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2 효도폰 인강용으로 딱

인강용 머신이라고 불러야 할까요 아니면 효도폰이라고 불러야 할까요. SKT에서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의 후속작 갤럭시 그랜드2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를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보았는데, 요거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딱지 덕분에 기대하는 것 만큼의 성능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보급형 답게 나름 착한 가격에 출시되어 가성비가 좋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의 우월한 성능에 비교 되나 보니 그 기대치에 못 미쳤을 뿐 요녀석 효도르폰과 인강 머신으로 사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효도폰과 인강용으로 안성 맞춤 갤럭시 그랜드2


갤럭시 그랜드2

SKT 갤럭시 그랜드2 화이트입니다. 블랙 색상과 함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 디자인은 얼핏 보면 갤럭시S4의 생김새와 비슷하지만, 모서리 곡률이 조금 작습니다. 패밀리룩을 걸치고 있는 녀석들이니 곡률이 조금 더 작았더라면 갤럭시노트3처럼 보였겠지요.


갤럭시 그랜드2 잠금 화면

갤럭시 그랜드2는 전적에 비해 화면이 약간 더 커졌습니다. 5.25인치 TFT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1280×72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젤리빈 4.3을 운영체제로 사용하며,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16GB 메모리, 1.5GB 램, 800만화소 카메라, 2,600mAh 배터리 등이 채용 되었습니다. 보급형 다운 스펙이고 보급형 답게 517,0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 뒷면


갤럭시 그랜드2 뒷면 상단


갤럭시 그랜드2 우측면


갤럭시 그랜드2 하단면


갤럭시 그랜드2 좌측면


갤럭시 그랜드2 배터리 커버 분리


2600mAh 배터리

갤럭시 그랜드2의 뒷면은 갤럭시노트3의 배터리 커버 패턴이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전면은 갤럭시S4를 닮고 뒷면 배터리 커버는 갤럭시노트3를 닮았으나 카메라 부분은 두 형님들과 다르게 생겼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는 카메라를 기준으로 좌측에 플래시가 우측에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두 형님들은 카메라 아래에 플래시가 있고, 스피커는 커버 하단 좌측 부분과 아래면 우측에 있습니다. 홈 버튼, 볼륨 버튼, 전원 버튼, DMB 안테나, 충전 단자 등은 보시다시피 있어야 할 곳에 잘 있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의 동근 모서리와 갤럭시노트3 배터리 커버 패턴은 제법 잘 어울립니다. 다만 테두리 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갤럭시노트3처럼 주름진 그릴 형태의 테두리를 넣어 주면 참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둥근 크롬 링으로 되어 있습니다. 크롬 도색의 둥근 플라스틱으로 판단되는데, 여튼 요거 둥근 테두리는 흡집에도 쥐약이고 손에서 미끄러지기도 쉽기에 너무 아쉽습니다. 갤럭시노트3 테두리처럼 주름 좀 잡아줬으면 좋았을 것인데 가공비가 비싸서 그랬을까요. 아쉬울 뿐이네요.

SKT에서 출시한 갤럭시 그랜드2는 LTE-A를 지원합니다. 확인해 보진 못했으나 다른 곳에서 출시된 것도 당연히 LTE-A를 지원하겠지요. 위에 있는 이미지들은 클릭 하면 약간 크게 볼 수 있으니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 vs 갤럭시노트3 전면 비교

갤럭시 그랜드2와 갤럭시노트3입니다. 화면 크기를 비교해 보시면 되겠고요. 잘 보면 갤럭시노트3의 홈 버튼은 위치가 너무 아래쪽으로 쏠려 있는 느낌인데, 갤럭시 그랜드2는 안정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이 말은 홈 버튼을 누를 때 불편함이 없다는 얘기입니다.


갤럭시 그랜드2 vs 갤럭시노트3 후면 비교

갤럭시 그랜드2와 갤럭시노트3 뒷면도 비교해서 살펴 보시고요.


갤럭시 그랜드2 vs 갤럭시노트3 크기 비교

갤럭시 그랜드2와 갤럭시노트3 크기는 이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갤럭시 그랜드2의 크기는 146.8 x 75.3 x 9.5mm이고, 무게는 166g입니다. 갤럭시노트3의 크기는 151.2 x 79.2 x 8.3 mm 이며, 무게는 168g입니다.

참고로 최근 출시된 비슷한 크기의 스마트폰 크기와 무게는, 베가 시크릿 업이 151.4 x 76.4 x 9.5mm 크기이고 무게는 173.0g(화이트 174.9g)입니다. 지프로2의 크기는 157.9 X 81.9 X 8.3mm이며 무게는 172g 입니다.


갤럭시 그랜드2 동영상 재생 모습

갤럭시 그랜드2는 Full HD 해상도가 아닌 것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HD 해상도 이기에 누군가에게는 득이 생기게 됩니다. 해상도가 낮으니 배터리 사용 시간에 득이 생기고, 높은 해상도가 필요치 않은 사람들에게 득이 생기게 되지요. 작은 글씨를 보는 것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그리고 스마트폰을 인강 머신으로 활용하는 학생 친구들에겐 안성맞춤이지요. 문제는 요즘 학생들이나 어르신들도 최신 제품을 선호하는… 오늘 갤럭시 그랜드2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 후기에서는 갤럭시 그랜드2의 기능과 성능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