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퀀텀 주소 표시줄 새 탭 열기

탭 믹스 플러스 임시 대체용

찾았습니다. 그래서 기쁜 마음으로 작업 컴퓨터의 파이어폭스를 최신 버전인 파이어폭스 퀀텀으로 업데이트 해주었습니다. 제가 말입니다. 몇 가지 부가기능 때문에 퀀텀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무엇 보다 탭 믹스 플러스 때문에 퀀텀으로 올라 가질 못했는데요. 탭 믹스 플러스 포럼에 방문하였다가 주소 표시줄을 새 탭으로 열 수 있는 부가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잽싸게 퀀텀으로 업데이트 해주었습니다. 현재 파이어폭스 퀀텀의 버전이 57.0.3이니, 대략 2~4주 정도 전에 퀀텀으로 업데이트한 것 같습니다.


파이어폭스 퀀텀

파이어폭스 퀀텀은 주소 창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현재 탭으로 연결되고, 검색 결과도 현재 탭에서 검색 결과 페이지가 열립니다. 57버전 미만의 파이어폭스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부가기능 탭 믹스 플러스로 원하는 대로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파이어폭스 퀀텀부터 구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퀀텀에 적응 좀 해보려고 태블릿 PC에 퀀텀을 설치하고 사용해 보았었는데요. 버릇이란 것이 정말 무섭더군요. 탭 믹스 플러스를 10년 가까이 사용하다 보니 주소창은 물론이고 링크, 즐겨찾기 등을 사용하는 버릇을 도저히 고치질 못하겠더라고요.


파이어폭스

모질라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페이지를 보다 주소 창에 mongri.net을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면, 그렇죠. 원래의 퀀텀이었다면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가 몽리 블로그로 바뀌게 됩니다.


파이어폭스 주소 표시줄 새탭 열기 확장기능 New Tab from Location Bar

파이어폭스 퀀텀에 부가기능 New Tab from Location Bar(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new-tab-from-location-bar/)를 설치해주면 주소 표시줄을 새 탭으로 열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퀀텀 주소 표시줄 새탭 열기

부가기능 New Tab from Location Bar를 설치하면 파이어폭스 퀀텀 주소 표시줄을 위와 같이 새 탭으로 열 수 있습니다.


New Tab from Location Bar 옵션

설정은 딱히 건드릴 것이 없습니다. 기본값으로 사용하면 되네요. 참고로 파이어폭스 퀀텀에서 주소창 외의 것들도 새 탭으로 열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퀀텀 주소창 검색, 링크, 북마크 새 탭 열기‘ 글을 참고하시면 웹페이지의 링크,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 링크, 북마크, 북마크바 등도 새 탭으로 열 수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탭 믹스 플러스는 조만간 레거시 딱지 떼어질 것 같습니다. 포럼에 보니 개발 중이라 합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