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장에 나타난 연느님, 김연아 직찍 사진 소량

지난 19일 SK텔레콤이 광대역 LTE-A를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선보인 LTE-A도 SKT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었는데, 광대역 LTE-A도 또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하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SKT가 서비스를 시작한 광대역 LTE-A는 LTE보다 3배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고 하는데요. 세계 최초 타이틀과 3배 때문이었을까요. 광대역 LTE-A를 시작하며 광고 모델을 전지현에서 김연아로 바꾸었습니다.

행사장에 나타난 연느님


김연아

전지현 광고 계약 기간이 남아 있을 것인데도 불구하고 김연아로 광고 모델을 바꿨습니다. 그렇습니다. 세계 최초 타이틀과 3배라는 숫자는 연느님과 너무도 잘 어울리기 때문이겠죠. 전지현 따윈 훗~


김연아 직찍 사진

지금까지 사용하던 SKT LTE-A는 10MHz + 10MHz 주파수대역 2개를 묶어 하나로 사용하던 것입니다. LTE 최대 속도 75Mbps 2개가 합쳐지면 그렇죠. 최대 150Mbps 속도까지 가능했습니다. 조금 뒤늦게 나온 SKT 광대역 LTE는 20MHz 대역폭 주파수를 사용한 것으로 LTE-A 스마트폰은 최대 150Mbps 속도까지, LTE 스마트폰은 최대 100Mbps 속도까지 가능했습니다.


김연아 직찍 사진

광대역 LTE-A는 1.8GHz 대역의 20MHz + 800MHz 대역의 10MHz = 그렇죠. 잘 아시는군요. 150 + 75 = 225Mbps 속도까지 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LTE 보다 3배 빠른 속도입니다. LTE-A 보다는 1.5배 빠른 속도입니다.


김연아 직찍 사진

225Mbps 속도면 8GB짜리 Full HD 영화 한편 받는데 대략 5분 안쪽으로 가능한 속도입니다. 미드나 저화질 동영상은 1~2분 안쪽으로 충분히 가능한 속도입니다. 사진이나 전자책 등 10MB 미만의 크기는 1초 미만 눈 깜박할 사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론상으로는 말이죠.


김연아 직찍 사진

2014년 말 예정이죠. SKT에서 3band LTE-A 서비스가 시작되면 이건 뭐 300Mbps의 속도를 구현할 수 있기에 허풍 약간 치면번개불에 콩도 구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쿨럭~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면 뭐가 좋냐굽쇼? 우리 남자들은 야구고 축구고 스트리밍으로 보지 않습니까. 이거 깍두기 없는 화면은 물론이고, 끊김 없이 볼 수 있게 됩니다. 네트워크 속도가 빨라지니 유튜브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때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게임도 빨라지게 되지요. 게임 로딩도 빨라지고 리젠도 빨라지고 말이죠. 다만 사용한 데이터 만큼의 요금을 내야 하는 것이 문제인데…


지하철 프리 요금제

요렇게 좋은 광대역 LTE-A 요금제가 하나 새로 나왔습니다. 적어도 지하철에선 마음껏 쓸 수 있는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하루 최대 사용량 제한이 있지만, 요금에 비해 사용 가능한 데이터 용량이 많아 가성비가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요건 직접 사용해 보고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리고 SKT가 광대역 LTE-A 특화 서비스 앵글스, 클라우드 게임, B tv 모바일 UHD 특집관 3가지를 선보였는데, 오늘 일은 내일로 미루어야 하는 법이니 이것도 나중에 사용해 보고 자세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쿨럭~ 쿨럭~


행사장에 나타난 연느님


김연아 취재 열기


연느 취재 열기

김연아 직찍 사진 사실 이 글에 사용된 김연사 직찍 사진들은 제가 찍은 것이 아닙니다. 여느님을 직접 찍기 위해 카메라를 둘러 메고 출동하였으나… 기자들이 너무 많아 사진 찍기도 버거웠는데… 김연아의 후광이 비추자 카메라가 즉사해 버렸습니다. 그래서 어쩝니까. 구걸했습니다. 지민파파님과 스트레스제로님에게 공유 받은 사진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