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탐색기 휴지통 추가 방법

파일 탐색기, 탐색창에 휴지통 추가하기

윈도우10 탐색기에는 휴지통이 없습니다.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복원하려면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을 이용해야 합니다.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바탕화면에서 파일을 삭제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에 파일을 보관 하거나 실제 폴더를 만들어 놓고 사용하는 경우는 흔치 않으니까요. 보통 바탕화면에는 바로가기 폴더를 등록해 놓고 사용합니다.


윈도우10 탐색기 휴지통 추가 방법

저장한 파일을 열어 볼 때 보통 윈도우 탐색기에서 열어 봅니다. 실수이든 아니든 파일 삭제도 윈도우 탐색기에서 하게 되고요. 파일 탐색기라고 해야겠죠.


파일 탐색기

파일 삭제 작업이 많이 이루어 지는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이 없으면?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복구하려면 마우스를 몇 번 더 클릭해야 하겠죠. 귀찮게 말입니다. 저처럼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숨김 설정을 하고 사용하는 경우는 더욱 더 번거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비싼 돈 주고 구입한 윈도우인데 불편하게 쓸 순 없지요. 사용자가 직접 윈도우10의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을 이용하여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을 추가해 주며 되는데요. 이거 직접 하려면 귀찮습니다. 그래서 레지스트리 파일로 간단하게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텐포럼즈 사이트의 How to Add or Remove Recycle Bin in Navigation Pane of File Explorer in Windows 10 https://www.tenforums.com/tutorials/7299-add-remove-recycle-bin-navigation-pane-windows-10-a.html 글에 있는 레지스트리 파일(등록 항목(.reg))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Add로 시작하는 파일은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을 추가하는 것이고요. Remove로 시작하는 파일은 원상 복구 시켜주는 파일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레지스트리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병합을 클릭해 줍니다. Add로 시작하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병합 시키면 파일 탐색기에 휴지통이 생기고, Remove로 시작하는 파일을 병합 시키면 파일 탐색기에서 휴지통이 삭제 됩니다.



병합을 클릭하면 보안 경고 창이 뜰 것인데요.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레지스트리 병합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을 병합 시키면 위와 같이 탐색기에 휴지통이 나타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왜 자꾸 이럴까요. 정작 필요한 것들은 빼버리고 불필요한 것들만 꾸역 꾸역 쑤셔 넣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많지 않은 원드라이브 쑤셔 넣고, 사용자 팍팍 줄고 있는 익스플러로에 엣지 탭 쑤셔 넣고 말이죠.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네요.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