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저씨를 위한 SKT 필수 부가서비스 6가지

SK텔레콤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기에 필요 없을 것 같지만, 스마트폰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들이 제법 많이 있습니다. 요즘 어린 친구들들이야 워낙 똑똑하다 보니 이런 거 알려주지 않아도 알아서 다 찾아 사용합니다. 문제는 저와 같은 아저씨들이죠.

SKT 부가서비스


SK텔레콤 부가서비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난 ‘아저씨를 위한 T멤버십 포인트 따라잡기‘ 시리즈 글과 같이 말이죠. 오늘은 아저씨를 위한 SKT 필수 부가서비스 6가지와 LTE, 통화, 생활정보 관련 유용한 부가서비스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다만 시리즈로 쓰게 되면 제가 피곤해지기에 쿨럭~ 이번에는 단편으로 끝을 보겠습니다.

아저씨를 위한 필수 부가서비스 6가지


통화중대기

아저씨를 위한 SKT 필수 부가서비스 첫 번째는 통화중대기 입니다. 통화 중 대기는 잘 아시죠. 통화 중 대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화 통화를 하는 중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통화 중이던 전화를 대시 시켜 놓고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화 중 대기 서비스는 공짜이니 ‘ T월드 통화중대기 신청 페이지’에서 서비스 신청 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서비스 신청은 로그인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익명 전화 수신

아저씨를 위한 SKT 필수 부가서비스 두 번째는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입니다.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를 어디에 쓰냐면, 가끔 전화번호가 표시되지 않은 상태로 걸려 오는 전화들이 있지요. 이거 발신 번호 표시 금지 설정을 걸고 전화를 거는 사람들은 대부분 번호를 숨겨야 할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전화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전화는 스팸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하지만 이런 스팸 전화는 표시된 전화번호가 없기에 스팸 번호로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전화번호 없이 걸려오는 전화를 막는 서비스가 바로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입니다. 익명호수신거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화번호가 확인되지 않는 전화를 차단해줍니다. 공짜 서비스이니 필요하다면 ‘T월드 익명호수신거부 신청 페이지’에서 서비스 신청 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티링 플러스

아저씨를 위한 SKT 필수 부가서비스 세 번째는 T Ring 플러스입니다. 예전에 ‘T끼리 요금제, T링 플러스로 무료 통화 무제한의 끝을 보자.‘ 글로 한 번 소개했었는데, 티링 플러스는 망내 무제한 음성 통화를 제공하는 SKT T끼리 요금제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SKT T끼리 34 ~ 54요금제까지던가는 타이통사를 사용하는 망외 음성 통화는 제공되는 통화량에서 차감이 되지만, SKT 사용자끼리 통화할 경우는 무제한 공짜입니다.

 

티링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화를 걸 때 들려오는 띵띵띠링띵 SKT 시그널음으로 상대방이 SKT 사용자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SKT 사용자이니 마음 놓고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티링 플러스 서비스는 공짜이니 ‘T월드 티링 플러스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T 착신전화

아저씨를 위한 SKT 필수 부가서비스 네 번째는 T 착신전환입니다. T 착신전환 서비스는 지정한 번호로 착신 전환을 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인데, 무조건 착신전환과 조건 착신전환 2가지로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착신 전환은 지정한 번호로 무조건 착신되고, 조건 착신전환은 설정된 시간에 전화를 받지 않거나 통화 중일 때만 지정한 번호로 착신전환이 됩니다. T 착신전환 서비스는 유료이며 월 800원의 이용 요금이 부과됩니다. ‘T월드 T_착신전환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비밀번호 서비스

아저씨를 위한 SKT 필수 부가서비스 다섯 번째는 소액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 시 미리 설정한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 결제가 되는, 비밀 번호를 모르는 사람은 소액 결제를 진행 할 수 없게 막는 서비스입니다. ARS 결제 시에만 적용되나, 요즘 어떤 방법으로 털어갈지 알 수 없는 세상이니 비밀번호를 걸어 보다 안전하게 만들어 두시면 되겠습니다. ‘T월드 소액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 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T 데이터 모아

아저씨를 위한 SKT 필수 부가서비스 여섯 번째는 T 데이터 모아입니다. 아저씨 개인은 사용할 수 없지만, 아저씨들이 모여있는 사무실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그룹으로 묶여있는 임직원 회선의 데이터 사용량을 모두 합산하여 초과된 사용량만 부과하는 기업 전용 부가 서비스입니다. 10명이 모두 5GB씩 사용한다면, 누가 사용했던 10명이 총 50GB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폰맹 팀장님이 다 못쓰는 데이터를 항상 데이터에 쪼들리는 신입이 쓸 수 있는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사무실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스마트폰 능력자일 경우는 뭐 직급이 높을 수록 짬이 많을 수록 유리하게 되겠지만요. ‘티월드 T_데이터 모아’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의 아저씨를 위한 lte, 통화, 생활정보 관련 유용한 부가서비스들은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위에 6가지 부가서비스 내용을 설명했더니 제가 너무 힘들어져서 말이죠. 꼴랑 6개였지만 러브드웹은 귀차니즘의 대가이므로 쿨럭~

아저씨를 위한 유용한 부가서비스들


스펨 SMS 차단

스팸SMS 차단 서비스는 030.060 등으로 시작하는 회신번호의 문자를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스팸 SMS 차단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070과 080 등의 번호는 아래 있는 스팸필터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 060 음성정보서비스란?

* 060은 음성정보 서비스를 식별하는 번호로서, 주로 유료 음성정보를 제공합니다.

ㆍ~060-700-****은 KT

ㆍ~060-600-****은 데이콤

ㆍ~060-800-****은 하나로통신

ㆍ~060-900-****은 온세통신에서 운영합니다.


스팸 필터링

스팸 필터링 서비스는 문자 스팸 차단 서비스입니다. ‘티월드 스팸필터링’에서 신청할 수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스팸 필터링은 자동 가입 되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도대체 왜 스팸 문자가 들어오느냐고요? 스팸 필터링 서비스는 스팸차단 설정을 해줘야 스팸 문자를 걸러 낼 수 있는데, 설정이 안 되어 있기에 스팸 문자가 그대로 다 들어 오는 겁니다. ‘티월드 스팸 필터링 페이지’로 이동한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스팸 필터링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팸필터링

스팸차단 설정 탭에서 차단 국번을 체크하고. 차단 번호 등록을 통해 스팸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차단 패턴 등록을 통해 스팸 문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정보조회, 스팸내역 조회, 스팸 허용 설정 등도 할 수 있습니다.


웹발신 알림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는 수신 된 문자가 웹에서 보내졌거나, 회신 번호가 변경되어 발신된 문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티월드 웹발신 알림’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웹(WEB)발신 알림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예전에 작성한 ‘문자 발신번호 변경 및 웹발신 알림 서비스 SKT 웹(WEB)발신 알림‘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발신금지

발신금지 서비스는 전화 발신은 금지 시키고, 수신만 가능하게 만드는 서비스입니다. 발신 금지는 전화 수신만 필요한 특정 영업장이나 수신만 필요한 용도의 폰에 걸고 사용하면 됩니다. 어린 아이들의 폰이나, 통화 요금을 조절하지 못하는 아이의 폰을 부모님이 발심 금지 시켜도 되겠고요. ‘발신금지 부가서비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분실 시 발신 금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 정지 등을 시키면 발신은 물론 수신까지 모두 차단되기에 습득한 사람과 연락할 방법이 없어지게 되니까 말이죠.


국제전화 발신금지

발신금지 신청하실 때 ‘국제전화발신금지 서비스’도 함께 신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에 전화를 걸 일이 없는 어린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의 폰에는 혹시 모를 전화 요금 폭탄을 원천 차단해 주셔도 좋겠죠.


분실폰 찾기 플러스

분실폰찾기 플러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분실 했을 경우 원격으로 단말기를 잠그거나 데이터 삭제, 위치조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분실폰찾기 플러스’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분실폰찾기 플러스(T파인더)는 기능을 지원하는 단말기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분실폰찾기 플러스에 가입이 가능한 단말기는 팬택 시크릿노트 (IM-A890S), LG G플렉스 (LG-F340S), 팬택 시크릿업 (IM-A900S), LG G Pro2 (LG-F350S), 삼성 갤럭시노트3 네오 (SM-N750S), 삼성 갤럭시 그랜드2 (SM-G710S), 삼성 갤럭시S5 (SM-G900S), 삼성 갤럭시노트3 (SM-N900S) 등 입니다. 삼성 갤럭시노트3는 킷캣으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된 단말기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보호 서비스

‘휴대폰 보호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스마트폰을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주인의 유심만 작동하게 되며 다른 사람의 유심을 꼽으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SKT 외 다른 이통사의 유심은 꼽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쪽짜리이긴 하나 우선 반이라도 사용을 막아 두고 싶은 경우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포츠 매니아를 위한 T 스포츠팩


T 스포츠 팩

프로야구를 즐겨 보시는 아저씨들, 스마트폰으로 프로야구 중계를 챙겨 보느라 항상 데이터가 부족하시죠? 6월 13일에는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시작되는 것은 잘 알고 계시지요? 프로야구던 브라질 월드컵이던  T 스포츠 팩 서비스에 가입하면 데이터 걱정없이 스포츠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T 스포츠 팩에 가입하면 T 스포츠 , T 롤 등의 어플 이용시 사용되는 데이터를 하루 최대 2GB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 스포츠 팩은 한 달 이용요금이 9,900원인데, 한 달 최대 62GB까지 사용할 수 있기에 요금이 비싼 것은 아닙니다. 스포츠를 즐겨 보는 사람들은 절대 손해 볼 일이 없을겁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T 스포츠 팩 안내 페지지’ 에서 살펴 볼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선물 조르기 거절

SKT는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SK텔레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글을 참고하시고요. 내 데이터를 남들에게 한 달 최대 2GB까지 선물(데이터 선물 받기도 한 달 최대 2GB까지)할 수 있는데, 데이터가 부족한 사람이 조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누군가에게 데이터를 선물하라고 조르기 신공을 펼칠 수 있습니다. 저도 월말이 되면 이 기능을 이용하여 누군가에게 데이터를 선물하지 않으면 잡아 먹겠다고 협박을 하고 있는데… 그렇죠. 조르기 신공을 펼치는 사람은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멈추지 않습니다. 조르기를 당하는 사람입장에서는 스팸으로 느껴질 수도 있는데, T끼리 데이터 선물 조르기 거절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그들의 조르기 신공을 원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조르기 거절 서비스는 ‘티월드 조르기 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나의 조르기 신청을 받던 자들은 이 서비스 가입을 불허한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나의 데이터 조르기 신공을 받던 자들은 들으라. 내 돈 많이 벌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할 터이니, 그 때까지는 나의 데이터 조르기 신공을 받고 순순히 데이터를 내 놓기 바란다. 오늘은 기승구걸로 끝낸다.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