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송년회 건배구호 건배사 대비용 어플 4종

연말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아니 이제 연말입니다. 그렇습니다. 연말은 송년회와 회식 시즌이죠. 예전엔 망년회라고 하였는데요. 언제부턴가 조금 순화하여 송년회라 하고 있지요. 여튼 연말이면 이넘의 송년회와 회식 때문에 골치가 아픕니다. 머리도 속도 마음도 다 아프죠. 멋진 건배사도 준비 해야 하고, 숙취 해소에 좋은 숙취 음료도 준비해야 하고 말이죠. 텅빈 지갑과 카드 영수증은 보너스이고요. 에혀~


건배사 어플 4종

벌써 7년전인데, 예전에 ‘연말 송년회 회식자리 건배제의 건배구호, 건배사 어플로 해결하세요’ 글에서 건배사 어플을 소개하며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건배사를 정리했었는데요.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요즘 시대에 맞는 건배사를 준비하기 위해 어플 몇 개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건배사로 검색하니 약 4개 정도의 어플이 나오더군요. 모두 살펴 보는 것은 귀찮고 하여 두 개 정도 설치하여 살펴 보았습니다.

건배구호 건배사 어플 4종


술마셔 건배사

술마셔 건배사 어플은 무료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술마셔 건배사 어플

술마셔 건배사 어플은 뭐 이렇습니다. 공대생이 만든 걸 확실하게 어필하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하지만 건배사만 잘 나오면 되는 것이죠.

 

술마셔 건배사 어플에는 다양한 건배사들이 담겨 있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날짜가 17년 11월 30일이고, 하반기에만 3번의 신규 건배사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선창 후창으로 구성된 건배사, 모임 건배사, 회식 건배사, 건강 건배사로 나뉘어 있고요. 모임, 회식 쪽을 뒤져 보니 쓸만한 건배사가 몇 개 눈에 띄었습니다. 몇 개 건졌는데, 이 정도 대비하면 1~2년은 충분히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술마셔 건배사 어플 요구 권한

술마셔 건배사 어플의 요구 권한은 위와 같습니다. 특별한 권한이나 과도하게 많은 권한을 요구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술마셔 건배사 어플을 설치했네요.


외쳐보자 건배사

외쳐보자 건배사!는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외쳐보자 건배사 어플

외쳐보자 건배사! 어플은 술마셔 건배사 보다는 외형이 낫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 동화책 같고 말이죠. 응?


외쳐보자 건배사 요구 권한

요구 권한도 필요한 권한만 요구하여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그래서 설치하였는데요. 한 가지가 좀 걸리더군요. 외쳐보자 건배사 어플의 최종 업데이트 날짜는 16년 12월 19일입니다. 최신 건배사, 건배 구호를 얻기엔 충분한 날짜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뭐랄까요. 유행 지난 건배사를 했다 노땅 소리 들을까 걱정이…


건배사 어플

건배사 어플도 무료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건배사 어플

뼈 속까지 공대생인 개발자가 만든 느낌입니다. 외형이 노트이고, 아이콘과 메뉴 배경색이 참 테크니컬 합니다. 이 건배사 어플은 직접 설치하고 않고 살펴 보았는데요.

 

구글 플레이의 이미지를 보니 건배사 뿐만 아니라 건배사를 하기 전의 멘트도 참고 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이더군요. 건배사와 건배사 멘트까지 기억해 두면 정말 써먹기 좋을 것 같아서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살펴 보았는데요. 건배사 딱 저거 하나 소취하 당취평만 건배사와 건배사 멘트로 되어 있더라고요. 괜히 설치 했..


건배사 어플 요구 권한

건배사 어플의 요구 권한은 위와 같습니다.


술자리 게임 어플

어플 이름이 정말 깁니다. 술자리오락실 – 술게임, 술자리게임, 복불복, 배틀게임 어플은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술자리 게임 어플

이름에 있는 것들이 제공되는 어플입니다. 이름에는 빠져 있지만 건배사도 제공 됩니다.


술자리 게임 어플 요구 권한

요구 권한은 위와 같습니다.


건배사 정리

솔직히 건배사 보다는 술자리 게임과 폭탄주 제조법이 눈에 띄었습니다. 한참 동안을 설치할까 말까 고민을 하였는데요. 요구 권한에 ‘중요한 로그 데이터 읽기’가 마음에 걸려 패스할까 하다 폭탄주 제조법 때문에 마음을 바꿔 설치해 보았습니다. 이름, 성별 입력하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술자리 정보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건배사는 패스 하시면 될 것 같고요. 술자리 게임과 폭탄주 제조법만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첫 번째, 두 번째 어플이면 올해 건배사는 충분히 준비 될 것으로 판단 됩니다. 몇 년 동안 송년회와 신년회 건배사로 ‘우보천리’와 ‘쾌도난마’를 외쳤더니 자꾸 노땅 소리가 들려 이번엔 시대에 맞는 건배사로 바꾸어 볼 생각입니다. 이미 정했고요 1~2년 정도만 써먹을 생각입니다. 7년 동안 잘 써먹었으니 뭐 한 번 갈아줄 때도 되었죠.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