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통합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 방법

여러 개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하나로 통합 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2개의 페이스북을 통합할 수 있고, 반복 작업으로 여러 개의 페이지를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코 쉽게 통합되진 않으니 이점 명심하시고 시도하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지 통합 요청 후 승인이 떨어지면 되는 것인데, 저는 단 한 번도 승인 나질 못했거든요.


페이스북 페이지 설정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은 페이지의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로 이동한 후 상단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중복 페이지를 통합합니다

설정 페이지 아래쪽에 보면 페이지 통합 메뉴가 있습니다. 중복 페이지를 통합합니다를 클릭해 주면


중복 페이지 통합하기

숨어 있던 중복 페이지 통합하기 링크가 나타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계속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창이 뜨는데, 비밀번호 입력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해 주면 중복 페이지 통합 요청 페이지가 열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 요청

중복 페이지 통합 요청 페이지가 열리면, 통합할 페이지 2개를 선택한 후 하단에 있는 계속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통합이 가능한 상태라면 통합이 진행될 것이고 반대로 통합이 불가능한 상태라면


페이지 이름이 비슷하지 않으므로 페이지를 통합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를 통합할 수 없습니다라는 괘씸한 통합 거부 창이 뜨게 됩니다. 수 개월 동안 페이지 이름을 변경해가며 수십 차례 페이지 통합을 시도하였으나 지금까지도 계속 괘씸한 통합 거부 창만 뜨고 있습니다. 화딱지 나서 죽을 것 같네요.

페이지 통합 요청 페이지의 안내를 보면, 3가지 조건에 충족되어야 페이지 통합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페이지 모두 관리자일 것, 통합 페이지는 동일한 주제를 다루어야 할 것, 유사한 이름일 것. 3가지 조건을 충족 시키는 것은 쉬울 것으로 생각했는데 직접 해보니 이건 뭐 거의 불가능한 것 같더군요. 몽리 페이지와 몽리 꿈 페이지, 이름도 비슷하고 성격도 비슷하다고 생각했었는데 페이스북 시스템은 그렇게 판단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요청 버튼 누르자 마자 거부 되고 있으니 말이죠.

 

그래도 희망을 놓지 않는 이유는, 제가 원래 좀 끈질깁니다. 끝을 봐야 하는 성격인지라… 농담이었고요. 페이스북 광고 지원 센터의 고객 커뮤니티 페이지를 보면 페이스북 페이지 통합에 관한 수많은 질문이 있습니다. 그중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페이지 통합 질문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community/question/?id=122489188291880에 달린 고객 지원팀의 답글 내용을 보고 다른 문제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분류 문제로 페이지 통합이 거부될 수 있다는 것을 말이죠. 그리고 검색해 보니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페이지가 하나만 보이는 것이 이미 통합 된 것으로 보이더라고요.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당분간은 https://www.facebook.com/help/127103474099499 페이지의 의견 전달로 조르기 신공을 펼쳐 볼 생각입니다. 그래도 안되면 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페이지에 어떻게 통합할 수 있었는지 그 방법을 물어 봐야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