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화질 자동 설정 및 디자인 변경 방법

유튜브 화질 자동 설정 및 디자인 변경

유튜브는 다 좋은데 조금 불편한 것이 있습니다. 사이트가 흰색이라는 것과 동영상 화질을 미리 설정해 놓고 볼 수 없다는 것인데요. 동영상 화질 문제는 뭐 두말 할 것도 없죠. 취향 문제일 수 있지만 저는 유튜브 사이트 배경이 흰색인 것이 좀 많이 불편합니다. 극장 안을 흰색으로 해놓은 곳은 없잖아요. 제가 알기로는 단 한곳도 없습니다. 왜? 어둡게 해놔야 영화를 더 잘 볼 수 있으니까요.


Enhancer for YouTube

그래서 찾아 보았습니다. 있더군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이용하며, 유튜브를 즐겨 보시는 분들을 위해 최근 발견한 부가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p>

 


유튜브 사이트 디자인 변경

파이어폭스 퀀텀에 부가 기능 Enhancer for YouTube™를 설치하면 위와 같이 유튜브 사이트를 어둡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이 어두지니 동영상에 더 집중할 수 있더군요.


유튜브 영화관 모드

유튜브 동영상 재생 시 자동으로 영화관 모드로 재생 되게 설정할 수 있고, 화질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화질은 4단계, 최대 4320p 4K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모니터로 보기에 2160p 4K, 1440p QHD, 1080p FHD, 720p HD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Enhancer for YouTube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Enhancer for YouTube™은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enhancer-for-youtube/ 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로 접속한 후 firefox에 추가 버튼 클릭하면 설치 되네요. 참고로 파이어폭스 퀀텀용 부가기능입니다.


Enhancer for YouTube 설정

Enhancer for YouTube™의 설정은 위와 같이 너무 많다보니 하나 하나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설정 설명은 패스~ 설정이 한글로 되어 있으니 직접 하나 하나 변경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시네마 모드

이렇게 밝은 캡쳐 이미지로 봐야 이해가 쉽겠죠? 영화 모드의 ‘자동으로 시네마 모드 전환’ 옵션을 체크해 주면 유튜브 동영상 재생 시 이렇게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이젠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이라고 해야 하나요? 모질라 애드온 사이트에도 확장 기능으로 되어 있고, 여기 저기 확장 기능으로 되어 있는 곳들이 보입니다. 그런데 부가 기능 관리자에는 또 확장 기능이라고 되어 있으니.. 뭐라 하든 통일 시켜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끝~

 관련 게시물 

2% 부족한 유튜브 TV 즐기기

크롬, 파이어폭스 새 탭 확장기능 모멘텀

파이어폭스 탭 디자인 변경 방법

파이어폭스 주소창 검색, 링크, 북마크 새 탭 열기

사이트 디자인을 내맘대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 Custom Style Scrip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