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알패스 등의 알툴즈를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

멍텅구리 압축 프로그램 알집

알툴즈를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알집은 압축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다른 압축 프로그램들이 풀지 못하는 압축 파일을 만듭니다. 속도 느린 것은 덤이고요. 느려 터진 것은 뭐 참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다른 압축 프로그램들이 풀지 못하는 알집의 압축파일 문제는 심각합니다. 왜? .alz 압축 파일의 압축을 풀려면 알패스를 설치해야 하니까요.


알툴즈

알집, 알씨 등의 알툴즈를 설치하면 컴퓨터가 느려지기에 저는 절대 설치하지
않습니다만 개인이야 한 번 쓰고 지워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은 사정이 다릅니다.


알툴즈 라이센스

알툴즈는 개인만 무료이고, 업무용은
유료입니다. 기업하면 대기업만 떠올리는 분들이 있는데, 피씨방도 부동산 중계 사무소 등도 기업 사용자에 속합니다.


알집 가격

알집 1카피에 50,600원입니다. 설마 알집을 패키지로 구입하는 사람이 있을라고요? .alz 압축 파일을 열어 보려면 거금을 주고 구입해야 합니다. 멍텅구리 압축 프로그램을 5만원씩이나 주고 구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력서나 견적서 이런 중요한 문서들을 알집으로 압축해서 보내면.. 아마 상대방은 .alz 파일을 찢어 버리고 싶을 겁니다. 암요~


반디집

알집 안 쓰면 뭐로 압축 파일 푸냐굽쇼? 반디집으로 풀면 됩니다. 저도 이 반디집을 사용합니다. 반디집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bandisoft.co.kr/bandizip/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디집이 알집 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그리고 반디집은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꿀뷰(이미지 뷰어 프로그램)도 정말 좋습니다. 만화책 볼 땐 꿀뷰가 최고이더라고요.


알툴즈 개인 정보 유출

알툴즈 중 알패스 사용하시는 분들은 뭐 잘 아시겠죠. 얼마 전 알툴즈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털렸습니다. 알툴즈 계정 털렸으니 당연히 알패스도 털렸습니다. 알패스에 저장해 놓았던 사이트 목록, 아이디, 비밀번호 등도 당연히 털렸습니다. https://secure.altools.co.kr/intrusion/ 페이지에서 유출 유무를 확인할 수 있으나… 저 같으면 믿지 않을 겁니다. 다른 것도 아니고 알패스가 털렸는데요. 알패스에 저장해 놓고 있던 계정과 비밀번호는 모조리 털렸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털렸다고 생각하시고 비밀 번호 모조리 다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큰일 터지기 전에 비밀 번호 싹 다 변경하세요.

알툴즈를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참 그렇습니다. 피처폰 고집하는 사람 앞에서 스마트폰이 더 좋다고 설명하는 것 같다고 해야 할까요. 피처폰 중에서도 더 예쁘고 더 좋은 기능의 피처폰들이 널려 있으니 한 번 구경해 보세요. 고갱님~ 응?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