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운드 볼륨 자동 조절 방법

윈도우10에서 편안하게 동영상을 감상하자

컴퓨터로 TV나 동영상 등을 볼 때 상당히 껄끄러운 것이 있습니다. 바로 사운드 볼륨인데요. 동영상 여러 편을 연속 재생해서 볼 때는 볼륨 조절하는 것이 귀찮아 죽을 것 같고, 광고 나올 때면 정말 곤혹스럽습니다. 특히 광고는 사람 깜짝 놀라게 합니다. 모두 동영상의 사운드 크기가 모두 제각각인 이유 때문인데요.


윈도우10 볼륨 믹서

모기 소리 만큼 줄여 놓고 있으면 모든 문제가 해결 되지만, 이렇게 볼륨을 줄이고 동영상을 보는 사람은 없죠. 윈도우10 컴퓨터에서 사운드 볼륨 적당하게 올려 놓고도 맘편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피커 설정, 고급 설정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펼쳐 집니다. 스피커 설정 클릭한 후 고급 설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소리 창이 뜹니다. 재생 탭에서 윈도우10에서 현재 사용 중인 재생 장치를 선택한 후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Enhancements

재생 장치의 속성 창이 열리면, Enhancements 탭을 열어 Loudness Equalization 옵션을 체크해 줍니다. 적용 버튼을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무리 해줍니다. 이후부터는 일정한 범위 내의 사운드 볼륨 크기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oudness Equalization 옵션이 없는 윈도우10 기기도 있을 겁니다. Loudness Equalization 옵션이 없는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볼륨 자동 조절 프로그램 sound lock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볼륨 mixer

윈도우10의 볼륨 조절바가 못 생겨서 실망하신 분들을 위한 초간단 보너스 팁입니다. 이 글 두 번째 이미지를 보고 눈치 채셨어야 하는데요. 알림 영역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볼륨 믹서 열기 클릭하면 친숙한 볼륨 믹서가 실행 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