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순위를 제공하는 블로그차트

한국 블로그 순위가 궁금하다면

블로그 순위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우연히 블로그차트(http://www.blogchart.co.kr)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매주 블로그 순위 차트를 발표하더군요. 블로그 순위가 궁금하신 분들은 재미 삼아 한 번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차트


블로그차트 사이트 바닥에 있는 회사 소개를 보면, 브로그차트는 (주)아임굿이 2014년 7월 서비스 오픈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주)아임굿은 소개 페이지 제목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회사 소개'로 되어 있습니다. 소개 페이지에도 웹사이트 개발, 웹사이트 리뉴얼, 폰트, 플러그인 개발 등의 이력이 많고요. 이에 웹사이트 제작을 주력으로 하는 곳이 아닐까 싶은데요. 블로그 차트를 제공하는 목적이 홍보 대행 업무 때문으로 보이는데, 판이 커지면 주력이 바뀌게 되겠지요. 네이버 키워드 마케팅 이게 워낙 머니가 되다 보니..


테마차트


블로그 순위는 주간차트, 테마차트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전체 순위는 20위까지만 공개되고, 하위 카테고리 순위는 10위까지만 공개 됩니다. 딱 순위만 제공되고 기타 다른 통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이트가 반응형은 물론이고 적응형으로 구축되지 않았습니다. 신기하네요. 소개 페이지의 내용과 전혀 다르네요.


블로그 점유율 및 카테고리 점유율


네이버 블로그 점유율이 무려 66%. 1,336만 여 개의 블로그 중 거의 대부분이 포털의 서비스형 블로그입니다. 암울합니다.


랭키닷컴


참고로 블로그 순위뿐만 아니라 사이트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랭키닷컴에서는 한국의 전체 사이트 순위 정보를 제공합니다. 물론 회원들에게만 말이죠. 회원 가입 없이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딱 순위만 그것도 딱 3위까지만 확인 가능합니다. 예전엔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었는데 언젠가 지금처럼 바뀌었네요. 참고로 블로그 순위는 소분류 순위정보 > 커뮤니티 > 블로그/SNS > 개인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이용하기에는 블로그차트가 좋은 것 같고, 그 외 용도로는 랭키닷컴이 좋은 것 같습니다. 너무 당연하죠. 블로그차트는 B2C이고, 랭키닷컴은 B2B이니 말이죠. 여튼 심심할 때 한 번 둘러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블로그차트에서는 진행하는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체험단 등의 프로그램은 배너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회피 기동 잘 펼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부터는 블로거들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차트 가입 및 블로그 등록

블로그 차트 가입 및 블로그 등록


블로그차트 가입, 참 답답합니다. 이름, 나이, 생년월일, 성별, 사는 곳, 활동 지역 요구하더군요. 입력 항목이 이름(실명)으로 되어 있었지만 실명 확인 단계는 거치지 않습니다. 이메일 인증만 하더군요. 결국 이메일만 필요하단 소리인데.. 한국의 인터넷 환경 정말 답답합니다.


블로그 차트 블로그 인증


블로그차트 블로그 인증 방법, 참 답답합니다. 블로그 소개에 코드 넣고 인증 하라고 하더군요. 원시적인 방법을 여직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예전에 비해 개선 된 인증 방법이라 합니다.


블로그 순위 및 실시간 유효 키워드 수


블로그의 네이버 검색에 노출된 키워드 정보가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가입하였는데.. 글을 너무 대충 봤나 봅니다. 딱 순위만 제공되고 다른 통계 정보는 제공되지 않더군요.



이런 위젯 서비스가 제공되긴 합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 딱히 쓸모 있는 위젯은 아닌 것 같습니다.


블로그 차트 순위


12월 말에 블로그차트에 가입하였는데요. 그 이전 순위도 나오더군요. 몽리 블로그가 이미 순위에 산정 되고 있었나 봅니다. 아니면 저렇게 예전 데이터가 나올리 없겠죠.



몽리넷 블로그 유효 키워드


블로그 유효 키워드 숫자도 제공되지만, 이게 다큐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차라리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유입 키워드 살펴보는 것이 낫죠. 그래서 결국 몽리 블로그를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등록해주었습니다. 조만간 다시 삭제하겠지만 당장은 필요하니 쿨럭~


여하튼 블로그차트는 블로거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와 맛깔난 독사과 조합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서서히 쇠락하다 연기처럼 사라지게 되겠죠. 올블로그가 그랬던 것처럼, 위드블로그가 그랬던 것처럼 말이죠. 다음뷰가 사라져 버린 것처럼이요.


블로그차트 등급


몽리, 꿈속으로 블로그를 블로그차트에 등록한 이유는 딱 2가지 입니다. 하나는 위에서 언급했던 것이고요. 나머지 하나는 자극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저런 순위 사이트는 꼭대기를 점령해야 제 맛이잖아요. 애드센스로도 통장 잔고로도 자극이 안되었지만, 순위를 목표로 정해 놓으면 왜 그리 자극이 잘되는지 모르겠네요. 자극 좀 받아 몽리 블로그를 정상으로~ 지금까지 모두 꼭대기를 점령해 보았으니 아참 네이버는 빼고요. 저 산도 점령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차트 순위 및 실시간 유효 키워드


2018년 1월 2일 다시 확인해 보았더니 보시다시피 순위는 1,929위로, 실시간 유효 키워드 수는 1,073개로 상승했습니다. 이렇게만 올라 준다면 뭐 금방 점령할 수 있겠네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