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우스 버벅임 멈춤 현상 마우스 드라이버 문제?

윈도우10 마우스 버벅임 멈춤 현상

잠자는 방에 둔 데스크탑 PC에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마우스에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올 초 키보드만 먹통이 되는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설치하여 해결 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키보드 마우스 먹통 시 해결 방법 http://mongri.net/2873 그런데 이게 몇 달 전부터 마우스에 버벅임과 멈춤 현상이 발생되기 시작했습니다. 컴퓨터를 조금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마우스 커서가 뚝뚝 끊어지며 점프하네요. 마우스 커서가 드드득 움직이기도 하고 말이죠.




이번의 마우스 버벅임은 다른 문제로 판단하고 해결하려 했었는데요. 어이 없게도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설치해주었더니 해결 되어 버렸습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더 설치해서 말이죠. 나중에 알았는데 이번에 설치한 마우스 키보드 센터의 버전은 3.0이었습니다. 예전에 설치했던 것은 2.7 버전이었고요. 하지만 장치 드라이버 버전은 그대로이더라고요. 프로그램 버전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긴 걸까요. 여튼 저와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은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새버전으로 다시 한 번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보드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설명하자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키보드나 마우스 등의 장치 드라이버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microsoft.com/accessories/ko-kr/downloads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검색에 모델명을 입력하면 해당 장치의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마이크로소프트의 기기 목록이 있습니다. 모델을 클릭하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운영체제 버전과 언어를 선택하여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마우스 키보드 센터가 장치의 관리 프로그램이자 드라이버입니다.




마우스 키보드 센터 설치할 때 동적 콘텐츠 받기(권장)와 고객 환경 개선 프로그램에 참여(권장) 옵션이 있는데요. 동적 콘텐츠 받기를 체크한 후 설치하면 해당 장치는 자동 업데이트 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키보드 센터는 윈도우 재시작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시작을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변경된 내용이 반영 되려면 윈도우를 재시작해야 합니다. 마우스 키보드 센터에서는 키보드 마우스 등의 동작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치 드라이버는 장치 관리자에서 관리해야 하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됩니다. 장치 드라이버 버전은 올 초 날짜 그대로 똑같은 것인데 문제가 생기다니.. 윈도우10은 생각할 수록 뚜껑 열립니다. 윈도우10 설치하고 멘뭉의 연속이었었네요. 윈도우10의 원드라이브나 스카이프 등의 선탑재 앱들은 백그라운드에서 야금 야금 자원을 갈아 먹어 컴퓨터 성능을 저하 시킵니다. 윈도우10 처음 설치했을 때 CPU 100% 문제니 메모리 100% 문제니 수 없이 많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PC에 설치한 운영체제인데도 엄한 태블릿/모바일 기능이 활성 되어 있고, 쓸 일도 없는 앱들이 잔뜩 설치되어 있고. 이 외에도 문제는 넘쳐 흐르죠. PC용과 태블릿/모바일용을 따로 내놓던가 아니면 설치할 때 선택할 수 있게 만들던가 하지 왜 이렇게 뒤죽 박죽 섞어 놓았는지 모르겠네요.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