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위터 랭킹 순위와 트위터 계정 가치는 얼마나 될까?

블로그를 운영중이신분들은 다들 한번쯤은 자신의 블로그 랭킹 순위나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를 해보셨을 겁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서비스도 이와 비슷한 서비스로 운영 중인 트위터(https://twitter.com)의 랭킹 순위와 트위터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재미 삼아 체크를 해 볼 수 있는 웹서비스입니다. 객관적인 측정 지표가 없으므로 트위터 랭킹이 몇 위인지 가격이 얼마인지 너무 신경 쓰지 마시고 재미 삼아서 체크 해보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대략 보니 팔로와 트윗이 많으면 트위터 랭킹 순위가 높고 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팔로나 트윗 양보다는 유명 기업이나 단체명이나 짧고 강력(유명)한 계정명이 훨씬 가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ABC, NBC, NYT, IT 이런 형식의 트위터 계정은 어마어마한 가치가 있지 싶네요. 도메인은 무조건 선점하고 봐야 한다는 건 진리…

내 트위터 계정 가치는 얼마나 될까?

트위터 가치를 가격으로 보여주는 트위터얌


트위터얌

제 트위터는 무려 3,451달러로 4백만원이나 나오는군요. 뭐 비싸게 나오니 기분이 좋긴 하네요.

블로그얌(https://twitteryam.com) 트위터 가치측정 기준

당사의 트위터 가치측정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트위터 가치측정의 업데이트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가치측정의 기준과 가격산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치측정의 기준
-해당 트위터의 트윗(tweets) 수
-해당 트위터의 followers 수
-해당 트위터의 followers가 가진 followers의 수
      단, followers가 가진 followers의 전체수는 무작위로 추출된 표본집단(1,000개)에서 최우추정법(Maximum likelihood estimation)을 사용하여 얻어진 추정치를 사용하였습니다. 모집단 추정치는 신뢰구간 95%에서 다소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가격산정 방법

가격산정 계산방법 : 트위터의 가치 = ({ln(트윗수)×SMS가격}×followers수)+(followers수×SMS가격)+{(followers의 followers 전체수×0.01)×SMS가격}
-SMS(Short Message Service) 가격 적용
      트 위터가 자신의 트위터에 트윗을 하는 것은 자신의 followers에게 핸드폰으로 문자메세지(SMS)를 전송하는 것과 같다고 가정합니다. 현재 미국 내 대부분의 이동통신사의 핸드폰 메시지당 송신비용은 15cents로 SMS가격은 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핸드폰 메시지 가격이 변동될 경우 즉각 적용됩니다.
-followers 수 적용
      followers 는 트위터가 가진 미디어 영향력의 일부라고 가정합니다. followers에 대한 영향력의 반영은 followers의 수 x SMS가격 x ln(트윗수)로 합니다.
-followers가 가진 followers 수 적용
      followers 이 가진 followers도 트위터 미디어 영향력의 일부라고 가정합니다. followers의 followers에 대한 영향력은 SMS가격의 1%로 한정하여 반영합니다.
-적용 기간
      가격산정에 유효한 트윗은 최근 한달의 기간동안 작성된 것에 한정합니다.

※가격은 달러, 유로, 엔화, 위안화로 적용되며 환율은 전일의 통화가 적용됩니다.

트위터 가치를 가격으로 보여주는 트위트벨류


트위트벨류


tweetvalue02 트위터 랭킹 순위와 트위터 계정 가치는 얼마나 될까?

블로그얌의 평가와 트위트벨류(https://tweetvalue.com/)의 가격이 차이가 있네요. 제 트위터 가격이 무려 660달러씩이나 나왔습니다.

트위터 랭킹 순위 서비스 그레이드


그레이드

https://twitter.grader.com도 트위터 랭킹을 체크할 수 있는데 제 트위터 순위는 118,745등…

트위터 랭킹 순위 서비스 트위터홀릭


트위터홀릭

제 트위터 랭킹 순위가 55,551로 나오는것을 보니 트위터 홀릭(https://twitterholic.com)이 그레이드에 비해 좀더 정확한(?) 랭킹 순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