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지급 설정, 지급 기준액 및 지급 일정 예약

구글 애드센스 지급 일정 예약

이 글은 구글 애드센스 초보 운영자들을 위한 글입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지 않는 분들이나 애드센스 고수 분들에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는 내용이니 창 닫기나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오늘 글은 구글 애드센스 지급에 관한 내용입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이요. 중요하죠. 지급 기준액, 지급 일정, 지급 예약 등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설정, 사실 이 것은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수익금 지급이 돈과 관련된 것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어렵게 생각하고 접근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인터넷에 있는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 문제나 지급 보류 문제 등의 글을 봐와서 더욱 그런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결국은 돈 문제이긴 하네요.

 

미리 겁을 잔뜩 집어 먹으면 머리가 굳어 버리나 봅니다. 애드센스쪽 머리만요. 얼마나 두려워 그런지 모르겠으나 똑똑한 사람도 바보처럼 접근하더라고요. 별 것 아닌 것을 어렵게 생각하고. 경고나 정지 당해 본 사람들은 몇 배 더 바보처럼 접근하고 말이죠. 봉지 사탕 하나 손에 들고 이거 어떻게 해야 하냐 물어 보는 사람처럼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쇼핑몰 사이트에서 집주소 변경하듯 변경하면 되는 것들을 놓고 어쩔 줄 몰라합니다.


애드센스 지급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에 관한 것은 설정 > 지급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급 화면에서 지급 기준액, 지급 일정 등 지급과 관련된 것들을 변경할 수 있네요. 지급 일정이나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고 싶다면 지급 화면의 설정 항목 하단에 있는 ‘설정 관리’를 클릭하여 진입하면 됩니다.

참고로 지급 받는 방법 항목 하단에 있는 ‘결제 수단 관리’를 클릭하면 지급 받는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딱 2가지 방법 밖에 없죠. 웨스턴 유니언을 이용한 은행 계좌 지급과 수표 지급이요. 관련 글은 오래전에 작성한 ‘애드센스 은행계좌로 송금 설정 시 SWIFT 은행 식별 코드 입력 주의 사항’,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온 설정방법.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 신청 방법’ 글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고요.


애드센스 지급 일정 변경

‘설정 관리’를 클릭하여 진입하면 결제 계정, 결제 프로필, 결제 연락처 관리 화면이 나옵니다. 결제 계정 하단에 있는 지급 일정에서 지급 기준액, 지급 일정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편집 화면이 펼쳐지네요.

 

여기서 잠깐! 개편 후 애드센스 메뉴 진짜 뭐시기 하게 표시 됩니다. 현재 어디에 있는지 정확하게 표시되어야 하는데, 거지 같이 표시 되어 헷갈리게 됩니다. 메뉴 안내 신경 끄시고 이용하셔야 덜 헷갈리네요. 위쪽의 캡쳐 이미지를 보면 메뉴 안내의 표시는 지급, 결제 >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설정> 지급 > 설정, 설정 관리로 진입한 상태입니다. 이거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자동차 네이게이션이 이런 식으로 길 안내를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끔찍하지 않습니까?


지급 기준액 및 지급 일정 변경

‘설정 관리’ 화면에서 지급 일정 우측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바로 아래에 편집 화면이 펼쳐집니다. 지급 방식, 지급 기준액, 지급 일정 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지급 기준액 늘리기

지급 방법은 월별 지급으로 고정 되어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꼼수를 부리면 격월 지급이나 특정 월에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격월 지급을 받고 싶을 경우엔 자신의 월 수익금을 참고로 하여 2달치 수익을 지급 기준액으로 잡아 주면 되겠죠. 비슷한 꼼수로 특정 월에 지급 받을 수 있겠고요. 물론 딱 맞출 수 없긴 하겠지만 충분히 가능은 하죠. 특정 금액을 채워 받고 싶을 경우엔 지급 기준액을 늘려 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거 분명 이용할 사람들도 있을 것인데, 셀프 지급 보류도 가능합니다. 청구 기준액을 달성이 불가능한 금액으로 늘리고, 지급 일정 예약을 설정 하면 됩니다. 지급 일정 예약은 최대 1년까지만 가능하니 잘 참고하여 셀프 지급 보류 걸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청구 기준액 1만 달러로 상향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셀프 지급 보류 예시입니다. 청구 기준액을 1만 달러로 늘려 놓고, 지급 예약 날짜를 2017년 12월 31일로 설정하였습니다. 1만 달러가 넘게 모여야 지급 되는데, 지급 일정 예약을 12월 31일로 하였기에 2017년도에는 수익금이 지급 되지 않게 됩니다.

 

셀프 지급 보류할 때 지급 일정 예약만 설정하면 되는데 뭔가 좀 있어 보이려고 지급 기준액을 1만 달러로 변경해 보았네요. 위와 같은 상태로 설정하면 2018년 1월부터 월별 지급 되게 됩니다. 하지만 지급 기준액이 1만 달러 이기에 수익금이 1만 달러가 넘어야만 지급 되게 됩니다. 현재의 몽리 블로그 상태로는 절대 불가능한 수준의 수익금.


방문자 추이

예전 블로그를 그대로 두었더라면 뭐 금방 모을 수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블로그 이름과 도메인, 닉네임 등을 변경한 지금은 한 달 수익금이 100달러도 안되기에 10년은 모아야 가능할 것 같네요. 그러니까 제가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이냐 하면, 지레 겁먹지 말고 긴장 푸세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지급과 관련된 설정들을 변경하더라도 피해 없습니다. 주소를 변경한 후 우편 지급으로 바꾸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