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새로운 기능 보호된 폴더로 랜섬웨어 예방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센터의 보호된 폴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지난 10월 배포한 윈도우10 RS3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센터의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에 보호된 폴더 항목이 있는데요. 하위에 있는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활성 시키면 랜섬웨어 보호 기능이 작동됩니다.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활성 시키면 윈도우10의 시스템 폴더는 액세스가 차단되어 외부 프로그램에 의한 파일 접근 및 수정 등이 원천 차단됩니다.


windows 정보

윈도우10 새로운 기능, 보호된 폴더는 버전 1709(OS 빌드 16299.19)에서 추가 되었습니다. 현재까진 윈도우10을 RS3로 업데이트해야만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10의 버전은 windows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작업 표시줄의 windows 검색이나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winver를 입력하면 windows 정보를 띄울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센터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윈도우 디펜터 보안 센터를 실행 시킨 후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하여 진입합니다.


제어된 폴더 액세스

중간에 보면 제어된 폴더 액세스 항목이 있는데요. 끔으로 비활성 되어 있는 것을


보호된 폴더와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통해 앱 허용

켬으로 활성 시켜 주면 보호된 폴더와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통해 앱 허용 두 개의 링크가 나타납니다. 이 중 보호된 폴더가 랜섬웨어 보호 기능입니다. 제어된 폴더 액세스 기능이 활성 되면 보호된 폴더들은 외부 프로그램에 의한 액세스가 차단됩니다. 쓸만한 기능 같은데 왜 비활성으로 숨겨 놓았는지는 모르겠네요.


보호된 폴더 추가

보호된 폴더, 윈도우 시스템 폴더는 기본적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보호할 폴더를 추가하고 싶다면 아래의 + 보호된 폴더 추가를 이용하여 추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허용된 앱 추가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통해 앱 허용은 보호된 폴더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호된 폴더와 마찬가지로 + 허용된 앱 추가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추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