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Hyper-V 설치 방법

윈도우10 Hyper-V 설치 방법

윈도우8, 8.1, 10 프로 버전 이상을 사용한다면 Hyper-V를 이용하여 가상 컴퓨터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VMware나 버추얼박스 같은 PC 가상머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윈도우 안에 가상 컴퓨터를 만들 수 있네요. Hyper-V는 윈도우7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긴 한데, 지원하는 가상 컴퓨터 운영체제가 윈도우7이상이라 뭐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겠죠. 개인 사용자가 윈도우7 안에 윈도우7을 설치할 이유가… 있을리 없잖아요. 혹시 거꾸로 호스트 운영체제가 윈도우7이고, 게스트 운영체제로 윈도우8 이상을 설치하려는 경우가… 있을리 없잖아요. 거의요.


하이퍼브이 가상 컴퓨터

Hyper-V를 이용하면 이렇게 윈도우10 안에 윈도우7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등을 설치할 수도 있고요. 다만 호스트 운영체제(컴퓨터)의 윈도우와 게스트 운영체제(가상 컴퓨터)의 윈도우는 모두 정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Hyper-V는 컴퓨터 하드웨어가 가상화 기술을 지원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에서 관련 기능을 지원해야 하고, 관련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인보드에서 Intel VT(Virtualization Technology), VT-d 등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에서 Hyper-V 기능을 활성 시킨 다음 Hyper-V 관리자에서 가상 컴퓨터를 만든 후 호스트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됩니다. 가상 컴퓨터에 가상 스위치를 잡아 주면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줄 요약~

1. 윈도우10 Hyper-V 설치 방법

2. Hyper-V 관리자에서 가상 컴퓨터 만들기

3. 가상 스위치 만들기

4. 가상 컴퓨터에 게스트 운영체제 설치

 

오늘은 간략하게 1번 설명~ 윈도우10에서 Hyper-V 설치 방법. 윈도우10으로 설명하나 다른 윈도우 버전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Hyper-V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제어판을 실행 시킨 후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기능 켜기 및 끄기

프로그램 및 기능 창이 열리면 상단 좌측에 있는 윈도우 기능 켜기/끄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기능 켜기

윈도우 기능 창이 열리면 목록에서 Hyper-V를 찾습니다. 목록 위쪽에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Hyper-V 관리 도구와 Hyper-V 플랫폼 켜기

Hyper-V 항목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Hyper-V 관리 도구와 Hyper-V  플랫폼 2개 모두 체크 해야 합니다.


변경 내용 적용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변경 작업이 마무리 되면


PC 재부팅

컴퓨터를 재시작하라 할 겁니다.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재시작 시켜 줍니다. 종료 및 부팅 시 뭔가 설치 작업이 진행 진행 될겁니다. 설치 및 부팅이 완료되면


Hyper-V 설치 완료

시작 버튼 우측에 있는 검색에 hyper를 입력한 후 검색된 것들 중 Hyper-V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Hyper-V 관리자

Hyper-V 관리자 실행 화면입니다. Hyper-V 관리자에서 가상 컴퓨터를 만들고, 가상 스위치를 만들어 연결 한 후 윈도우7을 설치하면 윈도우10 안에서 윈도우7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상 컴퓨터로 인터넷 뱅킹과 인터넷 쇼핑 결제를 한다는 쿨럭~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