 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