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퀀텀 탭 디자인 변경 방법

파이어폭스 퀀텀 개발자는 한국인?

파이어폭스 개발자 분들이 깍두기를 매우 좋아 하는 것 같습니다. 파이어폭스 57버전까지는 미끈했었는데 말입니다. 이달 중순 선보인 파이어폭스 퀀텀의 외형은 매우 사각 사각 합니다.



파이어폭스 퀀텀 탭을 위와 같이 미려한 둥근 모양으로 바꿔 줄 수 있습니다. 일전에 ‘티스토리 이미지 테두리 설정 방법‘ 글에서 테두리 둥글게 깍는 것도 잠시 소개했었죠. 파이어폭스의 뾰족한 사각 사각 탭도 .css로 둥글게 깍아 줄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퀀텀 탭은 사각거리다 못해 찔릴 것 같은 뾰족한 사각입니다. 앞 뒤 모두 사각 사각입니다. .css로 둥글게 깍아 줄 수 있는데요. 직접 하려면 정말 귀찮죠.



너무 감사하게도 고마우신 분이 퀀텀 탭을 둥글게 깍아 주는 .css 소스를 공유해 주셨습니다. 깃허브 닷컴의 Photon Australis https://github.com/wilfredwee/photon-australis 페이지에서 녹색 버튼 클릭 > Download Zip 클릭하여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은 폴더 및 파일이 나올 것인데요. 파란 박스 안의 3개 파일이 파이어폭스 퀀텀 탭 둥글게 깍아주는 .css 파일 입니다. userChrome-dark.css, userChrome-default.css, userChrome-light.css 3개의 파일 이름을 잘 보시면, 네 그렇습니다. 파이어폭스의 3종 기본 테마에 맞춘 .css 파일입니다. 기본 테마에는 default를, 다크 테마에는 dark를, 라이트 테마에는 light를 적용 시켜 주면 됩니다.



.css 적용 방법은 깃허브 닷컴의 Photon Australis 페이지에 자세히 설명 되어 있으니 잘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응?



파이어폭스 퀀텀 주소 표시줄에 about:profiles 을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프로필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루트 디렉터리 우측의 다른 폴더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탐색기로 해당 루트 디렉터리 폴더가 열립니다. 루트 디렉토리 폴더의 하위에 chrome 폴더를 만든 후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3종 .css 파일 중 하나를 폴더 안에 옮겨 놓으면 됩니다. 사용 중인 테마에 맞는 .css 파일은 넣어 주면 되고요. 파일 이름은 위와 같이 userChrome.css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퀀텀을 종료 시킨 후 다시 시작 시키면 사각 사각 탭은 사라지고 미려한 둥근 탭으로 바뀌어 있을 겁니다.

 

css 잘 아시는 분들은 이미 감 잡으셨겠지요. userChrome.css 파일 잘 만들어 주면 파이어폭스 외형을 완전히 뒤바꿀 수 있습니다. 공유된 소스 혹은 직접 만든 소스로 크롬 모양으로 바꾸거나 사파리 모양으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엣지 모양으로 바꿀 사람이.. 설마 없겠죠. 파이어폭스 외형을 바꿔주기 위해선 우선 귀차니즘을 극복해야 하는데요. 저처럼 귀차니즘을 잘 극복하는 분들이라면 응? 응응?? 기브 허브 닷컴에서 파이어폭스 관련 소스를 찾아 적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로 userChrome-styles https://github.com/Isaac-Newt/userChrome-styles 페이지의 공유 소스를 이용하면 파이어폭스 외형을 사파리 모양처럼 바꿀 수 있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