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및 게시물 삭제 방법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그리고 게시물 삭제 방법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활동하지 않는 네이버 카페는 탈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일 수신함과 쪽지함이 카페에서 보낸 스팸 메일과 스팸 쪽지로 가득 찰 것입니다. 쾌적한 수신함을 위해선 꼭 필요한 카페가 아니라면 탈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저의 경우는 Naver Pay로 결제를 해야 할 때와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쓸 때만 녹색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하나 더 있군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할 때에도 녹색 사이트에 로그인 합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해야 하는 이유

네이버 로그인 영역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면 이런 것들이 보여집니다. 가끔 로그인을 해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로그인 할 때마다 메일 잔뜩 쪽지 잔뜩 도착해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함

혹시나 싶어 메일 수신 함을 확인을 해보면 네 그렇습니다. 거의 스팸 메일과 광고 메일로 가득합니다.

받은 메일함 열어 볼 때마다 스팸 신고하고, 차단을 해주는데도 불구하고 접속할 때마다 스팸 메일과 광고 메일로 가득합니다.

저 인터파크 회원 가입은 진짜 어이 없습니다. 식품 구매를 위해 인터파크에 네이버 연동 가입을 하려 했었는데요. 신규 가입하는 것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요구하더라고요. 그래서 연동 가입 도중 탈퇴해 버렸습니다.

시간 되면 나중에 글로 정리해서 발행할 생각입니다.

스팸 가득 불편 가득 네이버 메일

네이버 메일 한 페이지 뒤로 가기 불가

네이버 메일 불만 하나, 네이버 메일에서는 뒤로 가기 버튼이 될 때도 있고 안 될 때도 있고 하더군요. 파이어폭스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엔 네이버 메일의 문제 같아 보였습니다.

네이버 메인에서 메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받은 메일함으로 접속 됩니다. 받은 메일함만 살펴 보고 뒤로 가기 버튼 클릭하면 네이버로 되돌아 나와집니다.

하지만 전체 메일이나 내 메일함, 스팸 메일함 등에서 메일을 확인 한 후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어찌된 영문인지 되돌아 나오질 못합니다.

뒤로 가기 버튼을 수십 번 클릭하더라도 네이버 메일에서 이전 페이지인 네이버 메인 페이지로 빠져 나오 질 못합니다.

https://mail.naver.com/?n=1234567890&v=f# 에 갖혀 나오질 못합니다. 뒤로 가기 버튼을 빠른 속도로 다다다다다다다닥 누르면 빠져 나올 수 있지만, 보통의 일반 적인 속도로 클릭해서는 절대 빠져 나오지 못합니다.

쓰레기통 같은 쪽지함

여튼 메일 확인하고 되돌아와 다시 쪽지함으로 들어 갑니다.

여기서 또 이상한 것은 메일에서는 쪽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없는데요. 네이버 쪽지에는 네이버 메일 버튼이 있습니다.

메일과 쪽지는 각각 다른 팀에서 만든 것 같고 서로 사이가 안 좋은가 봅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만들리 없잖아요.

쓰레기통 같은 네이버 쪽지함

네이버 쪽지함은 볼 때마다 한 숨만 나옵니다.

네이버 쪽지는 이상하게도 블로그나 카페 매입/대여 내용이 많이 옵니다. 홍보 관련 어쩌고 저쩌고도 많이 오고요.

그리고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것을 공지라고 하며 보낸 네이버 카페의 쪽지도 많이 옵니다. 네이버 카페의 쪽지들은 진짜 욕 나옵니다.

네이버 사용자들의 쪽지 문화는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블로그 글에 댓글로 문의하거나 부탁해야 할 내용 조차도 쪽지로 보냅니다.

진짜 어이 없었던 것이 전체 내용을 보진 않았지만 “저도 ㅇㅇ를 구입했는데요 설치할 줄 몰라서요 혹시 지역이 어디세요?” 라는 쪽지를 보낸 사람도 있습니다. 생면 부지의 사람에게 어디 사냐고 물어 보는 이유가 대체 뭘까요? 너무 궁금하여 페이스북에 올렸더니 출장비를 말해주라는 좋은 해결책을 알려 주시더군요.

여튼 거지 같은 쪽지 죽어라 보내는 것이 꼴 보기 싫어 네이버 카페를 탈퇴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가입한 카페로 이동하여 탈퇴 버튼을 찾아 보았으나 탈퇴 버튼이 보이지 않더군요.

아니 네이버 카페에는 탈퇴 버튼이 없더군요. 가입한 곳에서 탈퇴를 할 수 없다니 참 한심하더군요.

네이버 내 카페 관리

너무 답답하여 구글 검색으로 네이버 탈퇴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지금은 몽리이니 괜찮지만 예전의 닉네임 이었으면 어후 창피해 죽었습니다.

여튼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 PC 및 모바일 버전‘ 글을 보고 네이버 카페 관리 페이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관리 페이지에서 가입한 카페를 탈퇴할 수 있고, 카페에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을 삭제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게시물 삭제 방법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탈퇴 버튼 클릭하면 가입한 카페에서 탈퇴 되고요. 카페 이름 우측의 내 글 보기 버튼 클릭하면 해당 카페에 작성한 게시물 및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게시물 삭제 방법

카페 설정인 것 같은데, 댓글이 달린 게시물은 삭제할 수 없는 카페도 있었습니다.

게시물 내용 싹 지우고 제목 ㅇㅇ 으로 변경한 후 탈퇴 해주었네요.

참고로 카페를 탈퇴하더라도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글 회원 가입 없이 보는 방법 2가지를 참고하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면 됩니다.

네이버 내 카페 관리 페이지

19개 카페에서 탈퇴하였고 5개 카페는 일단 남겨 두었습니다.

5개 카페 또한 조만간 탈퇴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5개 카페가 일종의 거래처 카페이었는데요. 방치 표시 붙었더라고요. 관리자가 방치하고 있으니 거래 끝났다고 봐도 되겠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