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윈도우에는 기본 탑재된 백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라고 하는 것인데요. 윈도우8부터 기본 탑재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지금의 윈도우 디펜더는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과 합쳐진 것인데요. 윈도우8 이전에는 따로 분리되어 있던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7에서는 윈도우 디펜더와 MSE을 각각 따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윈도우 디펜더를 오랜만에 띄워 보았더니 이렇게 바뀌어 있더군요. 이름이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센터로 바뀌었나 봅니다.


뭐 여튼 이 윈도우 디펜더가 제 역활을 못하진 않습니다.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의 역활은 잘 수행합니다. 하지만 이게 CPU 점유율이 100%까지 잡아 먹어 컴퓨터를 버벅이게 만드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도 마찬가지로 100%까지 잡아 먹으며 벅벅 긁기도 하고 말이죠. 프리징도 문제이지만 시도 때도 없다는 것이 더 큰 문제인데요. 그래서 컴퓨터에서 윈도우 디펜더를 꺼버렸습니다.


gpedit.msc


윈도우 디펜더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끌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gpedit.msc를 입력한 후 검색된 항목을 클릭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 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좌측 트리 메뉴에서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을 순서대로 클릭하여 진입해줍니다.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을 선택하면 우측에 폴더와 항목 리스트가 보여질 것인데요. 그 중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함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구성되지 않음


위와 같은 창이 열릴 것인데요. 아마 사용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함


사용 안 함으로 체크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Windows Defender는 사용 안함으로 설정됩니다.


다른 백신 프로그램 사용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 안함으로 하면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 등에 노출될 위험이 커집니다. 반드시 다른 백신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avira, Kaspersky 등의 인증된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윈도우 디펜더는 자동으로 사용 중지 됩니다. 제가 윈도우 디펜더를 꺼버린 이유는 절대로 다시는 활성 시키고 사용하지 않겠다는 굳은 의지의 표현입니다. 귀찮아서 그냥 두었었는데요. 다른 백신 프로그램 설치한 후 이렇게 윈도우 디펜더 꺼버렸더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그나저나 다시 열심히 블로그에 글 좀 써보려 했었는데 아직까지 윈도우 튜닝하고 최적화나 하고 있으니 어후 윈도우10 정말 답답해 미치겠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