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3 1709 업데이트

윈도우10 RS3 강제 업데이트 방법

지난 달 중순(2017년 10월 17일)에 윈도우10 레드스톤3(RS3) 업데이트가 진행 되었습니다. 11월 중순까지 업데이트 되길 기다리고 기다렸는데 안되더군요. 그래서 직접 윈도우10 레드스톤3 업데이트를 진행 시켰습니다.

사실 얼마 전 레드스톤2(RS2)로 업그레이드 한 후 이런 저런 고전 오류들로 고생을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윈도우10 설치한 후 오류니 버그 때문에 개고생을 했었는데요. 그 때의 그 고전 오류들이 RS2 업데이트 후 다시 나타나더군요. 버벅임, 마우스 렉, 프리징, 하드 긁기 등등이요. 여기에 보너스로 설정까지 초기화 되어 버렸고 말이죠. 이 고전 오류과 설정 초기화 때문에 RS2로 업데이트한 것을 엄청 후회하고 있었습니다. 어차피 이리 된 것 깔끔하게 RS3로 업데이트한 후 말끔하게 손보기로 결심하고 윈도우10 레드스톤3(RS3) 업데이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3 업데이트는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언제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기다리다 보면 되긴 됩니다. 하지만 만약 어떤 이유든 기다리기 싫고 즉시 윈도우10을 레드스톤3로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사이트의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로 접속합니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잠시 기다리면 위와 같은 windows 10 업데이트 도우미가 실행 됩니다. 이 PC는 버전 15063을 실행 중이며 최신 버전은 16299입니다라고 표시 됩니다. 우측 하단의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잠시 호환성 검사가 진행되며 CPU, 메모리, 디스크 공간을 확인 합니다. 3가지 항목 모두 녹색 체크 확인으로 표시되었다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 윈도우10을 설치한 PC이니 디스크 공간만 약 20GB 이상 확보 되어 있다면 무사 통과될 것입니다.



업데이트 준비 중으로 표시되며 windows 10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완료율이 표시될 것인데요.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 및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느긋하게 기다리면 100%가 될 것이고, 업데이트 준비가 완료되면 하단 우측에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이 생깁니다.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windows 10 설치 화면으로 전환 됩니다. PC가 여러 번 다시 시작되며 설치가 진행 될 것인데요. 쭈욱 진행하여 설치를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설치야 뭐 별거 없죠. 파란 화면 계속 보고 있다 막바지에 계정 설정해주면 끝나잖아요.



보시다시피 저는 위와 같이 설치 설치 단계에서 오류를 뿜어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류 때문에 레드스톤3 1709 업데이트를 못하고 있습니다. 오류 코드 0xc0000fd로 업데이트 실패. 이 문제 해결하여 다시 업데이트 진행 하였더니



설치 단계에서 Modem Setup Host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를 뿜어내며 실패. 이런 저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보았으나 계속해서 Modem Setup Host 작동 중지되며 설치 단계에서 오류 나고 있습니다. 윈도우10이 업데이트 하기 싫을 땐 미친듯이 업데이트 하더니. 업데이트 좀 해주려 하였더니 이지랄이네요.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찾아 적용해 보았는데요. 설치 단계에서 계속 동일한 오류가 생기더군요. MS 고객센터를 다 뒤져 보았더니.. 포멧 후 클린 설치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아오 진심 빡쳐 디질것 같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