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 타임 펌웨어 업데이트, WPA2 KRACK 보안 패치

앞으로 IT쪽 뉴스 잘 챙겨 보며 살아야겠습니다. 한 동안 IT 관련 뉴스를 챙겨 보지 않았었는데요. 카스퍼스키 해킹 사건도 그렇고 WPA2의 KRACK (와이파이 관련 키 재설정 공격)  취약점 문제도 그렇고 놓치고 있던 것들이 너무 많네요. 놓쳐도 되는 것들이면 상관없는데 중요한 이슈들이다 보니..


와이파이 해킹


WPA2의 KRACK 취약점 문제는 그러니까 쉽고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와이파이가 털릴 수 있다는 얘기 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thehackernews.com/2017/10/wpa2-krack-wifi-hacking.html 글을 참조하시고요. 구글 번역기로 돌려 보던가 아니면 뉴스를 찾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피 타임 공유기 보안 패치

아이피타임 펌웨어 업데이트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31일 나온 보안 패치로 WPA2의 KRACK 취약점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사용하는 공유기에 맞는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델명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공유기 관리 도구에서 직접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이피타임 다운로드 페이지


http://iptime.com/iptime/?page_id=126


192.168.0.1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링크 클릭하면 웹브라우저로 해당 아이피 주소가 열립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관리 도구


공유기 관리 페이지가 열립니다. 관리 도구를 클릭하면, (이 공유기 관리 페이지를 암호로 보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 암호로 보호해 주시기 바랍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로그인 창이 뜨고, 로그인을 하면 아이피 타임 공유기의 관리 도구 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측 메뉴 중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잠시 검색 중으로 표시된 후 온라인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 버튼이 활성 됩니다. 만약 오랫동안 아무 변화가 없다면 시스템 요약 정보나 인터넷 연결 설정 페이지 한 번 찍고 돌아오면 위와 같이 온라인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 버튼이 활성 되어 있을 겁니다.


공유기 펌웨어 온라인 자동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면 공유기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너무 당연하지만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네요.


펌웨어 업데이트 중


펌웨어 업데이트 시간은 대략 200초 내외로 걸립니다.


아이피타임 펌웨어 버전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메뉴에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모바일 UI 버튼도 생기게 되네요. 타 제조사의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제조사 사이트에 방문하여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끝~


© 꿈속으로(mongri.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유와 직접 링크를 선호합니다.
[저작권 규약, 운영 원칙 및 이용자 준수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