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공개된 티스토리 커버 스킨 3종 치명적인 문제점 발견

티스토리 커버 스킨 3종의 치명적인 문제점

22일 티스토리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초대장 가입을 폐지하고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을 완전 오픈하였습니다. 늦어도 너무 늦은감이 있지만 좋은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새로 공개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3종


티스토리는 새로운 반응형 스킨 3종도 공개하였는데요. 홈 커버 기능, 스킨 컬러 옵션, 링크 및 문구 옵션이 추가된 이 3종의 반응형 커버 스킨에 치명적인 문제점이 발견 되었습니다. 몽리넷에게는 그렇게 보였습니다.


반응형 커버 스킨 3종


이 치명적인 문제점은 Poster, Whatever, Letter 3종 스킨 모두에서 발견되었습니다.


Poster 스킨 소스


티스토리 반응형 커버 스킨 Poster의 경우 6번째 줄 로봇 메타 태그가 크게 잘못되었습니다. 치명적이다 못해 자폭 폭망 수준의 위험한 속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로봇 메타 태그가 검색봇 전체 대상으로하여 content 속성이 noindex, nofollow로 되어 있습니다.


Whatever 스킨 소스


Whatever 스킨도 마찬가지입니다. 6번째 줄 로봇 메타 태그 속성이 noindex, nofollow로 되어 있습니다.


Letter 스킨 소스


Letter 스킨은 11번째 줄에 로봇 메타 태그가 있는데 마찬가지로 자폭 폭망 속성인 noindex, nofollow로 되어 있습니다.


로봇 메타 태그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각종 검색 엔진의 검색봇을 제어하는 소스이기에 잘못 사용하면 검색 사이트 검색 결과가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robots에 noindex로 변경하면 모든 검색 사이트의 검색 결과에서 해당 블로그 게시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이후 발행되는 게시물은 검색봇이 크롤링하지 않기에 검색 사이트에 색인도 되지 않습니다. 한 마디로 하루 아침에 방문자가 폭락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content 속성을 간단하게 요약 설명하자면


noindex : 검색 결과에 페이지 노출 안함.

nofollow : 페이지 내의 링크 무시.

none : noindex, nofollow와 같음

index : 검색 결과에 페이지 노출할 것.

follow : 페이지 내의 링크 따라갈 것.

all : index, follow와 같음


name="robots" 부분은 검색봇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robots은 전체 검색봇을 의미하며, 구글 검색봇을 제어하고 싶다면 name 값에 googlebot을 입력하면 됩니다.


티스토리가 22일 공개한 반응형 커버 스킨 3종 사용하실 분들은 스킨 소스에서 로봇 메타 태그 제대로 확인하시고 원하는 속성으로 변경하여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가 공개한 소스 그대로 사용하면 시간이 흐를수록 방문자는 하락하게 될 것이고 어느 순간에는 나락으로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끝~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