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우스 우클릭 메뉴 제어판 추가 방법

컨텍스트 메뉴 제어판 추가, 등록 항목(.reg) 버전

윈도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펼쳐집니다. 컨텍스트 메뉴라고 하는데, 보통은 마우스 우클릭 메뉴라고 부르지요.



이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백신이나 압축 프로그램 등의 메뉴가 주욱 있을 것인데요. 사용자가 필요한 윈도우 기능이나 프로그램 등을 직접 등록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메뉴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나 컨텍스트 메뉴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입맛대로 수정, 편집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레지스트리 등록 항목(.reg) 파일을 이용한 손쉬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맛 보기로 우선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제어판 추가하기~



howtogeek.com 사이트의 https://www.howtogeek.com/howto/windows-vista/add-control-panel-to-the-desktop-right-click-menu/ 게시물로 이동하여 글 하단에 있는 ‘Control Panel Context Menu Hacks’을 클릭하여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압축 파일 안에 2개의 파일이 있는데요. Add로 시작하는 파일이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제어판을 추가하는 파일이고, Remove로 시작하는 파일이 원상복구 하는 파일입니다. Add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한 후 병합을 선택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뜰 것인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Control Panel Context Menu Hacks을 적용하면 위와 같이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Control Panel’이 생깁니다. 클릭하면 제어판이 열리게 되네요.

 

만약 우클릭 메뉴에 제어판을 이 글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추가하고 싶다면 tenforums.com 사이트의 https://www.tenforums.com/tutorials/31976-add-control-panel-context-menu-windows-10-a.html 게시물 하단에 있는 레지스트리 등록 항목(.reg)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시면 됩니다. 커다란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 클릭하면 되고요. 설치와 복구 2가지 등록 항목(.reg) 파일이 있으니 모두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