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어 가격은 넘사벽! 갤럭시 기어 단점 3가지 간단 요약

넘사벽의 갤럭시 기어 가격!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기어, 갤럭시노트 10.1이 공개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3갤럭시기어는 이른 새벽에 짤막하게 정리하여 소식을 전해드렸었지요. 새벽에 비몽사몽 정리해서 그랬을까요. 제 눈에는 갤럭시기어 가격이 좀 뭔가 이상하게 보여 빼 놓았었는데, 새벽에 본 갤럭시 기어 가격이 실제 출시 가격이 맞았네요. 지하철에서 갤럭시 기어 가격을 보고 놀라 미친 사람처럼 '우어우어'하며 스마트폰을 잡고 떨었네요.


갤럭시기어


삼성 갤럭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세서 : 800 MHz 듀얼 코어
디스플레이 : 1.63인치 슈퍼 아몰레드(320 x 320)
카메라 : 190만 화소 카메라 / BSI 센서, 오토 포커스, 사운드 샷, 720p 동영상 촬영
연결 : 블루투스 4.0 + BLE
센서 : 중력 가속도 센서, 자이로스코프 센서
메모리 : 512MB
저장공간 : 4GB
배터리 : 315mAh / 사용 시간 25시간
크기 : 36.8 x 56.6 x 11.1 mm
무게 : 73.8g
가격 : 299달러


갤럭시기어


삼성 갤럭시 기어입니다.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노트3와 연동하여 스마트 릴레이, S보이스, 메모 그래퍼, 보이스 메모, 오토락, 파인드 마이 모바일, 뮤직 컨트롤러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에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 되어 있어 전화 발신과 수신, 일정, 날씨 확인 등을 음성인식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는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도 아니고 그렇다고 시계도 아닙니다. 갤럭시 기어는 갤럭시노트3 악세사리이지요. 하지만 갤럭시 기어 가격은 299달러로 국내에 출시된다면 326,268원이라는 가격이 됩니다. 4일자 환율만 적용하였으니 세금과 기타 비용이 추가되면 가격은 더욱 올라가겠지요.


갤럭시 기어 단점 3가지 간단 요약

갤럭시기어

갤럭시기어 시계줄갤럭시기어

가격 부분을 제외한 갤럭시 기어 단점 3가지를 간단하게 요약해 보겠습니다. 오전에 일해야 하니 말이죠.

- 갤럭시 기어 가격 / 넘사벽 30만원대 예상. 30만원이면 좋은 중고 스마트폰을 살 수 있는 금액
- 갤럭시 기어의 크기 / 최홍만 시계
- 갤럭시 기어 배터리 수명 / 시계를 하루에 한 번씩 충전해야 함
- 갤럭시 기어 단말기 호환성 / 갤럭시 시리즈에 호환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 하지만 언제 어느 기기까지 될지 알 수 없음

일단 엔가젯에 올라온 사진을 봐서 그랬을까요. 갤럭시 기어 크기는 그렇게 커 보이지 않았습니다.



직접 두 눈으로 보고 손목에 차봐야 알겠지만 일단 독일 현지에서 올라 온 사진을 보면 갤럭시 기어의 크기는 이렇습니다. 가격과 디자인을 빼 놓고 봐도 저런 크기의 시계를 손목에 차고 다닐 사람이 얼마나 될지 의문이네요. 저도 알이 굵은 태그호이어가 있긴 하지만, 갤럭시기어는 족히 1.5배 크기는 되어 보입니다.


갤럭시 기어, 갤럭시 기어 가격, 갤럭시기어, 스마트와치, 단점


종이로 약 36.8 x 56.6 x 11.1mm 크기로 오려 보았더니 갤럭시 기어는 성냥갑 정도 크기인 것 같더군요. 시계줄도 달리면 크기가 좀 더 커지겠지요. -_-;; 그리고 갤럭시 기어는 25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제조사가 말하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100%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단 한번도 보질 못했습니다. 갤럭시 기어 배터리 사용 시간이 25시간이 맞다 하여도 하루 한 번 이상 충전을 하지 않으면 다음 날은 사용을 못합니다. 스마트와치인 갤럭시 기어는 스마트하게 잊지 말고 매일 매일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시리즈에 호환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 하지만 언제 어느 기기까지 될지 알 수 없는 문제도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를 직접 두 눈으로 보고 손목에 차봐야 알겠지만 30만원이라는 비교적 큰 금액을 투자하기에는 글쎄요. 갤럭시 기어를 사용하려면 당장은 갤럭시노트3가 있어야 하니 부담이 커도 너무 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