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32비트에서 64비트로 변경하는 방법

파이어폭스 32비트에서 64비트로 변경하는 방법

응용프로그램은 윈도우의 시스템 종류에 따라 설치해줘야 합니다. 32비트 시스템의 윈도우에 64비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64비트 시스템에 32비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64비트 윈도우에서 32비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성능면에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파이어폭스 32비트


윈도우에 설치된 응용프로그램 중 사용 시간이 가장 긴 것이 아마 인터넷 브라우저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인터넷 브라우저도 32비트용이 있고, 64비트용이 있습니다. 이걸 모르는 사람이 있더라고요. 당장 64비트용으로 바꾸라고 하였는데요. 어떻게 하는 것이냐 물어 볼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당황스럽게도 "즐겨찾기나 설정 등이 초기화되면 안되기에 그럴 수 없다"고 하더군요. "부가기능 다시 설치하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니 귀찮다"고 하면서 말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32비트에서 64비트로 바꾸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엑지의 경우는 윈도우에 선탑재 되어 있는 브라우저이니 마이크로소프트가 알아서 했겠죠. 그러니 패스~ 크롬 브라우저는 계정 연동이니 이를 이용하면 되겠죠. 32비트 크롬 삭제하고 64비트 크롬 설치한 후 계정 로그인. 파이어폭스도 계정 연동되니 이를 이용하여 즐겨찾기나 설치한 부가기능 등을 그대로 옮겨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경우에는 계정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 하더라도 사용하던 모든 것들을 그대로 옮겨 사용할 수 있습니다.파이어폭스는 프로필 폴더에 즐겨찾기, 설정, 부가기능 등의 모든 것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프로필 폴더에 사용자 환경이 그대로 담겨 있기에 이 프로필 폴더만 잘 이용하면 파이어폭스를 32비트에서 64비트로 바꾸던 나이틀리 버전으로 바꾸던 사용하던 환경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about:support 문제 해결 정보


파이어폭스 주소창에 about:support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문제 해결 정보 페이지가 열립니다. 다른 것들은 건들이지 말고 스크롤을 살짝 내려 프로필 폴더를 찾아 줍니다.



파이어폭스 프로필 폴더


프로필 폴더 우측에 있는 폴더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파이어폭스 프로필 백업


현재 파이어폭스 사용자의 프로필 폴더가 열립니다. 폴더 및 파일이 잔뜩 보일 것인데요. 상위 폴더인 프로필 폴더를 백업해 놓았다가 복구하면 사용하던 환경 그대로 파이어폭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백업 및 복구는 약간 원시적인 방법이지만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주의! 아래 또다른 방법을 설명할 것인데요.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하여 위에 설명한 방법대로 프로필 폴더를 백업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 64비트 다운로드


파이어폭스를 32비트에서 64비트로 변경하는 가장 깔끔한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파이어폭스 언어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mozilla.org/ko/firefox/all/로 이동하여 파이어폭스 64비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검색에 kor을 입력하면 한국어 버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64비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종료 시킵니다.


주의! 다시 말하지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프로필 폴더를 백업한 후 하시기 바랍니다.



파이어폭스 설치 마법사


파이어폭스 64비트를 설치합니다. 마지막 설치 마법사 완료에서 바로 실행 체크된 것을 해제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바로 실행 시켜도 아무 문제 없지만 다시 종료 시켜야 하니 체크 해제 후 완료 버튼 눌러주세요.


파이어폭스 64비트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열어 줍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설치되어 있던 파이어폭스 32비트를 찾아 제거해 줍니다. Mozilla Firefox xx.xx(x86 ko) 이런식으로 되어 있는 것이 파이어폭스 32비트이니 찾아서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32비트를 삭제한 후 새로 설치한 파이어폭스 64비트를 실행 시켜 줍니다.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설정


새로 설치한 파이어폭스 64비트를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이 기본 브라우저 확인 창이 뜹니다. 이미 파이어폭스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 되어 있어도 뜹니다. 파이어폭스 64비트가 윈도우에게는 또 다른 브라우저이기 때문이네요. Firefox를 기본 브라우저로 쓰기를 클릭하여 마무리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이어폭스 64비트


도움말 > 파이어폭스 정보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64비트로 확인 될 것입니다. 위에 설명한 방법대로 했다면 즐겨찾기, 부가기능, 설정 등은 32비트 때와 똑같을 겁니다.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신파폭 설치 후 구파폭 제거하면 프로필 폴더가 그대로 유지되기에 사용 환경을 변함없이 동일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삭제할 때 프로필 남겨도 되긴 하지만 실수하거나 잘못되면 끝장이기에 비추 그리고 이 방법이 더 간단하고 쉽습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교체 작업이 끝났고, 사용 환경도 기존과 변함없고, 문제도 없다면 백업한 프로필 폴더를 삭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제어판 > 시스템을 띄워 시스템 종류를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윈도우가 64비트이라면 응용프로그램도 64비트용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