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WinSplit Revolution v11.04 무료 버전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연히 이미 소개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글 목록에서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제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WinSplit Revolution이란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작지만 정말 강력한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WinSplit Revolution

미리 위치 및 크기를 설정해 놓으면 마우스 클릭 한 두 번 정도로 윈도우 창을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크기로 배치되게 할 수 있습니다.

2분할 등의 기본적인 윈도우 화면 분할 비율은 기본 설정 값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필요성

컴퓨터 모니터에 여러 개의 창을 띄워 놓고 작업하면 정신이 없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작업 시간 보다 윈도우 창 찾는데 더 많은 시간을 쓰기도 할 것입니다.

작업 전에 창을 정리하고 작업을 시작하면 그나마 나은데요. 작업 도중에 프로그램 창을 더 띄우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정신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새로 띄운 창이 작업 하던 창을 가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창 끄트머리를 잡아 늘리거나, 끌어 옮겨야 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새 창이 기존 창 위에 열리는 것은 정말 번거롭게 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WinSplit Revolution을 이용하면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여러 개의 창을 순식간에 미리 지정해 놓은 크기로 만들어 특정 위치로 배치 시킬 수 있습니다.

마우스 잡는 것도 귀찮다면 단축키를 이용하여 창 위치를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WinSplit Revolution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이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WinSplit Revolution은 다른 기능은 없고 오직 화면 분할 기능만 제공합니다. 단축키 기능을 제공하긴 하지만, 화면 분할 용도로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지원 윈도우 버전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WinSplit Revolution은 winsplit-revolution.com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위 링크로 접근하면 새로운 도메인 사이트로 리디렉션 됩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내놓고 유료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새 사이트로 리디렉션하는 것입니다. 기존의 프리웨어로 배포하던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WinSplit Revolution은 배포를 종료하였습니다.

 

허나 원한다면 인터넷에서 예전 프리웨어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마지막 WinSplit Revolution 버전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버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확인한 후 안내 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내려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화면 분할

이 WinSplit Revolution v11.04 프로그램 설치는 크게 어렵거나 복잡한 설정은 없습니다.

포터블 버전을 내려 받아 사용할 경우에는 화면 분할 설정만 하면 됩니다.

이 또한 기본적인 윈도우 화면 분할 설정은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굳지 하지 않아도 됩니다.

WinSplit Revolution 메뉴 목록과 화면 분할 버튼

설치를 완료 하면 윈도우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에 모니터 모양의 WinSplit Revolution 아이콘이 등록 됩니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메뉴 목록이 표시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단축키, 레이아웃 등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영역에 있는 WinSplit Revolution 아이콘을 클릭하면 9개의 방향 버튼이 있는 작은 창이 뜹니다. 한 번 더 클릭하면 9개 버튼만 남고, 한 번 더 클릭하면 버튼 창이 사라집니다.

이 작은 창의 9개 버튼을 이용하여 창의 위치를 이동 시키고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WinSplit Revolution 기본 3분할

예를 들어 기본 레이아웃 사용 상태에서 왼쪽 긴 창을 우측 하단으로 보내고 싶다면 9번 위치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시 이 창을 우측 상단으로 보내고 싶다면 3번 위치의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되고요.

1~9번 위치 버튼들은 첫 번째 클릭 때는 해당 위치로 이동 되고, 두 번째와 세 번째 클릭할 때 그 위치에서 크기가 작아지거나 커지게 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클릭 시의 위치 및 크기는 레이아웃 세팅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입맛대로 클릭 액션에 따라 변경되는 위치 및 크기를 설정하고 됩니다.

레이아웃 세팅

레이아웃 세팅에서는 위에서 설명했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클릭 시 위치 및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화면 분할이 있다면 그에 맞게 변경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레이아웃 세팅에서 화면 분할 설정

  1. 알림 영역의 WinSplit Revolution 아이콘 위에 커서를 올린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메뉴가 열리면 레이아웃 세팅을 선택합니다.
  3. 레이아웃 세팅 창이 열리면 왼쪽 목록에서 액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액션 항목을 선택한 후 우측 동작 선택 후 추가, 편집, 삭제 버튼을 이용하여 창의 위치 및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화면 분할 단축키 설정

화면 분할 단축키 설정 화면입니다. 기본 단축키를 사용하거나, 사용자 환경 또는 선호하는 키로 설정을 변경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핫키 세팅에서 단축키 설정

  1.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 WinSplit Revolution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2. 메뉴 목록이 펼쳐지면 핫키 세팅을 클릭합니다.
  3. 핫키 세팅 창이 열리면 목록에서 단축키 항목 선택합니다.

단축키 항목을 선택한 후 오른쪽의 버튼을 이용하여 편집 또는 비활성 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옵션

프로그램 옵션

옵션은 특별히 변경할 것이 없습니다.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시작, 설정 백업 정도만 이용하면 될 것입니다. WinSplit Revolution 프로그램은 개발이 종료 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유지 관리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WinSplit Revolution v11.04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자료실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이트의 사정에 따라 WinSplit Revolution 프로그램 배포 페이지 또는 설치 프로그램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WinSplit Revolution 11.04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녹색 다운로드 버튼 클릭

현재는 softonic 사이트에서 프리웨어 버전인 WinSplit Revolution 11.04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및 페이지가 리뉴얼 되어 메뉴 등의 위치가 변경 되었지만 설치 파일은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방문한 후 녹색 프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몇 단계 페이지를 거친 후 설치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에 표시 되는 녹색 다운로드 버튼 또는 대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설치 파일 저장

대체 다운로드 버튼 클릭하면 페이지가 바뀌는데, 잠시 기다리면 파일 다운로드 창이 열릴 것입니다.

저장 버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참고로 softonic 사이트의 페이지에서는 쿠키 등의 팝업 창이 열릴 수 있습니다. 파일 저장만 한 후 페이지를 닫아 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윈도우 화면 분할 프로그램 보다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는 파워토이 팬시존의 윈도우 화면 분할 기능이 더 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효율도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중에 Desktops이란 윈도우 모니터 분할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다만, 성능 차이가 크기 때문에 프리웨어 버전에서는 WinSplit Revolution을 대체할 프로그램이 없다고 봐도 됩니다.

Leave a Comment