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윈도우 공개발표 대략 망신살

티맥스 윈도우 발표

티맥스 윈도 발표회

 박대연 티맥스 회장 "2015년 MS 윈도 시장 30% 뺏겠다"
7일 토종 개인용 컴퓨터 운영체제(OS) ´티맥스 윈도(Tmax Window)´를 발표한 티맥스 박대연 회장은 MS등 미국 업체들에 의한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의 독점체제 타파를 선언했다.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가 독자기술로 PC 운영체제를 개발, ´공룡´ MS에 도전하는 것 자체를 ´위대한 도전´이라고 묘사한 박 회장은 우선 국내 소비자들에게 OS 선택의 자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현재 99%를 MS 윈도가 점유하고 있는 국내 OS 시장에서 2011년까지 티맥스 윈도로 30%의 시장점유율을 가져가겠다는 것.

 
티맥스 윈도 발표회의 느낌은 뭐랄까 어설프다?? 티맥스는 OS 인데 뭐 그리 어려운 것들을 전부 설명하려는 건지.. 스크린도 널직한거 가져다 놨으니 티맥스 윈도우 실동작화면이나 많이 보여주지

10년넘게 스타를 했지만 스타크래프트 로딩이 이렇게 오래 걸리는건 본적이 없다. 대략 1분은 넘게 걸린것 같더라고요. 아마 요즘 3D 게임은 로딩시간 10분은 걸릴것 같다는거..

스타크래프트 블러드워


내가 좋아 하는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 소원을 말해봐는 아무런 조작도 안했는데 버버벅 거리더니 멈춰버린다. 사회자분이 하는말이 일부러 멈춘것라는데 버벅거리면서 멈출때 컴퓨터 조작하시던분은 스크롤바 끌어 당기는듯한 동작만 했지 멈추는건 보질 못했는데..


아래는 mms://mediaxpert.nefficient.co.kr/xpert_kor 생중계화면에서 캡쳐한것인데 캡쳐라서 멈춰있는게 아니고 뮤직비디오가 멈춘상태에서 캡쳐한것입니다~~

티맥스 윈도우


분명히 티맥스 윈도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시킨것이라고 들었는데 아래 구글을 접속했더니 왕창 깨져서 나오는군요. 구글이 저정도로 깨져서 나오면 다른 사이트 특히 국내 사이트는 이용을 못할듯 싶네요. 분명 수없이 준비를 했을것인데 발표회날 저런 낭패라니..

티맥스 윈도우


오피스 실행시킬때 에러창 뜬거 같은데 컴퓨터 조작하시는분이 신속하게 닫아 버려서 캡쳐를 못했네요... 티맥스 오피스 시연에서 주목할 점은 이번 오피스 시연을 티맥스 윈도가 아닌 MS 윈도상에서 구동했다는 것...

과연 티맥스 윈도우로 박대연 사장이 말한것처럼 국내 OS 시장에서 2011년까지 티맥스 윈도로 30%의 시장점유율 달성할수 있을까..

대략 발표자들 실력이 엉성하면 전문가를 모셔와 진행을 하시지 보는 사람 답답해서 볼수가 없네요.. 지친다 지쳐~~~~

티맥스 윈도우와 함께 공개한 티맥스 스카우터(Tmax Scoutor) 기대가 되는군요.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