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실행 시 can’t open xml dom 에러 해결 방법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에러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결국 동영상 플레이어는 다음 팟플레이어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을 찾다 알게 되었는데, 초코플레이어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버렸습니다.

이유는 모르겠는데요. 제작사 사이트가 사라진 것을 보아 사업을 포기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비록 제작사는 사라졌으나, 초고플레이어는 아직 현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만 있다면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초코플레이어 설치 파일은 인터넷에서 공유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검색 사이트(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찾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초코플레이어

개인적으로는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또는 구버전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에러

그런데 말입니다. 이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중에 실행이 안되는 버전이 있습니다. 1.1.3 버전이 실행이 안되더군요.

설치 파일이 뭔가 잘못 된 것인지 아니면 원래부터 잘못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설치 후 실행 시키면 can’t open xml dom 에러와 runtime error 뿜으며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can't open xml dom 에러

이 초코플레이어의 can’t open xml dom 에러와 런타임 에러 문제는 정말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중에서도 진짜 구버전인 베타 버전을 구해 사용하면 됩니다.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1.0.0.0 베타 (build 26100)

저는 초코플레이어 버전을 1.0.0.0 베타 (build 26100)를 설치했는데요. 사용 시 불편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현재까지는 아무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네요.

제작사가 사라지면 라이선스에 대한 권리도 사라지는 것인지 아니면 계속 권리가 유지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라이선스 문제도 있고 하니 설치 프로그램은 배포하지 않겠습니다. 지킬 건 지켜야죠.

사용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이니, 설치 파일만 잘 다운로드 받아 놓으면 영원히 쓸 수 있습니다.

초코플레이어 구버전 설치 시 주의 사항

초코플레이어 사용권 계약 추가 설치 프로그램 동의 해제

주의라고 할 것 까지는 아니지만 초코플레이어 설치 마법사에서 다음 버튼을 연속해서 누르다 보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권 계약 화면에서 smart bar 체크 해제한 후 설치 진행하세요. 제휴사 프로그램인지 초코플레이어에서 넣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동영상 재생에 전혀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니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초코플레이어 설치 마법사 구성 요소 선택에서 불필요한 요소 체크 해제

구성 요소 선택 단계에서는 초코 플레이어 홈페이지 가기와 제휴사 구성 요소도 체크 해제한 후 설치를 진행하시고요.

현재 초코 플레이어 홈페이지는 사라지고 없는 상태입니다. 제휴사 관련 된 것들은 동영상 재생과 전혀 무관한 것들이니 모두 제외 시키세요.

자동 업데이트 해제

업데이트도 해제 시키세요.

초코 플레이어 업데이트 정보

  1. 초코플레이어를 실행 시킵니다.
  2. 업데이트 정보 창에서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설정

  1. 프로그램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고급을 클릭합니다.
  2. 또는 프로그램 창 선태 상태에서 키보드의 F5 키를 누릅니다.

초코플레이어 자동 업데이트 해제

  1. 자동 업데이트 항목을 업데이트 안 함으로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 설정이 실행할 때마다 자동 업데이트입니다.

제작사가 사라졌기에 업데이트 될 일도 없습니다. 맘 편히 자동 업데이트 해제 시켜 주세요.

동영상 플레이어 춘추전국 시대가 이제 좀 정리 되려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